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롯데칠성 뒤이어

2022년 01월 21일 08:5533:33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조사됐다. ​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12월 21일부터 올 1월 21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4만8,162개를 분석했다. 지난 해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810만8,686개와 비교하면 3.34%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2년 1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제주맥주, 국순당, 무학, 보해양조, 진로발효, 흥국에프엔비, 풍국주정, 창해에탄올, MH에탄올 순으로 분석됐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이트진로 ( 대표 김인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430 미디어지수 357,041 소통지수 1,097,797 커뮤니티지수 1,564,058 시장지수 5,382,671 사회공헌지수 368,2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82,26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400,350과 비교하면 2.32%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하이트진로 브랜드는 1924년에 설립된 주류 제조판매기업으로 2011년 하이트맥주와 합병해 사명을 하이트진로로 변경했고, 주요 브랜드로는 하이트, 테라, 참이슬 등을 보유하고 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47% 하락, 브랜드이슈 0.32% 하락, 브랜드소통 10.29% 상승, 브랜드확산 3.71% 상승, 브랜드시장 2.30% 상승, 브랜드공헌 15.68% 하락했"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