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롯데홈쇼핑, 업계 최초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건강식품 단독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30일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공동 개발한 건강식품을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상품은 필라테스 강사이자 다이어트 전문가 ‘이모란’ 원장과 공동 기획한 ‘이뻐지는 여주가루’다. 국내산 여주를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혈당과 체지방 관리를 돕고 붓기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단독 론칭을 기념해 최대 20% 할인 △무료배송 △카드할인 등 알뜰 쇼핑 혜택도 마련했다. 중장년층 여성을 중심으로 SNS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이 원장은 지난 4월부터 ‘롯튜브’에서 ‘이모란의 사생활’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 루틴, 건강관리 팁을 공개하며 시청자들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11번가 뒤이어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30일부터 2025년 7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7,027,4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2,006,178개와 비교하면 22.82%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
-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30일부터 2025년 7월 30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791,4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168,284개와 비교하면 4.1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30일부터 2025년 7월 30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790,2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0,020,803개와 비교하면 12.31%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SDI 순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30일부터 2025년 7월 30일까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028,2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259,883개와 비교하면 4.9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인테이크 '슈가로로' 앞세워 KCON LA 2025 참가
대체식품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INTAKE, 대표 한녹엽)의 저당·저칼로리 브랜드 '슈가로로'가 대중소협력재단과 CJ ENM이 주최하는 K-COLLECTION with KCON LA 2025’에 대한민국 대표 K-푸드 브랜드로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슈가로로는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Crypto.com Arena)와 LA 컨벤션 센터(LA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K-COLLECTION with KCON LA 2025’의 K-푸드 부문 참가 기업으로 선정됐다.인테이크는 이번 K-COLLECTION with KCON LA 2025를 통해 미국 현지 소비자 대상 '슈가로로' 시식 이벤트를 진행하고, 미국 유통사 및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적극적인 수출 확장 협
-
매일헬스뉴트리션, 고단백 근육 기능성 원료 개발 연구 나선다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글로벌 유청 단백질 전문 기업 '알라푸드인그리디언츠(Arla Foods Ingredients: AFI)', 대사플럭스 분석플랫폼 기업 '마이오케어(myocare)'와 함께 근육 기능 강화를 위한 '베타-락토글로불린(β-lactoglobulin: 이하 BLG)' 기반 기능성 원료 개발에 대한 3자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동연구는 BLG 소재의 근육 기능 강화 효능 규명 및 관련 기능 고도화를 목표로 한다. 세 회사는 각자의 전문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프리미엄 단백질 소재 연구에 협력할 예정이다. BLG는 우유 단백질의 주요 성분 중 하나로, BCAA(분지쇄 아미노산)와 류신(Leucin
-
권영찬 교수, 한부모가정사랑회에 300만원 상당 기부
권영찬닷컴은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자신의 강연료와 방송 수입 그리고 자신이 운영하는 '권영찬TV' 유튜브를 운영 수익을 합쳐서 한부모가정에 현금과 건강 식품 등 300만원을 한부모가정사랑회에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권영찬 교수는 "한부모가정 사랑회는 한부모가정을 위해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여름을 맞이해서 국내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기부와 후원이 많이 줄어들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번 한부모가정사랑회를 위해서 현금과 건강식품 등 물품 300만원을 후원하게 됐다"고 말했다.권영찬 교수는 지난 5월 한부모가정의 날을 맞이해서 (사)한부모가정사랑회 기념식에 재능기부 MC를 구영화 닥터스심리상담센터 소장과 맡았으
-
쿠팡 알럭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본상 수상
쿠팡의 럭셔리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 알럭스(R.LUX)가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며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매년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 중 디자인 콘셉트 부문은 아이디어 단계의 콘셉트, 서비스 흐름, 실험적 구조 설계 등을 심사하며, 상용화 여부와 무관하게 디자인 철학과 잠재력에 중점을 둔다. 이번 디자인 콘셉트 부문 중 알럭스는 인터렉션, UI&UX(Interaction, UI & User Experience)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알럭스의 UX
