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T·전자

삼성SDS, 앤시스코리아와 클라우드 사업협력 나선다

2024-10-22 11:23:55

(왼쪽부터) 삼성SDS 구형준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장(부사장), 앤시스코리아 박주일 대표이사가 클라우드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삼성SDS
(왼쪽부터) 삼성SDS 구형준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장(부사장), 앤시스코리아 박주일 대표이사가 클라우드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삼성SDS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삼성SDS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기업인 앤시스코리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앤시스코리아는 미국의 CAE(Computer-Aided Engineering)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분야 글로벌 1위 기업, 앤시스의 한국지사다.

이번 협약으로 삼성SDS는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의 GPU 중심 AI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며, 앤시스코리아는 이 최적화된 환경에서 CAE 솔루션을 공급하는 한편 기술 지원 및 교육도 맡게 된다.

양사는 긴밀하게 협업하여 사용자들이 SCP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서 앤시스 솔루션을 SaaS 서비스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앤시스코리아는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의 구독형 GPU 서비스(GPUaaS)를 활용하여 이전 CPU 환경 대비 시뮬레이션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동시에 제품개발 주기 단축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SCP에서 제공하는 GPU를 사용하게 되면 일주일 분량의 연산을 하루에 수행할 수 있으며, 최소 5배에서 최대 약 33배까지 연산 속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양사는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 제공 서비스 구축과 최적화를 위해 기술 적합성 평가(PoC)를 실시할 예정이며, 클라우드 사업 확대를 목표로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자원을 합쳐 공동으로 사업을 발굴하고 영업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