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4월 브랜드평판 1위…영원무역·한섬 순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영원무역 3위 한섬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6만8,417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8만8,551개와 비교하면 5.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하나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 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3월 21일부터 2025년 4월 21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
-
"선진화된 주주환원 정책" 호평 'KB금융지주' 올 1분기 관심도 1위
KB금융지주가 올 1분기 금융지주사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우리금융지주와 신한금융지주가 그 뒤를 이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금융지주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금융지주(105560) △우리금융지주(316140) △신한금융지주(055550) △하나금융지주(086790)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138040) △BNK금융지주(138930) △JB금융지주(175330) △DGB금융지주△한국금융지주(071050) 등
-
깨끗한나라, 1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한솔제지 2위 차지
깨끗한나라가 올 1분기 종이목재 상장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한솔제지와 한국제지 순이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종이목재 상장기업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깨끗한나라(004540) △한솔제지(213500) △한국제지(027970) △무림P&P(009580) △아세아제지(002310) △한솔홀딩스(004150) △국일제지(078130) △무림페이
-
CU, 가나디 등 인기 캐릭터 컬래버 봇물
CU가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1위 캐릭터 '가나디'를 활용한 컬래버 상품을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강아지를 귀엽게 발음한 가나디는 SNS X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 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한 캐릭터다. 특유의 아련한 표정과 함께 ‘나 안아’ 라는 이미지가 인터넷 밈(Meme)으로 큰 바이럴을 불러일으켰다.CU는 가나디의 SNS 주요 팔로워 연령층이 편의점의 주 소비층인 18~24세 MZ세대인 만큼 차별화 상품 기획을 위한 협업을 진행했다. MZ세대에게 유행하는 최신 트렌드에 맞춰 상품을 개발함으로써 소비를 활성화 하고 젊고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자 하는 목적이다.
-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전국 약 1000개 매장으로 판매 확대
삼성전자가 2025년형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판매 접점을 전국 약 1000개 매장으로 확대하며 국내 올인원 세탁건조기 시장 1위 굳히기에 나선다.삼성전자는 올해 3월 국내 최대 25kg 세탁 용량과 18kg 건조 용량을 갖춘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신제품을 출시하고 삼성닷컴과 주요 삼성스토어, 하이마트 등에서 판매를 시작했다.이달 5일부터는 △잠실 롯데월드 몰 △신분당선 강남역 △스타필드 수원∙고양∙안성 등 전국 9개 주요 랜드마크에서 '비스포크 AI 콤보' 옥외 광고를 진행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또 비스포크 AI 콤보 전시 판매 매장을 이마트 130개 점∙전자랜드 78개 점 등 약 1000개 매장으로 대
-
한화비전, 문화체험 기회 부족한 지역 아동들과 '캠크닉'
한화비전이 가정 환경 등으로 문화 생활을 쉽게 누리지 못하는 지역 아동들을 위해 특별한 경험을 선물했다고 20일 밝혔다.한화비전은 지난 17일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6곳의 아동 30명과 임직원들이 함께하는 '내가 그린 비전(VISION)' 캠크닉(캠핑+피크닉) 행사를 마련했다.내가 그린 비전은 2023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한화비전의 저소득층 가정 아동 지원 사업이다.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아동들의 정서적 발달을 돕고, 문화 양극화를 해소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이날 경기 용인시 한 캠핑장에서 열린 행사에서는 자발적으로 참여한 한화비전 임직원들이 아이들과 캠핑 문화를 즐겼다. 아이들은 한화비전이 준비한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
LG전자 ‘스마트모니터 스윙’ 출시…이동식 스크린 시장 리더십 확장
LG전자가 높낮이와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대화면·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편리한 터치 기능을 모두 갖춘 'LG 스마트모니터 스윙(Swing)'을 선보이며 이동식 스크린 시장의 리더십을 확장한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무선의 뛰어난 이동성과 어느 공간에도 어울리는 차별화된 디자인의 스탠바이미(StanbyME)로 이동식 스크린이라는 신(新)시장을 개척했다. 스탠바이미는 최근 화면부를 스탠드와 분리해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탠바이미2로 진화했다.LG전자는 이에 이어서 △화면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모니터암(Monitor Arm) 디자인 △조작이 편리한 터치 기능 △멀티태스킹에 유리한 대화면 등으로 무장한 LG 스마트
-
NH농협캐피탈 '느린말 ARS' 도입...디지털 포용 실현 앞장
NH농협캐피탈(대표이사 장종환)은 지난 17일, 금융취약계층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디지털 포용 강화를 위해 '느린말 ARS' 서비스를 자체 개발․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느린말 ARS는 기존 ARS보다 느린 속도로 음성 안내를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고령층을 비롯한 디지털 정보 격차를 겪는 농촌 지역 주민들이 금융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이번 도입으로 NH농협캐피탈 고객센터에서는 안내 음성을 기존 대비 약 70%수준으로 속도를 낮춘 느린말 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용 고객은 통화 연결 후 초반 안내에 따라 '느린말 안내'를 선택하면 음성 속도가 느린 버전의 ARS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NH농협캐피
