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順

2020-02-13 08:15:40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1일부터 2020년 2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3,379,5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343,630개와 비교하면 0.1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순위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신한생명, 오렌지라이프, 흥국생명, 미래에셋생명, 동양생명, KB생명, DB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푸르덴셜생명, AIA생명, DGB생명, 푸본현대생명, ABL생명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979,529 미디어지수 630,523 소통지수 1,232,335 커뮤니티지수 697,570 사회공헌지수 255,090 CEO지수 346,7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41,773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461,417과 비교하면 7.16 % 하락했다.

2위, 삼성생명 ( 대표 현성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2,852 미디어지수 921,037 소통지수 1,014,529 커뮤니티지수 435,514 사회공헌지수 348,121 CEO지수 243,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15,87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311,959와 비교하면 6.87% 하락했다.

3위, 교보생명 ( 대표 신창재, 윤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8,046 미디어지수 220,845 소통지수 604,699 커뮤니티지수 356,086 사회공헌지수 166,781 CEO지수 327,5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4,02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58,406과 비교하면 1.13% 상승했다.

4위, 신한생명 ( 대표 성대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8,045 미디어지수 216,964 소통지수 408,333 커뮤니티지수 185,903 사회공헌지수 201,434 CEO지수 139,2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9,95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115,790과 비교하면 3.11% 하락했다.

5위, 오렌지라이프 ( 대표 정문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9,924 미디어지수 337,249 소통지수 529,162 커뮤니티지수 116,461 사회공헌지수 89,650 CEO지수 313,3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5,806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72,530과 비교하면 5.93% 상승했다.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화생명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는 국내 최초 생명보험회사로 1946년 설립되어, 2012년 한화생명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가치중심 영업 추진을 통해 보장성상품 판매 확대, 상품 판매 속성 개선, 상품 수익성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 인터넷 전문은행 K뱅크 사업 참여, 핀테크 스타트업들과 제휴를 통해 기술기반의 미래 금융의 선도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평가했다.

이어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343,630개와 비교하면 0.1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47% 상승, 브랜드이슈 0.74% 하락, 브랜드소통 8.645% 상승, 브랜드확산 8.68% 상승, 브랜드공헌 21.16% 하락, CEO평가 22.5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보험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오렌지라이프,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KB생명, 라이나생명, KDB생명, NH농협생명, AIA생명, DG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푸르덴셜생명 을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