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헤어라인 교정과 함께 주목 받는 '이마축소술', 효과 어떤가 보니..

2018년 07월 27일 09:0000:00 송고

이경훈 기자 news@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최근 여성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덩달아 이마축소술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헤어라인 교정과 이마축소술은 얼핏 비슷한 수술로 보이지만 수술 방법 및 효과가 다소 다르다.

여성 ‘헤어라인 교정’은 측면 모발이 부족한 M자나 3자 이마 등 이마가 각지거나, 헤어라인이 불규칙한 경우에 적용할 수 있는 모발이식 수술로 후두부에서 모발을 채취해 헤어라인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을 절개해 두피를 내려 이마의 길이를 축소하는 수술이다. 이마의 높이를 줄여 얼굴 비율을 맞출 수 있어 안면윤곽 효과가 있는 수술이기도 하다. 주로 이마가 높아 얼굴이 길어 보이는 경우 혹은 모발이식 시 3000모 이상 필요한 경우 등에 적합하다.

모제림 신승규 원장은 “여성 헤어라인 교정이 모발이식으로 비어 있는 이마 영역을 채워 얼굴을 작게 만들어 주는 수술이라면, 이마축소술은 이마 높이 자체를 낮춤으로써 동안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수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헤어라인이 불규칙하고 각진 경우라면 헤어라인교정이 더 적합하고, 이마 높이가 높고 측면이 넓다면 이마축소를 권장한다. 최근에는 두 가지 시술을 병행해 이마 라인 전체를 교정함으로써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하는 경우도 많다”고 귀띔했다.

모제림 여성센터는 이마교정만 연구하여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위 센터에 따르면 헤어라인 교정과 이마축소술은 모두 수술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빠른 편이다.

또한 절개로 진행되는 이마축소술의 경우 특수 미세절개와 더블 무흉터봉합으로 수술을 진행함으로써 수술 후 절개 부위에서도 모발이 자라나 흉터에 대한 우려도 적다. 이마축소술 봉합 시에는 미국식품의약품(FDA)에서 승인 받은 엔도타인이 사용되며, 엔도타인은 이마가 완전히 고정되는 6개월 후 체내에 안전하게 흡수되는 장점이 있다. 케이스에 따라 이마축소술 후 헤어라인 교정을 받는 듀얼이마축소술도 있다.

단 여성 헤어라인 교정의 경우 개인에 따라 수술 후 출혈이나 모낭염 등의 부작용이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으며, 이마축소술 역시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는 수술로 수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 꼼꼼히 체크해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경훈 기자 news@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