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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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경상남도 도화지 마을 디자인 공모전' 개최
경상남도는 어촌 경관 개선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어촌마을에 창의적 디자인을 접목하는 ‘2025 경상남도 도화지 마을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40일간 공모 접수를 진행한다. 응모자격은 전국의 미술·디자인, 경관개선 관련 전공 학생(고등·대학교)과 직무수행 경험자, 동아리·모임 단체활동 경험자 1명 이상 포함된 팀으로, 1팀당 10명 내외로 구성돼야 하고, 팀당 최대 3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거제시 산달도마을은 지난 달 도화지 마을로 선정됐다. 이곳 고유의 분위기를 살리고 자연환경을 고려한 디자인이 필요하며, 특히 체험시설·체험장 입구 외벽 재생 등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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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남도 소방본부, 위험 커지기 전 ‘싹’ 자른다 ‘벌집 사전제거 신고제’로 도민 안전 확보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도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벌 쏘임 사고를 근본적을 예방하기 위해 ‘벌집 사전 제거 신고제’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벌집이 본격적으로 커지기 전, 봄철부터 작은 벌집을 미리 발견하여 제거하면 여름철 급증하는 벌 쏘임 사고를 막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도 소방본부의 출동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2022~2024년) 벌집 제거 출동은 총 53,804건 발생했다.특히, 무더위가 시작하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 동안 무려 45,078건의 벌집 제거 출동이 집중됐으며, 이는 전체 출동 건수의 83.8%에 달하는 수치로 여름철에 벌집 제거 신고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양상을 보였다.벌들은 기온이 상승하면 활동이 왕성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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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조 브랜드 만든다더니" 하림 '더 미식' 5년 적자, 그룹까지 흔든다
하림(136480)산업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더 미식'이 출범 5년째 누적된 적자에 시달리며 하림그룹의 '계륵'으로 전락하고 있다. 연매출 1조5000억원 규모 메가 브랜드로 키우겠다던 김홍국 회장의 구상과 현실은 점점 큰 괴리감을 보인다는 평가다.더 미식은 부진한 수요 속에 매출보다 손실이 더 빠르게 늘어나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 하림은 더 미식 제품 생산을 전담하는 공장에 생산라인을 증설하는 등 투자를 멈추지 않고 있다.일각에서는 더 미식에 대한 하림의 고집이 그룹 전체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는 우려마저 제기된다. 실제 더 미식의 누적 손실은 이미 하림산업뿐 아니라 하림지주(003380)까지 뒤흔드는 수준으로 번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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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EV9, 獨 매체 비교 평가서 볼보 XC90 제쳐
기아(000270)의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9이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빌트'가 최근 진행한 전동화 대형 SUV 비교 평가에서 볼보 EX90을 제쳤다.이번 평가는 '2024 세계 올해의 자동차(EV9)'와 '2025 세계 올해의 럭셔리 자동차(EX90)'이 맞붙은 구도여서 눈길을 끈다.14일 기아에 따르면 아우토 빌트는 EV9 GT라인과 EX90 트윈 모터 모델을 대상으로 △보디(차체) △편의성 △파워트레인(구동계) △주행 성능 △커넥티비티(연결성)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개 항목을 비교했다.EV9 GT라인은 차체와 구동계, 편의성에서 EX90 트윈 모터 모델보다 높은 점수를 얻었다. 나머지 항목에서도 대등한 평가를 받으며 총점 589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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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 '달항아리' 최영욱 특별전 개최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NAMUHX)는 달항아리 작품으로 유명한 최영욱 작가와 함께 디자인 협업을 기념하는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오는 7월 23일까지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과 비스타 워커힐 서울, 종로구 삼일빌딩에서 동시에 열린다. 호텔 전시 공간에서는 최영욱 작가의 카르마 시리즈 중 별도로 선별된 작품 15점과 '쉼표 프로젝트'를 만날 수 있다.카르마 연작은 지극히 소박하면서도 세련된 달항아리를 닮고 싶다는 최영욱 작가의 바람을 바탕으로 도자기 표면의 빙렬(금이 간 무늬)을 인생에 빗대 표현한다. 최 작가는 달항아리라는 이미지를 소통의 매개체로 삼아 만나고 헤어지는 인연을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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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9년 만에 조 단위 '빅딜'…年62조 데이터센터 공조 시장 '정조준'
삼성전자(005930)가 독일 공조 업체 플랙트를 인수하고 연간 60조원 규모 데이터센터 공조 시장 장악에 나선다.삼성전자는 14일 영국계 사모펀드 트라이튼이 보유한 플랙트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인수 금액은 15억 유로(약 2조4000억원)로 2017년 오디오·전장(전기장치) 자회사 하만을 사들일 당시 대금으로 치른 80억 달러(9조원) 다음으로 크다. 하만 인수 이후 9년 만에 성사된 조 단위 '빅딜'이다.플랙트는 설립된 지 120년 된 유럽 최대 공조 업체다. 박물관·도서관, 공항·터미널과 대형 병원 등 대규모 시설에 공조 설비를 공급해 왔다. 최근에는 대형 데이터센터 시장으로 발을 넓혀 제품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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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8탄 출시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8탄 '그래도 어쨌든 아무튼 해낸 쿵야즈의 하루'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은 눈을 뜰 때부터 잠들 때까지 힘들고 지치는 순간에도 어떻게든 견디며 살아가는 쿵야즈의 모습을 담았다. 총 32종 이모티콘 구성으로 카카오 이모티콘 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엠엔비는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모티콘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신상 굿즈 'PVC 투명 카라비너 파우치' 1종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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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빅스마일데이 베스트 앵콜' 기획전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빅스마일데이 베스트 앵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빅스마일데이 베스트 앵콜'은 오는 18일까지 5일간 진행하는 기획전으로, 빅스마일데이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했던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먼저, 일자별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매일 달라지는 베스트 앵콜 특가 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한다. 14일은 '디지털·가전, PC' 카테고리 상품을 선보이며, '나르왈 프레오 Z10 스마트 AI 올인원 로봇청소기', 'LG 울트라PC', '아이닉 무선청소기 i50', '삼성 Neo QLED 4K TV' 등이 있다. 이어 15일에는 '가구·인테리어, 자동차공구, 식품, 생활용품'을, 16일에는 '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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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국책선사 경쟁력' 입증…영업익 6139억원 기록
