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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2025 하나더넥스트 페스타 개최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시니어 손님 230명을 초청해 맞춤형 머니&라이프 세미나 '2025 하나더넥스트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시니어의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금융·비금융 통합 솔루션 브랜드 '하나더넥스트'를 기반으로 진행됐으며, 은퇴 설계와 라이프케어에 실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와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먼저, △슬기로운 상속·증여 노하우 △스마트한 챗GPT 활용법 △'내 연금이 월급이 된다' △강창희 대표의 '행복한 노후 만들기' 등 은퇴 전후 손님의 현실적인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내용의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하나더넥스트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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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N썸머 단과반' 모집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심화금융교육특강인 'N썸머 단과반'을 신설해 오는 7일부터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N썸머 단과반'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화폐의 역사'를 3회에 걸쳐 교육한다. 교육은 △물물교환에서 오늘날 화폐에 이르기까지의 '화폐의 변천사' △세상을 바꾼 돈의 순간들 △디지털화폐로 나눠 진행된다.본 교육은 총 11개 지역 서울(본부), 서울(강남), 강원,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제주, 전남, 충남, 충북에서 동시 진행한다. 모집 신청 및 자세한 교육일정 확인은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농협은행 관계자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올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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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장기·자동차보험 부문 동시 1위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이 한국표준협회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장기보험과 자동차보험 부문 동시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KS-SQI는 국내외 수많은 유수의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과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이다. 이번 DB손해보험 장기보험, 자동차보험부문 동시 1위는 손해보험분야에서 고객서비스 선도 기업이라는 지위를 확고히 보여주는 것이며 국내 최초로 자동차보험을 개발하고 안전운전 문화를 이끌어 온 결과라고 할 수 있다. DB손해보험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빅데이터 분석과 리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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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손보, 브랜드 캠페인 필름 누적 조회수 350만회 돌파
카카오페이손해보험(대표 장영근)이 창사 이래 처음 선보인 브랜드 캠페인이 공개 약 두 달 만에 누적 조회수 350만 회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보험을 더 가깝게'라는 슬로건 아래, 보험이 낯설고 어렵다는 인식을 전환하고 일상에서 쉽고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임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뒀다. 브랜드 필름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극장 상영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며, 특히 2040세대의 이용률이 높은 유튜브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유튜브 기준 누적 조회수는 약 350만 회를 기록했으며, 영상에는 총 2835개의 좋아요와 4810개의 댓글이 달렸다. 댓글에는 "영상을 보고 일상에서 이렇게 다양한 보험이 필요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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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아이앤씨테크놀로지와 화재예방 위해 업무협약 체결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은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아이앤씨테크놀로지와 아크차단설비 보급확대를 통한 화재예방과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협약식에는 KB손해보험 박상규 일반보험부문장과 아이앤씨테크놀로지 박창일 대표 및 양사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다.KB손해보험과 아이앤씨테크놀로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크차단설비 보급확대 및 보험가입 촉진을 위한 상호협력 △설비 설치 관련 기술정보 제공 △설비 설치 고객에 대한 보험서비스 제공 △위험관리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한국전기안전공사 통계에 따르면, 매년 7000건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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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분산에너지 통합발전소 플랫폼' 표준 개발
한국전력(사장 김동철, 이하 한전)이 분산에너지 활성화를 위해 통합발전소(이하 VPP)와 배전망운영자(이하 DSO) 간 연계를 위한 기술과 표준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4일 밝혔다.한전은 지난 3일 서울 코엑스에서 '배전망 유연자원 활성화를 위한 제도 및 VPP 표준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분산에너지 사업자, 에너지 IT 기업, 학계, 관련 협회 등 170여 명이 참석했다.공청회에서 한전은 VPP 플랫폼 구조, DSO 연계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반영한 '분산에너지 통합발전소 플랫폼' 표준안을 공개하고, 향후 도입 예정인 '지역 유연성 서비스 운영규칙' 초안도 소개했다. 특히,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와 협력하여 개발 중인 표준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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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 비씨바로카드 친구추천 이벤트 실시
