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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스페셜티 제품 소개
삼양사(대표 최낙현, 145990)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해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국내외 식품 시장 동향과 트렌드를 파악하고 식품 분야 기업간 교류의 장이 되는 국내 최대 식품전문전시회다. 지난해 처음 참가한 삼양사는 올해 홍보 부스 규모를 2배로 키우고, 스페셜티 소재인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와 수용성 식이섬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중점적으로 알릴 계획이다.또한 삼양사는 이번 행사에서 방문객들의 이해를 돕고자 각 소재를 사용해 상품화까지 성공한 국내 식음료를 전시하는 한편, 해당 소재를 활용해 만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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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美 스낵 구독서비스와 ‘빼빼로’ 공동 마케팅
롯데웰푸드(280360)가 스낵 구독 서비스 ‘Try the World’에 ‘빼빼로’를 소개하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Try the World’는 세계의 과자들을 큐레이션해 보내주는 미국의 과자 구독 서비스로, 월 평균 구독자가 1만 명에 달한다. 매달 8~9종의 세계 과자를 모아 정기배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공동 마케팅에 ‘아몬드 빼빼로’가 포함됐다. 아몬드 빼빼로는 지난 5월 구독자 꾸러미에 구성돼 미국 각지의 과자 팬들에게 전달됐다.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한 마케팅도 진행 중이다. ‘Try the World’ 공식 SNS에서는 ‘빼빼로를 나누며 함께 즐겨요(Play together, Share PEPERO)’라는 주제로 빼빼로를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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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상장기업과 주주 위한 'SR서비스' 제공 추진
키움증권(대표 엄주성)은 MTS 이용자를 대상으로 상장기업과 주주를 직접 연결하는 SR서비스 제공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SR서비스는 IR & SR서비스 전문 기업 IR큐더스(대표 이준호, 이종승)의 SR솔루션을 활용해 개발을 진행 중이며 기존의 공시 및 시황 중심의 투자정보제공을 넘어 새로운 서비스를 2025년초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상장기업들은 소액주주의 증가, 행동주의 펀드 등의 주주 활동 증가와 더불어 정부가 추진하는 밸류업 프로그램 등으로 인해 주주와의 소통을 더욱 더 활발하게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창구가 부족했다. 주주들도 최근 우편 발송 비용 증가 등으로 인해 각종 통지서를 전자공시로 대체하여 개별 통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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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학자금대출 캐시백' 대상자 2만명 모집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2차 ‘청년 학자금대출 캐시백’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청년 학자금대출 캐시백’은 한국장학재단의 적극적인 협조로 우리은행이 금융권 단독으로 진행하는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이다. 취업난, 고물가, 고금리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연체 없이 꾸준하게 학자금대출 원리금을 상환해온 청년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상생금융 프로그램이다. 우리은행은 학자금대출을 보유 중인 청년 8만명에게 1인당 최대 30만원, 총 240억원을 되돌려준다. 지난 3월 한 달간 1차 모집을 통해 우리은행에 거래가 있는 4만명과 기존 거래가 없는 2만명 모집을 완료하였고, 이번 2차 모집을 통해 우리은행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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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최고 2.1%P 인하
SBI저축은행이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인하했다고 10일 밝혔다.일반적으로 대출 금리는 기준 금리와 가산 금리를 통해서 결정된다. 기준금리는 국가가 정하는 정책 금리이며, 개별 금융사가 임의로 개입할 수 없는 영역이다. 주택담보대출에서는 보통 기준금리로 COFIX(Cost of Funds Index)를 따르는데, 이는 국내 은행들이 조달한 자금의 가중평균금리로 계산된다.반면, 가산금리는 고객의 신용점수, 이자 마진율 등에 따라 금융사별로 유연하게 조정하는 금리로 이번에 SBI저축은행은 이 가산금리 조정을 통해 주택담보대출의 전체 금리를 하향시켰다.따라서 SBI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기존 대비 최고 2.1%P 인하된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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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투운용, ACE 빅테크 간담회 개최…테크기업 투자 추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10일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ACE 빅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미국시장을 이끌고 있는 빅테크 기업 투자와 관련해 전문가들의 분석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2000년대 이후 인터넷 보급이 보편화되면서 세상은 기술주가 지배하는 시대로 변화의 길을 걷게 됐다"며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테크기업 투자를 추천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이어 "테크기업 중에서도 인터넷 연결 수단(Gateway)인 스마트폰의 대표기업 '애플', 기술을 구체적으로 실현시킬 반도체의 대표기업 '엔비디아', 정보 검색과 데이터센터의 대표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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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벨리곰 IP 활용 모바일 게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자체 캐릭터 벨리곰 IP를 활용해 유통사 최초로 캐릭터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170만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은 지난 2022년 이후 브랜드 협업, 굿즈 판매 등으로 누적매출은 200억 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0% 이상 신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홈쇼핑은 벨리곰을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으로, 유통사 최초로 캐릭터 IP를 활용해 게임 시장에 진출하고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벨리곰 체험형 복합 매장을 연내 오픈하는 등 IP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올해 7월 영국에서 1차 게임 출시를 시작으로 태국, 인도네시아에서 잇달아 선보인 이후 9월 국내 시장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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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오션, 대형 해상풍력설치선 진수…해상풍력 밸류체인 강화