HMM이 미국 보호관세 정책으로 인한 무역 갈등이 지속되는 악조건 속에서도 국책 선사로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HMM은 올해 1분기 매출 2조8547억원, 영업이익 613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대비 각각 23%, 51% 증가한 수치다. 아울러 당기순이익은 739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546억원(52%) 늘었다. 영업이익률은 21.5%로 같은 기간 4%포인트(p) 증가했다.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해 1분기 평균 2010p에서 올해 1분기 1762p로 하락, 올해 초부터 지속 하락하여 1분기 말 1300p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HMM은 글로벌 무역 갈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선대 확충 및 신규 서비스 확대(대서양, 인도-북유럽), 관세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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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표, 튜브형 쌈토장 2종 출시
샘표가 튜브 타입의 쌈장 신제품 '쌈토장' 2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샘표 쌈토장 2종은 △시골식 쌈토장 △매콤한 쌈토장으로 구성됐다. 옛 양반가의 비법 된장인 토장을 베이스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샘표 쌈토장 2종은 물엿이나 설탕으로 단맛을 내는 대신, 샘표만의 비법 원료인 전통 엿기름 방식으로 쌀을 발효시켜 만든 '쌀발효조청'으로 단맛을 냈다. 샘표 마케팅 담당자는 "샘표 '시골식 쌈토장'과 '매콤 쌈토장'이 깊고 구수한 장맛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편의성을 높인 튜브형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79년 발효 기술과 오랜 우리맛 연구결과로 전통 장맛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구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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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10호점 광장마켓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 내에 '광장마켓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10호점으로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10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광장시장의 지역적 의미를 되새기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광장마켓점을 기획했다. 오는 5월 29일 열리는 광장마켓점은 광장시장의 활기찬 분위기에 스타벅스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접목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매장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광장마켓점은 루프탑을 포함해 3개 층으로 구성된 약 250석 규모로 운영된다. 각 층은 서로 다른 콘셉트로 꾸며져 다채로운 매장 경험을 제공하며, 이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화 음료와 푸드, MD 상품도 소개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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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스퀘어,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지방 관광 소비 확대
방한 외국인 전용 올인원(결제·환전·교통카드) 선불카드 '와우패스(WOWPASS)'를 운영하는 오렌지스퀘어(대표 이장백)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협력해 지방 관광 소비 확대에 앞장선다고 14일 밝혔다.오렌지스퀘어와 공사는 지방 관광 활성화의 일환으로 인센티브 프로모션 이벤트를 시작했다. 소외된 지방에 활력을 불어 넣음과 동시에 외국인 관광객의 여행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서다.또 서울, 경기 등 수도권이 아닌 지방 및 소도시를 경험하기 원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여행 니즈에 부합하기 위한 목적도 담고 있다.우선 이벤트는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다. 일본인 관광객이 국내 지방에서 와우패스로 2만원 이상 첫 결제 시 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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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플러스, 팜팜과 49억 원 규모 4차 스마트팜 계약 체결
그린플러스(186230)는 농업회사법인 팜팜과 약 49억 원 규모의 스마트팜 유리온실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달 초 체결된 3차 계약에 이은 네 번째 계약으로 올해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는 스마트팜 장려정책에 힘입어 5월에만 200억원 이상 스마트팜 신규수주를 달성했다. 이는 작년 연간 스마트팜 매출액 455억원의 약 45%에 달하는 수준으로 올해 스마트팜 수주의 가파른 증가세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해당 계약은 충청남도 논산시에 대규모 유리온실 1만3920㎡(4,200평) 규모의 유리온실이 추가 초성되며, 공사는 2025년 6월 1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팜팜은 그린플러스의 시공 모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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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용산 남영역 롯데캐슬 헤리티'’ 100% 계약 완료
롯데건설이 서울 용산구 갈월동 98-6번지 일대에 공급한 청년안심주택 '용산 남영역 롯데캐슬 헤리티지'가 100% 계약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용산 남영역 롯데캐슬 헤리티지’는 경쟁력 갖춘 임대료에 우수한 입지여건 및 상품성을 갖춰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이끈 것으로 보고 있다.이 단지는 지난달 14일 진행된 청약 접수에서 총 217가구 모집(특별공급 포함)에 1만 9869건이 접수돼 평균 91.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특별공급에서 전용 39㎡A타입은 240.5대 1이라는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용산 남영역 롯데캐슬 헤리티지는 지하철 1호선 남영역과 인접해 있으며, 지하철 4호선 숙대입구역과 4·6호선 환승역인 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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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카본 트러스트 탄소발자국 인증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이 국제 기후 컨설팅 업체인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탄소발자국(Carbon Footprint)'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탄소발자국 인증은 기업이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증받는 제도다. 국제 기후 컨설팅사인 카본 트러스트는 제품의 생산,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방출되는 온실가스 발생량을 측정해 탄소 감축 목표를 달성 또는 감축 목표를 설정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해왔다. 이번 인증 획득에 따라 삼양식품은 국내와 해외에서 판매하는 불닭볶음면에 카본 트러스트 탄소발자국 인증 마크를 표기할 예정이다. 제품의 환경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세계적인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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