-
콜라보 달인 세븐일레븐, 히밥·미미미누 세 번째 콜라보 상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에서 현시점 가장 핫한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먹거리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세븐일레븐은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 교육·입시 크리에이터 '미미미누'와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통해 다양한 간편식을 계속해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2월부터 히밥과 콜라보를 이어오고 있으며 럭히밥 김찌라면 등 현재까지 8개 상품을 출시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럭히밥 시리즈는 '더 크고 맛있게'라는 모토 아래 넉넉한 양과 퀄리티를 강조한 간편식 상품군이다. 특히 '럭히밥XXL마라떡볶이'는 출시 직후부터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오르는 등 큰 반향을 일으켰다. 새롭게 선보이는 럭히밥 간편식은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2025 MBN선셋마라톤 in 영종 공식 협찬 성료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 라이트'가 19일에 열린 마라톤 대회 '2025 MBN 선셋마라톤 in 영종'에 공식 협찬 브랜드로 참여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테라 라이트는 지난 3월 진행한 ‘2025 서울 마라톤’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마라톤 행사에 협찬 브랜드로 참여했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추구하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라이트 맥주 시장 내 브랜드 입지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지난 19일 인천 영종도 씨사이드파크에서 열린 '2025 MBN 선셋마라톤 in 영종'은 총 2만명이 출전했다. 모든 참가자가 서해 바다의 노을을 마주하며 결승점을 통과할 수 있도록 코스별 출발시간을 조정해 운영했으며, 완주 이후
-
한국타이어, 남양주시 발달장애인 축구단 대상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지난 지난 19일 경기도 남양주시 일대 실내 경기장에서 발달장애인 축구단 '다산위드FC'를 대상으로 임직원 축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임직원이 자발적 나눔의 주체가 되는 고유 기업문화를 기반으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장애인∙비장애인이 정서적, 신체적 교감을 나누며 다름을 이해하고 건전한 융합을 이루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날 한국타이어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 축구 동호회 및 봉사 동호회 소속 임직원 1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이번 경기
-
기아, 2년 연속 '세계 올해의 자동차' 석권
기아가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번 세계 정상에 올랐다.기아는 세계 최고 권위의 자동차 상인 ‘2025 월드카 어워즈(2025 World Car Awards)’에서 EV3가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 WCOTY)’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기아는 뛰어난 전동화 기술을 바탕으로 지난해 대형 전동화 SUV EV9에 이어 콤팩트 전동화 SUV인 EV3까지 2년 연속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며 기아 전동화 모델이 갖춘 세계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특히 이번 수상은 지속적으로 규모가 성장하며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콤팩트 SUV 시장에서 EV3가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이유를 확인할 수 있어 의미
-
우리금융, 울산에 발달장애인 일자리 위한 '굿윌스토어' 첫 개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이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지난 18일 울산광역시에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굿윌스토어 밀알울산무거점'을 개점했다고 20일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기업과 개인이 기부한 물품을 판매해 발생한 수익으로 발달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 근로사업장이자 기부 물품 판매매장이다. 현재 전국에 37개의 굿윌스토어 매장이 운영 중이며, 450여 명의 발달장애인이 자립을 위한 꿈을 키워가고 있다.우리금융은 10년간 300억원을 지원해 굿윌스토어 매장을 건립하고 장애인 1500명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우리금융은 지방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들의 고용 기회를 넓히기 위해 지난
-
신한은행, 부산시민 위한 '신한 학이재' 부산 개관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18일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에 디지털금융 사각지대 해소와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디지털금융 교육센터 '신한 학이재 부산'을 개관했다고 20일 밝혔다.이날 개관식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김미영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 문우택 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연합회장 등 주요 외빈이 참석해 금융 소외계층 보호와 디지털 포용의 사회적 가치를 함께 강조했다.신한은행은 논어 학이편 제1장 '배우고 때때로 익히면 즐겁지 아니한가'라는 문장 속 배움의 의미를 담아 '신한 학이재' 브랜드를 만들었다.신한은행은 2023년 9월 인천, 2024년 10월 경기 수원에 이어 부산에 ‘신한 학이재’를 개관함으로써 디지털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