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한전KPS,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 29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위업 달성
전력설비 정비 전문기업인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29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한전KPS는 지난 8월 25일부터 닷새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1회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에서 현장개선, 안전품질 등 2개 부문에 7개 팀이 참가해 모든 팀이 대통령상에 해당하는 금상 3개, 은상 3개, 동상 1개를 수상했다.경진대회는 전국 산업현장에서 자주적인 개선활동으로 품질향상에 기여한 우수 분임조를 선정해 포상하고, 기업 품질혁신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주최하고
-
NS홈쇼핑, ‘개국 24주년’ 기념 고객 감사 프로모션…순금 등 경품 제공
NS홈쇼핑이 개국 24주년을 맞아 이달 한 달간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총 30일간 진행되며, 순금과 주유상품권 경품 이벤트를 비롯해 적립금과 할인쿠폰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먼저,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는 고객 1명을 추첨해 순금 9g을 경품으로 증정하고, 이어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는 고객 3명을 추첨해 각각 100만원씩 총 300만원의 주유상품권을 제공한다. 경품 이벤트는 NS홈쇼핑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푸시 알림 수신에 동의한 뒤 응모할 수 있으며, ID당 하루 한 번씩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므로 매일 응모하는 것이 유리하다.경품 이벤트 외에도 합
-
신한카드, 신한은행 금융혜택 모은 ‘신한카드 SOL Plan’ 출시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신한은행(행장 정상혁)과 함께 신한금융그룹의 차별화된 금융 혜택을 모아 매월 최대 6만 5천 포인트 적립을 제공하는 '신한카드 SOL Plan(이하 SOL플랜 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SOL플랜 카드는 직관적이고 쉬운 서비스 구조와 신한은행과 연계하면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우선 SOL플랜 카드는 국내외 전가맹점에서 최대 1.5% 기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영역에서는 최대 5% 특별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특별 적립은 주유(SK에너지, GS칼텍스), 온라인쇼핑(쿠팡, SSG.COM, 무신사, 29CM), 배달앱(땡겨요,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에서 적용된다.SOL플랜 카
-
강태영 NH농협은행장, 홍콩서 글로벌 현장경영…"현지 맞춤형 전략 구사"
NH농협은행 강태영 은행장은 지난 8월29일부터 이틀간 홍콩에서 현장경영을 실시하고, '아시아권 국외점포장 워크샵'을 통해 글로벌사업 추진방향과 계획을 점검했다고 1일 밝혔다.29일에는 홍콩지점을 방문하여 괄목한 만한 성장을 이루어낸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글로벌 금융허브의 이점을 활용해 현지 글로벌 선도금융기관과의 협력 확대 및 시장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당부했다.30일에는 베트남, 인도, 캄보디아 등 아시아권 5개국 7개소 국외점포장을 초청, 워크숍을 개최하고 경영현안을 직접 청취했다. 강태영 행장은 ▲고속성장권역 내 로컬기업대상 영업력 제고 ▲변동성 확대에 따른 건전성 중심 비상경영체제 유지 ▲현지고객 공략 지
-
오리온 ‘꼬북칩’, 프랑스 까르푸 1,200여 전 매장 동시 입점 쾌거
꼬북칩이 '미식의 나라' 프랑스에 진출했다.오리온(대표 이승준)은 꼬북칩이 프랑스 까르푸 전 매장에 입점했다고 1일 밝혔다. 프랑스 전역 약 1,200여 개 대형마트 점포망을 가진 까르푸에 동시 입점한 것은 K스낵 통틀어 첫 사례다. 작년 9월 영국, 스웨덴, 아이슬란드 등 유럽시장 공략에 나선 이후 약 1년여 만의 성과다. 꼬북칩의 까르푸 입점은 매우 이례적이다. 모든 유통처가 그렇듯 프랑스 까르푸도 여러 단계의 검증을 거쳐 제품 입점이 결정된다. 입점 매장 수도 판매추이를 보며 늘려간다. 하지만 꼬북칩은 이러한 검증 단계를 생략한 채 전 매장에 동시 입점한 것이다.이러한 파격적인 결정은 까르푸 내부 상품 품평회에서 이뤄졌다
-
美시장 진출 확대 'BBQ'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BHC·교촌치킨 순
BBQ가 올 상반기 치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BHC가 뒤를 이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1~6월) 치킨 브랜드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네네치킨 △푸라닭 △노랑통닭 △자담치킨 △60계치킨 등이다.분석 결과 BBQ가 총 15만6287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6월 뽐뿌의 한 유저는 "BBQ그룹이 미국
-
SSG닷컴, 발리 ‘림바 아야나 리조트’ 자유여행상품 특가 판매
SSG닷컴이 1일 저녁 8시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발리 자유여행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고 이날 밝혔다.인천공항ᆞ청주공항에서 출발하는 발리 왕복 항공권과 림바 아야나 리조트 숙박권으로 구성된 자유여행 상품과 세미패키지 상품 2종을 선보인다. 자유여행 상품 성인1인 혜택가는 99만원대부터이며 패밀리팩(성인2명+아동1명) 핫딜가는 인당 82만원대부터다. 발리 관광명소의 가이드 동반 투어 프로그램이 포함된 세미패키지 가격은 성인1인 상품 119만원대부터, 패밀리팩(성인2명+아동1명)은 인당 103만원대부터다.쓱닷컴 단독으로 구매 고객 전원에게 룸 업그레이드 혜택을 비롯해 웰컴키트, 리조트 내 바 음료 쿠폰
-
CU, 고창산 햇고구마 판매 개시…"일반적 출하시기보다 두달 앞서"
