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빗썸,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안전거래 환경 구축 박차"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MS-P는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업의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기준에 적합함을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인증하는 제도다. 해당 인증을 보유한 기업은 해킹 등 침해 사고와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고, 기업 경영진이 정보보호 의사결정에 참여해 기업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에 대한 의식이 높음을 인증한다. 빗썸은 정보보호·개인정보 관리체계 국제 표준 인증(ISO) 4종도 보유하고 있다. 국제 표준 정보보안 관리체계(ISO27001) 및 국제 표준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O2
-
현대캐피탈, 여신전문금융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70만2,8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28만6,908개와 비교하면 5.71%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
코인원, 창립 9주년 맞아 성과 및 향후 계획 공개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창립 9주년을 맞아 제품 고도화, 코인원 플러스 상품 다각화에 집중하겠다는 포부와 함께 지난 9년간의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코인원측에 따르면 지난 2014년 2월 20일 창립 이후 가상자산 시장과 함께 성장한 코인원은 2023년 2월 기준, 누적 거래액 434조 원, 누적 회원 수는 254만 명에 달한다. 이와 함께 코인원은 고객을 분석한 통계도 공개했으며 이에 따른 주 회원층은 각각 30%의 비중을 차지한 30·40대로, 50대(19%)가 뒤를 이었다.한편, 20대는 13%에 그쳤으며 성별로는 남성이 67%, 여성이 33%로 남성이 2배가량 많았다.또한 코인원 이용자들은 주로 모바일 앱을 이용한 거래 비
-
부산시, 도시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제주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가 5,704만8,30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4,724만1,793개와 비교하면 20.76%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다올인베스트먼트,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0만1,962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58만3,431개와 비교하면 22.4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4만7,304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3만5,774개와 비교하면 21.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4만7,9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0만959개와 비교하면 9.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삼목에스폼·덕신하우징 순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6만2,6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0만2,460개와 비교하면 0.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삼성전자 세탁기, 세탁기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세탁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세탁기 2위 LG전자 세탁기 3위 위니아 세탁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세탁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의 세탁기 브랜드 빅데이터가 643만9,007개로 나타나며 지난 1월 세탁기 브랜드 빅데이터 562만350개와 비교하면 14.5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래미안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평판분석했다고 밝혔다 . 지난 1월 17일부터 2월 17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25만4,7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17만2,316개와 비교하면 0.2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인탑스 3위 드림텍 순으로 조사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7일부터 2월 17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8만9,3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8만3,862개와 비교하면 9.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삼성물산·GS건설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7일부터 2월 17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12만3,9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40만4,357개와 비교해보면 22.0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뚜기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1월 17일부터 2월 17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79만3,3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70만2,032개와 비교하면 8.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코인원, 자금세탁방지 역량 강화…센터 확장 이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AML센터 확장 이전 및 AML실장 영입을 통해 거래소의 자금세탁방지(AML) 역량을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강화되는 자금세탁방지 규제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코인원은 최근 AML 조직 규모 확충에 따라 여의도로 AML센터를 이전했다. 기존 용산 사무실 대비 2배 규모로 확장되어 보다 많은 인력을 수용할 수 있게 됐으며, 코인원 본사가 위치한 여의도에 마련돼 접근성도 높아졌다. 또한 코인원은 AML업무의 내실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정수훤 AML실장을 보고책임자로 영입했다. 정 실장은 외국계 은행에서 30년 이상 근무하며 자금세탁방지, 컴플라이언스, 내부통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가 495만7,4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46만865개와 비교하면 11.13% 증가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으로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