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문화·라이프

웅진씽크빅 '스마트올메타버스', 광복절 맞이 신규 콘텐츠 '우리의 땅 독도' 선보여

2023-08-14 12:16:28

웅진씽크빅 '스마트올메타버스', 광복절 맞이 신규 콘텐츠 '우리의 땅 독도' 선보여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의 메타버스 플랫폼 ‘스마트올메타버스’가 광복절을 맞아 신규 콘텐츠 ‘우리의 땅 독도’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의 땅 독도’는 기존 ‘해저 화산’ 콘텐츠와 한국의 대표적인 화산섬 독도를 연결해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한 메타버스 공간으로 아이들이 독도를 자유롭게 탐험하고,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메타버스 공간에서는 뿔쇠오리, 괭이갈매기, 솔양진이 등 독도에 실제 서식하는 생물은 물론 한반도 바위, 독립문 바위와 같은 자연 지형까지 모두 관찰할 수 있으며 교과 내용을 기반으로 한 독도의 역사적 사실, 지리적 정보 등 학술적인 지식까지 모두 배울 수 있다.
또한 해저 곳곳을 누비며 화산의 모습과 특징을 학습할 수 있는 ‘잠수함 탑승’ 기능을 탑재했으며, 가상 헬기를 타고 독도 VR(가상현실)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입체 프로그램도 적용했다.

최삼락 웅진씽크빅 가상현실교육연구소장은 “광복절을 맞아 오픈한 이번 콘텐츠를 통해 많은 아이들이 독도에 관한 지식과 의미를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