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11번가, 8월 ‘월간 십일절’ 실시…"프리미엄 가전제품 특가 판매"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11일부터 3일간 8월 ‘월간 십일절’을 열고 ‘LG전자’, ‘바디프랜드’, ‘로보락’ 등 국내외 대표 인기 브랜드들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실시,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11번가는 먼저 11일 오후 7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신 플래그십 모델 ‘S9 MaxV Ultra’를 신제품 대비 할인된 십일절 특가로 선보인다. 방송 구매 고객에게는 약 10만원 상당의 로보락 전용 ‘액세서리 키트’가 증정되며, 방송 중 직배수 전용 모델과 AI 기반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탑재된 ‘S9 MaxV Slim’도 할인 판매한다. 11번가는 같은 날 오후 8시 ‘바디프랜드’ 라이
-
SPC 파리바게뜨,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던킨도너츠·뚜레쥬르·성심당 순 '빅4'
올 상반기 국내 제과제빵 프랜차이즈 중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곳은 파리바게뜨로 조사됐다. 이어 던킨도너츠, 뚜레쥬르 순으로 나타났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국내 제과제빵 프랜차이즈 10곳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뚜레쥬르 △성심당 △앤티앤스 △이성당 △크리스피크림 △태극당 △홍루이젠 △삼송빵집 등이다.분석 결과, SPC그룹 파리바게
-
SSG닷컴 '시그니처 브랜드' 잇단 행사… "적립·청구할인 더블 혜택 제공"
SSG닷컴은 오는 15일까지 5일간 '시그니처 브랜드'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매일 두 곳의 쓱닷컴 입점 브랜드가 릴레이 형태로 참여해 최대 10% SSG머니 적립 혜택과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7% 청구할인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참여 브랜드는 이날 아르마니뷰티, 12일 르크루제·도로시, 13일 드래곤디퓨전·엠버퓨어힐 제주, 14일 에스트라·드리미, 15일 에뜨와·랩시리즈 등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신뢰도 높은 브랜드를 풍성한 쇼핑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며 "입점 브랜드사와 손잡고 쓱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혜택을 꾸준히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평판지수도 상승"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1일부터 2025년 8월 11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874,9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247,667개와 비교해보면 19.31% 증가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
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 75%이상 급등"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삼성SDS 3위 카페24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1일부터 2025년 8월 11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70,1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541,314개와 비교하면 18.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3.46% 상승"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11일부터 2025년 8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0,845,6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541,531개와 비교하면 12.4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38% 상승"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LG유플러스 3위 SK텔레콤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7월 11일부터 2025년 8월 1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335,7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73,861개와 비교하면 15.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DB증권 "신세계, 하반기 매출 회복 기대…백화점·면세부문 긍정적"
DB증권은 신세계(004170)의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지만 3분기 이후엔 실적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했다.DB증권은 10일 2분기 신세계 연결 영업이익이 753억원으로 전년비 35.9% 감소했는데 이는 자회사 부진으로 시장 기대치에 못미치는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DB증권은 "시장 기대치 하회 요인으로 자회사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부진과 내수 패션 부진이 지속되는 가운데 화장품 사업부향 비용이 확대된 것에 기인했다"고 분석했다.그러나 DB증권은 올 하반기 자회사인 백화점과 면세 부문 모두 회복을 예상했다. 이는 지난 5월부터 백화점 매출이 플러스 신장세로 전환하며 소비심리가 되살아났기 때문이다.게다가 3분기말 중국인 단체
-
CU, '로코노미' 마케팅 강화…'진도 곱창김' 삼각김밥 출시
