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유통·물류·섬유

셀렉스, 왕톡 홈쇼핑 방송 역대 최고 매출 기록

2025-09-16 10:45:07

단백질파우더/음료 편의점, 무신사 등 판매 1위 달성,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에서도 광고 수상

ⓒ매일유업
ⓒ매일유업
[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의 대한민국 1등* 단백질 브랜드 셀렉스가 다시 한번 ‘1등 단백질’의 저력을 입증했다.

셀렉스는 지난 13일 방송된 현대홈쇼핑의 대표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에서 방송 1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매출 15억 원을 달성했다. 이는 역대 왕톡에서 진행한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런칭 방송 이후 역대 최고 매출 성과다. 이번 방송은 2025년 올해의 마지막 왕톡 방송이자 추석 특집으로 진행했으며, 9캔 본품 구성에 1캔 추가 증정과 선물용 쇼핑백 증정 혜택까지 더해져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셀렉스는 △편의점 단백질 음료 부문 판매 1위(2025년 6월) △프로틴 음료 소비자 관심도 1위 △네이버 단백질 파우더 및 음료 1위 △무신사 뷰티 1위(2025년 8월) 등을 달성하며 대한민국 단백질 시장을 대표하는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왕톡 홈쇼핑 방송에서 최고 매출 성과를 일으킨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는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근력 기능성 제품으로, 자체 개발한 ‘근력 단백질’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근력단백질(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은 지난 2023년 7월 식약처로부터 근력 개선 기능성을 국내 최초로 인정**받은 소재이다.

또한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는 유당과 지방이 없는 덴마크산 프리미엄 분리유청단백질(WPI)을 사용해 유제품 섭취에 불편함을 느끼던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아연·비타민B 2종 등 근육과 뼈 건강, 정상적인 면역 기능,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영양소가 균형 있게 배합됐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그 동안 단백질 전문 브랜드로서 셀렉스를 신뢰하고 계속 선택해주신 소비자분들 덕분에 홈쇼핑 방송에서도 좋은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1등 단백질 브랜드로서 소비자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유업의 자회사로 지난 2018년부터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셀렉스를 런칭하며 국내 최초로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했다. 최근 셀렉스는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개봉 시 뚜껑에 달린 안전캡을 활용해 부모님의 종아리 둘레 치수를 확인하고 근육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도록 한 ‘셀렉스 체크링’ 광고 영상으로도 주목받았다. 일상 속에서 근육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쉽게 인식시키고, 고령화 사회에서 노년 건강 증진에 기여한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아 아시아 최대 국제광고제인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에서 크리스탈상을 수상했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