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문화·라이프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블록체인
IT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연예
[BIG포토] 러블리즈(LOVELYZ) 류수정, 빵떡이의 미소
2019-06-20 22:51:3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프린트
폰트크기 변경
폰트크기1
폰트크기2
폰트크기3
폰트크기4
폰트크기5
폰트크기6
러블리즈 류수정, 'Mnet 엠카운트다운' 포토타임 현장
[빅데이터뉴스 이상철 기자] 걸그룹 러블리즈의 류수정이 2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 ENM센터에서 열린 'Mnet 엠카운트다운' 리허설에 참석하기 전에 취재진들 앞에서 포즈를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
바로가기
헤드라인
즉석밥시장, '저속노화' 트렌드 열풍…온라인 소비자 관심도도 급등
건강하게 천천히 나이 들자는 '저속노화(Slow Aging)' 열풍이 즉석밥을 제조하는 식품 업계의 핵심 키워드로 급부상하면서 빅데이터상 소비자 관심도도 급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과 코리아세븐의 세븐일레븐은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건강총괄관과 직접 협업해 제품을 개발했으며, GS리테일의 GS25는 저속노화 트렌드가 불러온 통곡물·잡곡 선호 흐름에 발맞춰 식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시장 선점 경쟁에 뛰어들었다.지난 8월 CJ제일제당은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건강총괄관이 제안한 저속노화 식단의 중요성에 대응하며 '햇반 라이스플랜' 라인업을 기존 2종에서 총 9종으로 확대했다. 기존 렌틸콩현미
갤럭시폰은 신흥국,아이폰은 중국…글로벌 스마트폰 판도 재편되나
스마트폰 시장의 두 축이 각기 다른 시장에서 선전하며 성장 구조가 분화되는 흐름이 뚜렷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갤럭시는 최근 폴더블·AI 탑재 모델과 중가 라인업을 중심으로 인도·동남아 등 신흥국에서 판매 기반을 확대하고 있는데 비해 애플 아이폰17은 중국 시장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글로벌 시장의 중심축이 출하량 경쟁에서 지역·제품군 전략으로 이동하는 양상이다.최근 카운터포인트리서치가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갤럭시는 신흥국 중심의 판매 확대가 뚜렷하다. 지난달 30일 삼성전자 3분기 공시에 따르면 폴더블 Z 시리즈와 중가 갤럭시 A 시리즈가 예상보다 견조한 판매세를 보였다. 인도·동남아
보험사, AI 기반 손해 사정 혁신 박차…"보험금 지급속도·업무 효율성 큰 진전"
최근 국내 주요 보험사들이 인공지능(AI) 기반의 손해 사정 시스템 도입을 전면 확대하며, 시장의 심사 체계가 크게 바뀌고 있다. 특히 대형사 중심으로 기존의 심사 방식에서 벗어나 AI를 보험금 지급 과정에 투입함으로써 지급 속도 전쟁이 본격화되는 양상이다.19일 손보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등 대형 손해보험사들이 AI 손해 사정 도입을 주도하고 있다. 이들은 의료 기록 분석, 진단서 검증, 지급 기준 매칭 등을 자동화하며 보험금 지급 심사 시간을 최대 70%까지 단축하는 등 효율성 극대화를 지향하고 있다. AI 적용 범위가 넓어지면서 비용 절감 효과도 커지고 있다. 반복 업무를 기계가 대신 처리하면서 심사
주류업계, ‘헬시 플레저’ 겨냥 저도수 소주 공략 박차…'헬시 플레저' 관심도↑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주류 업계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주요 소주 제조업체들이 알코올 도수를 낮추고 칼로리 부담을 줄인 저도수 소주로 공략에 나서는 등 저도수 소주 시장 경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9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는 저도수 소주 라인업을 잇따라 강화하며 건강을 고려하는 소비 트렌드인 헬시 플레저에 대응하고 있다. 먼저 하이트진로가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겨냥해 저도수와 ‘부드러운 목넘김’에 초점을 두고 제품을 출시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2월 알코올 도수 16.9도 증류식 소주 신제품 '일품진로 마일드'를 출시하며 저도수 소주
맥도날드, 10월 햄버거 브랜드 중 소비자 관심도 1위…버거킹·롯데리아순
맥도날드가 올해 10월 햄버거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버거킹과 롯데리아가 뒤를 이었다. 1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10월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7곳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햄버거 브랜드 중 국내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3만4488건) △버거킹(2만779건) △롯데리아(1만9680건) △KFC(1만4276건) △맘스터치(1만3623건) △프랭크버거(3495건) △노브랜드버거(2388건) 순이다. 분석 결과, 맥도날드가 10월 3
빅데이터 라이프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동부건설이 지난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들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금호건설과 코오롱글로벌, 우미건설이 뒤를 이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0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곳을 제외한 주요 중견 건설사 9곳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30위권 중견 건설사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동부건설(005960) △금호건설(002990) △코오롱글로벌(003070) △우미건설 △KCC건설(021320) △아이에스동서(010780) △쌍용건설 △한신공영(0049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지난 10월 가상자산거래소 중 업비트가 가장 많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빗썸이 그 뒤를 따랐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한달간 가상자산거래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 △코빗 등이다.