CU는 전남 진도군 해역에서 채취한 곱창김으로 만든 삼각김밥 2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이달 중 전국 CU에서 180만 개 한정 판매된다.출시 예정인 삼각김밥은 '곱창김 갓 참치마요'와 '곱창김 참 닭갈비'다. 곱창김 갓 참치마요 삼각김밥은 여수의 특산물 돌산 갓 절임을 넣어 톡 소는 맛을 더한 게 특징이다. 곱창김 참 닭갈비 삼각김밥에는 매콤달콤한 닭갈비에 통깨로 만든 참기름을 곁들여 고소한 맛과 향을 더욱 높였다.진도 앞바다에서 생산된 곱창김은 일반 김 대비 두툼한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삼각김밥의 주재료인 김의 풍미를 더욱 높여 준다. 또한 식이섬유와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 같은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
-
LG유플러스·우리은행,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맞손'
LG유플러스는 우리은행과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금융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기 통신 금융 사기 피해 예방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지난 7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윤호 LG유플러스 인공지능 에이전트(AI Agent) 추진그룹장과 오지영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통신사와 금융사가 긴밀히 협력해 국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급증하는 신종 사기 수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차원이다. LG유플러스와 우리은행은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보이스피싱이 실질적인 금융 피해로 이어지지 않도록 협업할 계획이다.구체적으로 양사는 보이스피싱 사기 수법과 피해
-
신한은행, 롯데 엘포인트 충전 결제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은 11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롯데멤버스 엘페이 충전 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엘페이에 신한은행 계좌를 최초 등록한 고객이 대상이며 포인트로 결제한 금액의 일부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다. 참여는 엘포인트 애플리케이션(앱) 내 이벤트 응모하기를 통해 가능하다. 충전한 엘포인트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해당 금액의 4%가 한도·횟수 제한 없이 자동 적립된다.신한은행 관계자는 "지난 6월 최초로 진행한 '엘포인트×신한계좌 충전 결제 이벤트'가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다시 한번 진행하게 됐다"며 "현명한 소비를 지향하는 플랫폼 이용 고객에게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하
-
하나금융, 장애인 폭염 극복 '행복 상자' 지원
하나금융그룹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과 이들의 가족을 돕기 위해 폭염 대비 물품이 담긴 '건강한 여름나기 행복상자'를 1111가구에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하나금융그룹은 매년 여름을 노약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행복상자에는 쿨매트·쿨베개 세트와 원기 회복을 위한 즉석 조리 삼계탕이 포함됐다.하나금융그룹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염 장기화로 온열 질환에 취약한 장애인을 지원하기 위해 건강한 여름나기 행복상자를 마련했다"며 "하나금융그룹은 포용 사회 실현을 위해 실천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하나금융그룹은 지역 소상공인과
-
[부고] 박형철(현대자동차 울산홍보팀장)씨 부친상
△박민남씨 별세, 박형철(현대자동차 울산홍보팀장)씨 부친상=10일, 대구전문장례식장 108호, 발인 12일 오전 7시 30분.
-
'뭉치면 산다'더니…우리금융 '유니버설뱅킹' 회원 100만명 돌파
우리금융그룹은 그룹 통합 금융 서비스 '유니버설뱅킹'가 출시 6개월 만인 지난달 31일 회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지난해 11월 출시된 우리금융그룹 유니버설뱅킹은 우리금융 대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우리WON뱅킹'에서 은행, 증권, 카드, 캐피탈, 저축은행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각 분야별로 따로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우리금융그룹은 유니버설뱅킹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우리은행 알뜰폰 브랜드 '우리WON모바일'가 입점한 데 이어 6월에는 우리투자증권의 모바일 거래 시스템인 '우리WON MTS'가 추가됐다. 오는 12월에는 해외
-
'인간친화적 AI' 체험장으로 새 단장한 LG '금성전파사'
LG전자는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에 운영 중인 레트로(복고) 감성 체험 전시장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금성전파사)'를 인간 친화적 인공지능(AI)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로 새 단장했다고 10일 밝혔다. 금성전파사는 LG전자의 전신인 금성사를 주제로 20·30대 젊은 층을 겨냥해 2022년 문을 연 체험 공간이다. 개장 이후 입소문을 타며 누적 방문객 약 150만 명을 기록했다.새롭게 꾸며진 금성전파사는 '사용자를 더 배려하고 공감하는 기술'로 AI를 재정의한 LG전자의 '공감지능' 개념을 2030세대가 쉽고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디자인 전공 대학생이 직접 공간 기획에 참여해 LG전자의 공감지능이 구현하는 더 나은 일상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