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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2023-08-01 09:25:36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이수페타시스 3위 LG전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7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8,852만6,342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7,127만2,128개와 비교하면 10.07%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삼성전자, 이수페타시스, LG전자, 삼성SDI, 동운아나텍, LG디스플레이, 대덕전자, LG이노텍, 텔레칩스, 알에프세미, 이엠텍, 시노펙스, 인터플렉스, 서진시스템, 기가레인, 드림텍, 켐트로닉스, KH바텍, 에이스테크, 아모그린텍, 와이팜, 인탑스, 자화전자, 아비코전자, 나무가, 덕산네오룩스, 대덕, 파트론, 노바텍, 레몬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삼성전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501만8,540 미디어지수 549만5,022 소통지수 593만7,842 커뮤니티지수 569만5,580 시장지수 6,950만3,456 사회공헌지수 89만6,7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9,254만7,207로 분석됐으며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362만9,775와 비교해보면 1.16% 하락했다.​​

한구창환 소장은 "삼성전자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64% 상승, 브랜드이슈 20.12% 상승, 브랜드소통 27.47% 상승, 브랜드확산 13.07% 상승, 브랜드시장 1.60% 하락, 브랜드공헌 15.96%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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