분석 결과 업비트가 총 2만9521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10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국내외 재난·재해 대응에 앞장서며 사회적 책임을 실질적으로 이행하고 있다"고 말했다.그는 이어 "단순한 사회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넷마블이 '지스타 2025(이하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엔씨소프트와 크래프톤이 뒤를 이었다. 지스타는 지난 13일 개막해 오는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쇼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10월 한 달간(2025.10.01~10.31) 해당 게임업체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넷마블(251270 대표 김병규)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박병무) △크래프톤(259960 대표 김창한) △네오위즈(095660 대표 김승철·배태근) △웹젠(069080 대표 김태영) △그라비티(대표 박현철) △데브시스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지난 10월 한달간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 '인공지능(AI)' 분야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곳은 빗썸(대표 이재원)으로 나타났다. 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10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상위 5곳의 '인공지능(AI)'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가상자산 거래소 이름' + '인공지능', 'AI'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분석 결과, 빗썸이 1601건을 기록하며 미래먹거리 분야인 '인공지능(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빼빼로데이를 맞아 주요 제과 3사의 막대 과자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롯데웰푸드의 빼빼로가 압도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오리온 통크와 해태제과 포키가 뒤를 이었다. 1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최근 40일간(2025.10.1~11.9) 국내 주요 막대 과자 3개 제품의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막대형 과자 중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 빼빼로(5만2735건) △오리온 통크(9322건) △해태제과 포키(7128건) 순이다. 조사 키워드는 막
재계뉴스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13기, 해단식 개최
NH농협은행·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가 지원 역량 높여
현대백화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고객 참여형 전시 프로그램 운영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차기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 '내 머릿속의 태블릿' 참여 고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차기 전시인 '생각 수장고' 연계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다음달 6일 13시 30분부터 14시 30분까지, 총 60분간 진행된다. 교육은 스튜디오 씽킹(Studio Thinking)의 교육 방법론을 토대로 8가지 사고 습관 중 '상(Envision)'역량을 기르는 내용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2만원이다.이번 프로그램 참여 고객 전원에게는 차기 전시 '생각 수장고' 초대권을 2매씩 증정하고, 참여 고객이 만든 작품 중 일부는 차기 전시에서 소개 예정이다.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 사고 향
스타벅스, '모닝 세트' 이용 고객 늘어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전 10시 30분까지 커피와 음식으로 구성된 '모닝 세트'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모닝세트는 지난해 9월 스타벅스가 선보인 아침 메뉴 프로그램으로, 오전 시간대에 간편하고 든든하게 아침을 해결하길 원하는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판매를 시작했다. 모닝 세트 구매 고객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스타벅스는 앞서 올해 1월, 모닝 세트 푸드에 대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대상 푸드를 기존 7종에서 9종으로 늘렸으며, 샌드위치 품목은 3종에서 6종으로 늘렸다.스타벅스는 "베이컨, 치즈, 계란 등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적절히 조합된 '탄단지 샌드위치'의 판매가 많
쿠팡 로켓그로스, 소상공인 성장 도와
쿠팡의 '로켓그로스'가 소상공인·1인 판매자의 '성장 파트너'로 자리 잡았다고 23일 전했다. 로켓그로스는 포장·배송·반품·고객응대 등 운영 전반을 쿠팡이 전담 지원하는 서비스로, 판매자가 제품 개발과 품질 관리에 집중할 수 있게끔 돕는다. 광명에서 친환경 육수 브랜드 '남해眞人'을 운영하는 신정선 에스유코리아 대표는. 2024년 1월 창업해 같은 해 12월 연누적 판매 2만개를 돌파했다. 올해 1월 K-푸드 인증을 받고 수출용 제품을 리뉴얼했으며, 현재는 전국 8개 외식업체에 직접 납품 중이다.신정선 대표는 "로켓그로스가 포장·택배·CS를 맡아줘서 제품 품질에 몰입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전직 9급 공무원 이지영 ‘디노 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