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에스씨요리학원,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MOU)체결

2018년 09월 10일 16:5800:00 송고

이경훈 기자 news@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가업에프씨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비훈련기관인 에스씨요리학원(대표 배승찬)과 강서구 건강가정 ·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정숙)가 결혼이주민의 안정적인 정착과 행복한 가정생활 영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결혼이민자들의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도와야 한다는 것에 인식을 같이하고 이를 위해 긴밀한 협약을 다짐했다.

협약에 따라 ㈜가업에프씨에서 운영중인 국비훈련기관인 에스씨요리학원이 09월 06일부터 10월 1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결혼이주민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직업 체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과정은 바리스타 직업에 대한경험과 실제 카페에서 판매하는 카페음료들을 제조해보는 체험을 통해 결혼이민자들이 진출할 수 있는 직업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적성이나 취업의지가 있는 대상자에게 보다 전문적인 직업훈련으로 연계하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가업에프씨는 비 내리는 감성주점 포장마차 브랜드 ‘포차어게인’과 정통 삼겹 프랜차이즈 ‘구이가’ 국비 지원 프로그램 운영의 요리아카데미(SCA)를 운영중인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구이가’는 중국 상해와 리양에서도 운영중인 글로벌 브랜드이기도 하다.

이경훈 기자 news@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