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

2023-08-08 16:01:04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803만1,780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842만7,903개와 비교하면 2.15%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8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한국타이어, 미쉐린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피렐리타이어, 던롭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굳이어타이어, 맥시스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금호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87만6,949 소통지수 124만9,220 커뮤니티지수 98만6,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611만3,021로 분석됐으며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03만6,032와 비교해보면 1.28%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금호타이어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2% 하락, 브랜드소통 0.92% 하락, 브랜드확산 5.67%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