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지난 15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판매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지난달 27일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만 구매 가능했으나, 이달 15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판매 중이다.
이번 '카카오 에디션'은 기존에 크림에서 판매된 것과 같은 구성으로 출시됐다. 실감나게 구현한 골드바 모양의 종이 상자 6개 안에 각각 '골드 라벨' 스팸이 들어있는 형태다. 오는 20일에는 오전 10시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통해 명절 선물에서 더 나아가 일상 선물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소중한 사람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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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CJ제일제당 스팸에 대해 최근 30일간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30일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30일(2025.08.21~09.19) 기간 CJ제일제당 스팸을 조사한 결과 총 1092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CJ제일제당 스팸 관련 포스팅 수는 직전 30일간(2025.07.22~08.20) 333건에 비해 759건 227.93% 급증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한정판 제품 출시 및 추석을 맞아 명절 선물세트 대표 상품인 스팸에 대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