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오효석 기자] 글로벌 K푸드 프렌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글로벌 친플루언서 행사 '비비큐리스마스 파티'를 개최를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 한정 프로모션 '홀리데이 인 파리' 메뉴를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극대화한 체험형 파티로 꾸며졌다. BBQ눈 드레스코드를 '크리스마스 오오티디'로 설정해
참석자들의 자발적인 사진 촬영과 SNS 콘텐츠 확산을 유도하며, 플래그십 매장의 공간 경험을 적극 활용했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홀리데이 인 파리’ 프로모션 메뉴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파티 글로벌 크리에이터 ‘강남걸’ Meet & Greet BBQ×에그시 한정판 포토부스 ‘Christmas King & Queen’ 콘테스트 등이 진행됐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BBQ 머플러가 포함된 기프트 백이 제공됐으며, 현장에서 홀리데이 무드를 가장 잘 표현한 친플루언서를 선정해 BBQ 스페셜 기프트도 증정했다.
이날 현장에는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오픈 월렛(Open Wallet)’ 밈으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강남걸’ Hannah McHutchison(@hannahmchutchison)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한나는 팔로워 수 80만 명대의 인플루언서로, 럭셔리와 패션 무드를 살린 상황극 콘텐츠로 인기를 얻으며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해 왔다. 그는 밈을 활용한 포토타임과 짧은 상황극으로 현장 분위기를 이끌었으며, Meet & Greet를 통해 참석자들과 직접 소통했다. BBQ는 이번 초청을 통해 플래그십 매장을 ‘체험형 콘텐츠 공간’으로 확장하겠다는 전략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제너시스BBQ그룹 관계자는 "플래그십 매장을 중심으로 미식과 공간, 스토리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체험형 이벤트를 강화하고 있다"며 "고객이 현장에서 즐긴 경험을 사진과 영상으로 남기고 공유하도록 동선을 설계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