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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2위는 현대로템

2022-01-20 08:48:31

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2위는 현대로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중공업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나타났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올 1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5만2,5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1만9,184개와 비교하면 2.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중공업, 현대로템, 두산밥캣, 현대건설기계, 씨에스윈드,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현대엘리베이터, 이엔플러스, 에스에프에이, 태광, 대모, 로보스타, 대동, 휴림로봇, 엔케이, 한국테크놀로지, 3S, 레인보우로보틱스, 우진, 티에스아이, 나라엠앤디, 한신기계, 광림, 스맥, TPC, 흥국, 에이프로젠 MED, 수산중공업, 디와이, 유니슨 순이었다. ​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중공업 ( 대표 박지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7,967 미디어지수 516,776 소통지수 545,097 커뮤니티지수 561,579 시장지수 2,371,9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33,33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041,116과 비교하면 24.9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두산중공업 브랜드는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1만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29% 상승, 브랜드이슈 8.10% 하락, 브랜드소통 11.91% 상승, 브랜드확산 8.90% 상승, 브랜드시장 3.14%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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