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광주FC, 2030 새로운 비전 선포…4대 전략 추진

2023-02-03 16:19:20

광주FC 비전 선포식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광주FC 비전 선포식 (사진제공 = 광주광역시)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광주FC가 3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광주FC 2030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새 비전은 ‘시민에게 믿음주고 팬들에게 사랑받는 광주FC’다.

광주FC는 새 비전 달성을 위해 △일원화된 조직 체계와 성과 중심의 직원평가로 ‘일할 수 있는 조직 만들기’ △선수단 재량 확대와 기업 후원 유치를 위한 ‘구단 경영방식 개선’ △선수단의 지역밀착활동으로 ‘시민 공감대 형성과 상생 추구’ △승패와 상관없이 즐기는 축구문화를 조성하고 지역연고 우수선수 육성을 위한 ‘기회와 성장의 유소년 축구’ 등 4대 전략을 추진한다.

광주FC는 사무처장과 경영지원부장을 통합해 지휘체계를 일원화하고 구단 운영에 대한 이사회의 견제‧감독 기능을 강화한다.
특히 선수 영입의 투명성‧객관성 확보를 위해 선수단운영위원회에 의사‧변호사‧스카우터 등을 포함시켜 선수 검증을 체계화한다. U-15, U-18 우수 선수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유소년 총괄디렉터 운영을 통해 연령별 체계적 훈련과 성장을 관리한다.

이러한 추진전략은 지난 11월 노동일 대표 취임과 함께 창단 이후 처음 실시한 경영평가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향후 구단은 전략별 과제를 세분화해 추진하고, 경영혁신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