BC카드(대표 최원석)가 '페이북' 회원 대상으로 BC바로 인생카드 친구추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31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되며 페이북 회원 중 BC카드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적용 대상 카드는 총 2종으로 △BC바로 마카오(MACAO) 카드 △BC바로 온앤오프(On&Off) 카드를 추천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페이북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나의 추천링크'를 생성 후 카카오톡 또는 인터넷주소(URL) 복사 기능을 통해 친구, 가족, 지인에게 공유하면 된다. 해당 링크를 통해 친구가 신규 카드 신청 및 발급받으면 모든 과정은 완료된다. 추천인에게는 신규 고객 1인당 5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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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여름 혜택 페스타 진행
하나카드(대표 성영수)는 본격적인 여름 방학과 휴가 시즌을 위해 '여름 혜택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올 여름도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가운데 하나카드는 △전국 워터파크 할인 △100% 당첨 랜덤박스 이벤트 △가전제품 특별 할인 △여름휴가 맞춤 여행 혜택 등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먼저 수도권 대표 워터파크인 △캐리비안 베이에서 종일권 최대 50% 할인(현장/스마트 예약)을 받을 수 있다.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에서는 7월 한달간 '2만원의 써프라이즈'를 진행하여 현장 결제 시 본인 입장권을 단돈 2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오션월드 입장권 최대 30% 현장 할인 △용평 워터파크 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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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실시간 안전 서비스·금융사기 보상 담은 '패밀리케어' 판매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가족에게 필요한 맞춤형 보장 혜택을 제공하는 '패밀리케어' 서비스를 단독 판매하고,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패밀리케어 서비스는 보호 대상으로 등록된 가족 혹은 지인이 안전 구역을 이탈했을 때 실시간 위치에 기반해 보호자에게 긴급 알림을 발송해준다. 보호 대상 구성원은 최대 5인까지 등록 가능하며, 구성원 별로 안전 구역을 설정할 수 있다. 금융사기, 주택 화재로 인한 피해도 지원한다. 피싱·해킹으로 발생한 예금 부당 인출, 신용카드 부정 결제 등 피보험자 명의의 금융 사고를 보장하며, 업계 최초로 피해 보상 한도를 1억원으로 확대했다.주택 화재 시에는 최대 10억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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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휴마시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5만7,9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8만1,914개와 비교하면 20.5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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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8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811만2,30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2만5,646개와 비교하면 22.0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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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LG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4일부터 2025년 7월 4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24,597,244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96,799,216개와 비교하면 28.7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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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선 회장, CEO 브랜드평판 7월 1위...김승연·이재용·구광모·박현주 회장 순
CEO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한화 김승연 3위 삼성 이재용 순으로 분석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4일부터 2025년 7월 4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682,669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27,082개와 비교하면 7.7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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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올 2분기 '자동차보험' 관심도 1위…현대해상·KB손해보험 순
올 2분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소비자들의 '자동차보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조사됐다. 이어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4월부터 6월까지 손보사 '자동차보험' 관련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005830)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000370) △흥국화재(000540)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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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갑 HD현대 회장 "실적에 편승 말고 위기 극복에 힘 모아야"
권오갑 HD현대 회장이 최근 급변하는 글로벌 정세와 관련해 "우리가 눈앞의 실적에만 편승해 위기의 심각성을 간과한 게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든다"며 계열사 사장단에 '현장 중심 경영'을 당부했다.권 회장은 3일 주요 계열사 사장단 전체회의를 소집한 자리에서 "지금은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하기 위해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할 때"라며 "앞으로 닥칠 불황과 위기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대응책 마련을 위해 힘쓰되 외부 변수에 흔들려 너무 조급해 말고 법과 원칙에 따라 경영에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날 회의는 중국 제조업의 비약적인 성장과 중동 전쟁, 미국의 관세 부과 등 글로벌 경영 환경 변화에 따른 리스크를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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