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우아한청년들, 고용부와 온·오프라인 '배달안전365 커피트럭' 진행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달라이더들의 여름철 건강을 챙기고 휴식권을 보장하기 위한 '배달안전365 캠페인-전국 방방곡곡! 커피트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오는 30일일부터 8월 5일까지 진행되는 '배달안전365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가 지난해부터 함께 운영하고 있는 라이더 안전지원 프로그램으로,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 안전보건공단 서울동부지사, 송파구청, 한국도로교통공단tbn교통방송, 중랑구노동자종합지원센터 등이 후원하고 3M, 블루샤크, RAVER, 뷰오케이, K2 Safety 등 배달용품사가 협찬하는 민관공동기획 행사다.이번 커피트
-
현대차·기아, 세계 3대 디자인賞 '2025 레드 닷 어워드' 석권
현대자동차·기아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히는 '레드 닷 어워드'에서 나란히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본상을 석권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현대차·기아는 21일 '2025 레드 닷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에서 최고 상인 최우수상 2개와 본상 9개 등 11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 디자인을 선정한다.이번에 발표된 콘셉트 부문에서 현대차·기아는 △시티팟(City-Pod) △어번팟(Urban-Pod) △PV5 위켄더 콘셉트(WKNDR Concept)로 자율주행과 자동차·모터사이클 분야에서 각각 최우
-
NOL, 해외 투어·티켓 카테고리 오픈 기념 프로모션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운영하는 NOL이 해외 투어·티켓 카테고리를 정식 오픈하고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규 카테고리 출시는 항공과 숙소를 넘어 현지 체험까지 아우르는 해외여행 서비스 확장을 의미한다. NOL은 전 세계 4만 개 이상의 투어·티켓 상품을 확보해 고객이 여행의 모든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손쉽게 계획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NOL은 지역별 인기 상품 큐레이션을 마련하고 실시간 QR 입장권 발급 상품을 선보인다. NOL은 글로벌 파트너십 네트워크와 여가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현지 체험 콘텐츠와 단독 혜택을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규 오픈을 기념해
-
업비트 '두니버스' 누적 참여자 2만7000명 돌파
청소년 디지털 금융·기술 교육 프로그램 '두니버스'의 누적 참여자가 2만7000명을 돌파했다.두나무(대표 오경석)는 지난 19일 청소년 디지털 금융·기술 교육 페스타 '두니버스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두나무에 따르면, 지난 2022년부터 시작해 온 두니버스의 누적 참여자는 2만7216명(2025년 7월 기준)에 달했다. 두니버스는 디지털 금융에 대한 청소년 이해를 증진하고 미래 산업을 이끌 유망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두나무가 청소년 경제 교육 전문기업과 공동 개발했으며, 한국금융연수원 교수가 감수했다. 이번 두니버스 페스타는 2025년 1학기 두니버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서울, 경기, 인천, 충청
-
롯데GRS, 청년농부 상생 선순환 프로젝트 시즌2 진행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청년농부의 안정적 귀농 지원과 로컬 원물 공급망의 선순환 구조 강화를 위한 '청년농부 상생 선순환 프로젝트 시즌2'를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지난 2월 청년 귀농인과 함께 선보인 '못난이 치즈 감자' 메뉴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고추'로 기획됐다. 롯데GRS는 청년농부 4인을 선정해 재배 기금을 지원하고, 청년농부는 직접 재배한 고추를 협력사에 납품한다. 가공된 고춧가루는 지난 3일 출시한 롯데리아 신제품 김치불고기버거 2종의 볶음 김치에 활용된다. 지난 18일에는 영양군에서 청년농부 4인에게 농업에 필요한 비료, 영양제 등의 농업용품을 전달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롯데GRS는 이번 프로젝
-
KB손보, 스포츠의학 전문가 초청 '셀프 통증 교정' 강의 진행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은 수원에 위치한 인재니움 연수에서 신입사원 20명을 대상으로 '셀프 통증 재활 교정' 강의를 진행했다.KB손해보험은 이날 신입 여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스포츠의학 박사 김진 대표(진핏메디컬PT)의 '셀프 통증 재활·교정 강의'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마사지볼과 폼롤러 등 간단한 도구를 활용해 스스로 통증의 원인을 찾고 즉각적인 개선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김진 박사는 강의 시작과 함께 "여러분의 자세와 통증을 1시간 안에 바꿔드린다"라는 자신감 넘치는 선언으로 현장을 사로잡았다. 실제로 "누구 목, 어깨, 허리 아프신 분 손 들어보세요?"라는 질문에 참석자
-