-
BBQ, FC바르셀로나 서울 경기에 글로벌 파트너 초청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이달 말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FC서울 친선 경기 현장에 해외에서 BBQ 매장을 운영하는 패밀리와 사업 파트너, 현지 고객 200여명을 초청한다고 29일 밝혔다.BBQ는 창사 30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축구 명문 FC바르셀로나의 아시아투어 서울 경기를 공식 후원하며, 스포츠와 K-푸드를 결합한 글로벌 마케팅의 장을 마련했다.이번 경기에는 미국·캐나다 등 북미 지역 패밀리 가맹점 대표 및 인플루언서 40명, 중국 베이징·청두 등 17개 도시의 마스터 프랜차이즈(MF, Masterfranchise) 관계자 100명, 그리고 말레이시아·일본·인도네시아 등에서 진행된 직관 이벤트에
-
여기어때, 대전 유성구와 여행 프로모션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대전광역시 유성구와 '2025 유성 재즈&맥주 페스타' 개최를 기념한 대전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다음 달 11일까지 유성구 방문객을 대상으로 총 6만원 숙소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두 종류로 호텔 4만원 할인 쿠폰과 모텔 2만원 할인권이 함께 제공된다. 해당 쿠폰은 선착순 사용 쿠폰으로, 예산 소진 시 미사용 쿠폰은 회수 처리된다. 체크인 기간은 내달 13일부터 31일까지다. 유성구에 위치한 호텔 및 모텔에서만 적용 가능하다. 여기어때는 추가 혜택으로 2%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결제사에 따라 최대 2만원 할인도 가능하다.강희경 여기어때 제휴마케팅전략팀장은
-
SSG닷컴, 서울대학교와 '건강 문화 캠페인' 업무협약
SSG닷컴은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사업단과 '건강 문화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협약식은 지난 28일 서울대학교에서 윤영호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사업단장(의과대학 교수),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양측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알리는 캠페인을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사업단은 연구, 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캠페인을 고도화하고, SSG닷컴은 플랫폼 내 안내 배너와 프로모션 등을 활용해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먹거리 개발에도 협력한다. 쓱닷컴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 단독 상품을 기획하는 단계부터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추진
-
무안군 '제11회 무안황토갯벌축제' 9월13일 개막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과 무안군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재)는 '제11회 무안황토갯벌축제' 개최 일정을 오는 9월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으로 확정했다고 29일 발혔다.당초 5월 개최 예정이었던 이번 축제는 구제역 확산 우려와 조기 대선 등으로 인해 연기됐으며, 보다 안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을 위해 가을로 일정을 조정했다.박문재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창의적인 갯벌 체험을 중심으로, 자연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생태 놀이터로 꾸며질 예정"이라며 "예정보다 늦춰진 만큼 더욱 알차고 정성껏 준비해 어린이와 가족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축제 개막일인 9월13일에는 국내 최장 규모
-
순천시, 아동참여위원회 정책캠프 성료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26일, 5회기에 걸쳐 운영된 '2025 순천시 아동참여위원회 정책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캠프는 아동들이 권리의 주체로서 권리를 알고 사회문제를 토의하며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제안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순천시 아동참여위원회 17명이 참여해 지난 6월부터 시작, 총 5회기에 걸쳐 비타민센터에서 진행됐다.'디지털 환경과 아동의 권리보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정책캠프는 아동참여권 교육을 시작으로 브레인스토밍 등 논의를 거쳐 디지털 환경, 개인정보, 문화생활 3개 분야로 결의문을 작성했다.이날 정책 결의문을 전달받은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스스로의 권리를
-
광주시, 시민예산위원 대상 예산심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9일 오후 2시 시청 무등홀에서 시·구 시민참여 예산위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예산학교’를 열어 위원들의 예산 심사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시민참여예산제의 실효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제안사업의 적절성과 타당성을 판단하는 사업 심사과정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뒀다.예산학교에서는 시민참여예산 전문가인 최승우 나라살림연구소 객원연구원이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심사 함께 해보기’를 주제로 이론과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했다.참석자들은 예산제안 이해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예산 배분을 위한 심사 기준 및 방법론을 학습하는 시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