한화오션(대표이사 권혁웅 부회장, 042660)이 대형 해상풍력발전기 설치선(WTIV) 1척을 진수하며 해상풍력 밸류체인 강화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진수한 대형 WTIV는 2021년 덴마크 카델라 사로부터 수주했다. 길이 148m, 폭 56m 규모 설비로, 15MW급 대형 해상풍력발전기 5기를 한 번에 실을 수 있는 해상풍력발전기 설치선이다. 수심 65m까지 발전기 설치가 가능하다. 한화오션은 지금까지 2척의 WTIV를 인도한 바 있으며, 현재 2척의 대형 WTIV를 건조 중이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실적이다. 한화오션은 WTIV 건조를 넘어 해양 에너지 가치사슬 전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풍력사업 개발과 더불어 하부구조물, 해상변전소 등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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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영한 우미건설 총괄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우미건설은 배영한 총괄사장이 플라스틱 사용 저감 캠페인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0일 밝혔다.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려는 목적으로 환경부가 추진하는 범국민 캠페인이다.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사진이나 영상과 함께 탈 플라스틱을 위한 실천 각오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한 후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우미건설은 설계·공정관리의 최적화를 추구하는 방식인 프리콘(Pre-Construction)을 도입해, 시공 상의 불확실성을 최소화하고 건설 과정에서 나오는 폐플라스틱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공채 입사자에게 주는 웰컴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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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해경영웅지킴이 후원금 3억 2,500만 원 전달
에쓰오일(010950)은 10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해경영웅지킴이 후원금으로 3억 2,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후원금은 공상해경 치료비, 순직해경유자녀 학자금, 해경영웅 시상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이날 에쓰오일 알 히즈아지 최고경영자(CEO)는 “어려운 해상 상황에도 위험을 무릅쓰고 생명을 구조하는 해양경찰들이야말로 우리 사회의 진정한 영웅”이라며 “에쓰오일은 앞으로도 해양경찰의 든든한 후원자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에쓰오일은 2013년 해양경찰들의 사기를 제고하기 위해 해양경찰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해경영웅지킴이’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해경 관련 프로그램별 후원금 전달식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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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업계 최초 피트니스 '스포애니' 이용권 판매
CU가 국내 피트니스센터 브랜드 ‘스포애니(SpoAny)’와 편의점 업계 최초로 피트니스 이용권 판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CU와 스포애니를 운영하는 케이디헬스케어는 스포애니 한티역점에서 편의점 피트니스 이용권 판매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지난 3일 열린 협약식에는 BGF리테일 박종성 마케팅실장, 케이디헬스케어 이상억 영업총괄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CU가 판매하는 스포애니 피트니스 이용권은 스포애니 지점별 타입(피트니스, 프로)과 기간권(1일권, 7일권, 30일권)을 조합한 총 6종으로, 최대 65% 이상 할인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1일권, 7일권 상품에는 운동복 무료 대여 혜택이 포함되며, 30일권은 전문 트레이너의 PT 2회가 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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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KB M-able' 홈화면 개편
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고객 중심으로 최적의 투자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대표 MTS ‘KB M-able(마블)’ 홈화면을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개편을 통해 KB증권은 ‘KB M-able’ 홈화면을 ‘내투자/주식/상품’ 등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했으며, 주식 및 금융상품 매매와 관련된 정보의 고객 접근성을 높이는 게이트웨이(Gateway)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내투자’ 화면에는 고객이 투자한 주식 및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쉽게 확인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다음으로 ‘주식’ 화면에는 국내주식/해외주식으로 전용탭을 구성했고, 국내주식 탭에는 주식 실시간 급등락, 거래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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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전국 영업점서 '무더위 쉼터' 운영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전국 지역민들이 폭염을 피해 시원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전(全) 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올여름에는 예년보다 폭염과 폭우가 더욱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하나은행은 지난해보다 한 달 빠르게 '무더위 쉼터'를 개방했다. 고령층 및 폭염 취약계층 주민들은 전국에 있는 모든 영업점에서 무더위와 폭우를 피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무더위 쉼터'는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오는 9월 30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특히, 하나은행 손님이 아니어도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시원한 생수도 무료로 제공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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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삼성 플러스원 건강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삼성 플러스원 건강보험(무배당, 저해약환급금형)'을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삼성 플러스원 건강보험'은 다양한 특약을 선택 가능하도록 설계해 고객 맞춤형 보장을 제공하는 종합건강보험이다. 특히, '플러스보장플랜' 제도를 신설해 나이가 들어 보장이 더 필요한 시기에 보장을 추가로 제공한다. 플러스보장플랜은 가입시점에 2가지 플랜(플러스사망보장플랜/플러스시니어보장플랜) 중 하나를 선택해, 보험료 납입이 완료된 이후 선택한 플랜의 보장이 개시되는 구조다. '플러스사망보장플랜'은 플랜보험가입금액만큼 사망보장을, '플러스시니어보장플랜'은 진단/입원/간병/수술/치료 등 21종의 건강 관련 보장을 추가적으로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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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위기 노인가구 2,000명 선별…복지서비스 제공
경기도가 오는 7월까지 위기정보 데이터를 통해 선별한 위기 노인가구 2,000명에 대한 조사를 추진한다. 도는 데이터를 통해 선별한 위기가구가 실제 위기에 처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10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복지부가 운영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을 활용해 의료비를 과다 지출하거나, 금융연체 기록이 있는 노인으로만 구성된 가구 2,000명을 선별했다.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은 건강보험료 체납, 단전, 단수 등 19개 기관의 45개 위기정보를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다. 도는 31개 시군과 함께 선별된 2,000명을 대상으로 전화 또는 방문 등을 통해 위기상황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위기가 발견된 가구에는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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