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5G'

2020-05-22 09:38:23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5G'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5G 2위 SK텔레콤 5G 3위 LG유플러스 5G 순으로 분석됐다.

5G 서비스는 5세대 이동통신를 말한다. 최대 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구현할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G 서비스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4월 21일부터 2020년 5월 21일까지의 5G 서비스 브랜드 빅데이터 1,828,3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244,321개와 비교하면 18.5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5G 서비스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5G'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5G, SK텔레콤 5G, LG유플러스 5G 순으로 분석됐다.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5G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025 미디어지수 147,084 소통지수 1,098,730 커뮤니티지수 206,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5,72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97,327와 비교하면 15.41% 하락했다.

2위, SK텔레콤 5G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41 미디어지수 147,298 소통지수 121,937 커뮤니티지수 93,1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00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0,764와 비교하면 20.55% 하락했다.

3위, LG유플러스 5G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1 미디어지수 113,935 소통지수 99,534 커뮤니티지수 57,1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663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6,230와 비교하면 36.91% 하락했다.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5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5월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T 5G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 5G 브랜드는 데이터 제한없는 5G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실시하고 있다. 18년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통신파트너로 세계최초 5G시범서비스로 통해 5G 역량을 검증받았다. 국내 주요 도시는 물론 KTX, 공항 등 이동 구간까지 5G 네트워크 구축 완료했으며, 역사, 대형 쇼핑몰, 호텔, 리조트 등 인빌딩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5G 서비스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244,321개와 비교하면 18.5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69% 하락, 브랜드이슈 7.81% 상승, 브랜드소통 17.03% 하락, 브랜드확산 19.60%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5G'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5G 서비스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4월 21일부터 2020년 5월 2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