11번가, 패션·뷰티·리빙 상품 최대 75% 할인 '찐템페스타' 개최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패션∙뷰티∙리빙 카테고리의 인기 제품들을 최대 75% 할인 판매하는 '찐템페스타'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오는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 기간 11번가는 브랜드∙트렌드 패션과 뷰티, 리빙 카테고리에서 각 5개 브랜드를 선정해 특가로 판매하는 '브랜드 데이' 코너를 운영한다. 날짜 별로 △21~22일 구찌·아뜨랑스·하림펫푸드 △25~27일 에잇세컨즈·공구우먼·헤어플러스 △28~29일 폴햄·바닐라코·한샘 등 총 20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특히 '루키 브랜드' 코너에서는 11번가에 최근 신규 입점한 브랜드들을 선보인다. △캐주얼 패션 '오아이오아이 컬렉션' △아동복 '게스키즈' △언더웨어 '마른파이브'
-
SSG닷컴 '미식관'서 유명 셰프 간편식 할인 행사
SSG닷컴은 유명 맛집 셰프 협업 간편식 30여종을 대상으로 '다다익선'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행사를 통해 SSG닷컴은 오는 24일까지 셰프 협업 상품 2개 구매 시 10%, 3개 이상 구매 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셰프 협업 상품은 △을지로보석 조서형 셰프 △카덴 정호영 셰프 △잭앤더 이은정 셰프 △효뜨 남준영 셰프 △고사리익스프레스 김제은 셰프 △면서울 김도윤 셰프 △리북방 최지형 셰프 △알렌 서현민 셰프 브랜드의 간편식 총 34종이다. 우민성 SSG닷컴 상품개발팀장은 "미식관의 소통형 커뮤니티 '미식로그'를 통해 실생활 속 미식 이야기와 레시피 등의 정보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며 "전국 각지의 유명 맛
-
롯데홈쇼핑, 영등포구와 '벨리곰' 활용 지역 상생 업무협약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영등포구청(구청장 최호권)과 벨리곰 IP를 활용한 지역문화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지난 18일 영등포구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정지현 콘텐츠개발랩(Lab)장과 영등포구 최호권 구청장, 송희남 문화체육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구와의 상생 협력을 바탕으로, 170만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을 지역 콘텐츠에 접목해 축제, 관광, 소상공인 홍보 등에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 추진 △문화관광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 △지역 소상공인 지원에 협력
-
시몬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7월 1위…이케아·에이스 순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시몬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에이스 침대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856만1,53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870만3,695개와 비교하면 1.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협력사 적극 챙긴 '반도건설' 올 상반 중견 건설사 '상생' 관심도 톱…금호건설 2위
반도건설이 올 상반기 국내 주요 중견 건설사 가운데 '상생'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금호건설과 동부건설이 뒤를 이었다.2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10대 건설사를 제외한 주요 중견 건설사 10곳의 상생 관련 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13~30위 중견 건설사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반도건설 △금호건설 △동부건설 △코오
-
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하이트진로 뒤이어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1일부터 2025년 7월 21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896,357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044,757개와 비교하면 5.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3.05% 상승"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1일부터 2025년 7월 21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10,4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58,597개와 비교하면 16.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하나캐피탈 순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21일부터 2025년 7월 2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048,8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
-
봉화군의회, 영풍 석포제련소 토양 정화 문제 합리적 해결 촉구
영풍 석포제련소 토양 정화 문제와 관련해 봉화군의회가 "지역 경제와 환경 보전이라는 두 과제를 균형 있게 고려한 실효성 있는 해결 방안 도출해야 한다"며 합리적 해결 촉구했다.봉화군의회는 지난 18일 관계기관에 발송한 건의문을 통해 "지역 산업 발전과 주민 생존권 보호, 환경 보전을 동시에 추구해야 할 책무를 지닌 기관으로서 최근 제기되는 석포제련소 토양 정화 문제에 대해 지역사회 우려와 목소리를 엄중히 인식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의회는 또한 "석포제련소는 과거 환경 문제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2019년 이후 약 4000억원을 투입해 환경 개선 혁신 계획을 추진했으며 무방류 시스템과 지하수 오염 확산 방지 시설 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