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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현대리바트 順

2019년 10월 04일 13:4824:24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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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현대리바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2019년 8월 3일부터 2019년 9월 3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00,820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36,189개와 비교하면 13.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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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0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현대리바트, 퍼시스, 시디즈, 에넥스, 코아스, 듀오백 순으로 분석됐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3,855 미디어지수 666,875 소통지수 872,394 커뮤니티지수 639,845 시장지수 2,984,315 사회공헌지수 312,3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39,67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631,389와 비교하면 21.92% 하락했다.

2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10,960 미디어지수 238,693 소통지수 205,741 커뮤니티지수 419,473 시장지수 805,458 사회공헌지수 160,4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0,790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875,843와 비교하면 8.17% 하락했다.

3위, 현대리바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181 미디어지수 241,834 소통지수 199,315 커뮤니티지수 217,339 시장지수 594,760 사회공헌지수 459,5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6,93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27,537와 비교하면 2.16%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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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0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샘 브랜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라면서 "국내 부엌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이어 "2019년 10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36,189개와 비교하면 13.3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4% 하락, 브랜드이슈 14.53% 하락, 브랜드소통 18.17% 하락, 브랜드확산 36.69% 하락, 브랜드시장 3.72% 하락, 브랜드공헌 8.90% 하락했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9월 3일부터 2019년 10월 3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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