CU가 편의점의 대표적인 먹거리로 자리매김한 군고구마 수요를 잡기 위해 이달 전북 고창에서 갓 수확한 햇고구마의 판매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아직 낮최고기온이 30도에 이르는 여름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지만, 저장 고구마의 출하 시기인 11월보다 두 달 먼저 햇고구마를 도입함으로써 선제적으로 시즌 상품에 대한 고객 대응력을 높이고 점포 매출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실제, CU가 판매 중인 군고구마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작년 한 해만 9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는 상반기가 채 지나기도 전에 사전 확보해 놓은 1,000톤 가량의 고구마가 모두 판매 됐을 정도로 편의점 효자 상품으로 꼽힌다. 해가 갈수록
-
KB국민은행, 청년 대상 미래자산 예측 가능한 ‘금융 타임머신’서비스 선봬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청년 고객을 위한 미래 자산 예측 서비스 '금융 타임머신'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금융 타임머신'은 만 20세부터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독립·취업·결혼 등 주요 생애 이벤트에 따라 5년 뒤 예상 자산 규모를 보여주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청년 고객은 자신의 미래 금융 모습을 미리 체험하며 합리적인 자산 관리 계획과 금융 습관을 설계할 수 있다. 특히, 5년 뒤 예상 자산은 마이데이터를 통해 수집된 금융 자산과 약 340만명 규모의 서울 청년 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산출된다. △성별 △연령 △직업군 △가구 형태 △자산 보유 여부 등 7,000여개 그룹으로 세분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되며, 이를
-
현대건설, 회사채 공모 성료 오는 3일 발행..."수요예측 5배 몰려 대성공"
현대건설이 ESG 인증을 받은 공모사채를 오는 3일 발행한다고 1일 밝혔다.현대건설은 지난 26일 수요예측에서 1조원이 넘는 주문을 받아 당초 목표액의 5배가 넘는 자금을 끌어모았다.이날 2,000억 규모의 녹색채권(ESG채권)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총 1조 900억원의 주문이 몰렸다. 만기구조(트랜치, Tranche)별로 2년물 700억원 모집에 3,800억원, 3년물 700억원 모집에 5,700억원, 5년물 600억원 모집에 1,400억원 주문을 받아 완판에 성공했다.희망 금리 밴드는 개별민평(민간 채권평가사 평균금리) 대비 -30bp~+30bp를 가산한 수준으로 제시했으며 모든 물량이 마이너스 금리(2년물 -11bp, 3년물 -10bp, 5년물 -10bp)로 목표 신고금액 2,0
-
신한은행 땡겨요, 경상남도 광역형 공공배달앱 운영사로 최종 선정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의 땡겨요는 지난 28일 경상남도 광역형 공공배달앱 운영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땡겨요'는 현재 전국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경기도 등 41개 지자체와 공공배달앱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이번 운영사업자 선정으로 땡겨요는 △경상남도 지역화폐 결제 기능 탑재 △신규 입점 가맹점에 사장님 지원금 최대 30만원 지원 △전용 금융상품 지원 등을 통해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공공배달앱의 역할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또한, 지난 21일에는 경상남도 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맹점 입점 활성화를 추진하는 등
-
IBK기업은행, 기술보증기금과 맞손 기술창업 활성화 및 성장 촉진 나선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29일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과 '기술창업 활성화 및 성장 촉진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기술창업을 활성화하고 기술기업에 대한 성장 촉진을 위해 체결됐다. 기업은행은 기술보증기금의 보증서를 발급 받은 창업 7년 이내 벤처스타트업에게 총 30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기업은행은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오는 9월 5일 벤처스타트업 전용 상품인 'IBK스타트업대출'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상품은 대출금리 최대 1.5%p 감면, 대출한도 및 보증료율 0.5%p 우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이번 협약이 기술력을 갖춘 유망 벤처스타트업
-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GS25·CU 순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CU 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8월 1일부터 2025년 9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53,8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838,336개와 비교하면 10.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8월 1일부터 2025년 9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311,4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81,403개보다 10.31% 줄어들
-
한화오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1위...HD현대중공업 뒤이어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오션 2위 HD현대중공업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일부터 2025년 9월 1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574,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409,207개와 비교하면 40.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