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대상 종가, 여름철 청량함 담은 ‘오이나박물김치’ 선보여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여름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별미김치 신제품 ‘오이나박물김치’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최근 김치 소비자들의 입맛이 다양해지면서 배추 외에 다양한 채소를 활용해 색다른 풍미를 살린별미김치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계속되는 폭염에 입맛을 잃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제철의 신선함을 즐길 수 있는 별미김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상 종가는 제철 맞은 국산 오이를 활용해 오직 8월과 9월,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오이나박물김치’를 새롭게 선보였다.신제품 ‘오이나박물김치’는 제철 오이와 무, 당근, 배 등을 한 입 크기로 썰어 아삭한 식감과 시원한 맛을 살린
-
11번가, 아모레퍼시픽과 대규모 할인행사 ‘하루 한 번, 예쁨을 PICK’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 ‘하루 한 번, 예쁨을 PICK’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일주일 동안 강력한 할인 혜택을 비롯해 체험딜∙타임딜 특가 행사와 경품 이벤트 등을 풍성하게 선보인다.11번가의 ‘하루 한 번, 예쁨을 PICK’ 프로모션에는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라네즈 등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뷰티 브랜드 10개가 참여해 행사기간 하루 한 브랜드씩 순차적으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1시에는 베스트셀러 체험 상품을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는 ‘체험딜’을 오픈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4일 헤라 피팅 글로우 틴트(1.4g)+메이크업 픽서(30ml) △6일 설화수 윤조
-
한전, 베트남 원전사업 수주위한 협력 기반 구축 나선다
한국전력(사장 김동철, 이하 한전)이 베트남 신규 원전사업 수주를 위한 협력 기반 구축에 나섰다.한전은 지난달 30일 서울에서 베트남 투자기획부 수석 차관 출신을 단장으로 하는 경제·사회 연구단(11명)을 초청해 원전 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한국 원전기업의 역량을 높이 평가한 베트남 측의 요청으로 성사됐다. 한전은 베트남 정부의 신규 원전사업 추진에 발맞춰, 한국의 원전 건설·운영 기술과 안전관리 경험을 공유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최적의 파트너임을 입증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이 자리에서 베트남 연구단은 K-원자력이 한국의 경제 성장과 에너지 안보에 기여한 성과를 비롯해 방사성
-
KGM, 7월 9,620대 판매…"전년 동월 대비 15.7% 늘며 올해 최대 판매"
KG 모빌리티가 지난 7월 내수 4,456대, 수출 5,164대를 포함 총 9,620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이같은 실적은 액티언 하이브리드 등 판매 물량 증가에 힘입어 내수가 회복세를 보이며 올해 최대 판매를 기록한 것이다. 전년 동월 대비로는 15.7%, 전월 대비로도 4.2% 증가했으며, 지난 4월 이후 3개월 연속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내수 판매는 지난 7월 14일 출시한 액티언 하이브리드(1,060대)와 무쏘 EV(1,339대)가 상승세를 이끌며 4천대를 넘어섰으며, 올해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국내 하이브리드 모델 중 전기차에 가장 가까운 주행 퍼포먼스와 연비 효율을 갖춘 도심형 SUV로,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선호도가 높
-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 2025' 요리경연 심사위원 위촉식 열어
NS홈쇼핑은 8월 1일 판교 본사에서 ‘NS 푸드페스타 2025’의 요리경연 부문 심사를 이끌 심사위원 6명을 공식 위촉했다고 4일 밝혔다. ‘NS푸드페스타’는 2008년 시작된 이래, 식품 산업과 농수축산업의 동반성장을 이끄는 대표적인 식문화 행사로 자리잡았다. 특히 2022년부터는 전북 익산에서 개최되며 지역 균형 발전과 상생의 가치를 함께 실현하고 있다. 올해 위촉된 심사위원단은 국내 최고 수준의 조리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박효남 명장이 심사위원장으로 선임됐다. 함께 위촉된 심사위원은 조우현 명장, 남대현 명장, 안유성 명장, 천덕상 명장, 최수근 명예교수로 오랜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들이다. 이번 ‘NS푸드페스타 2025’ 요
-
여기어때, 매일 오전8시 국내숙소 88% 할인권 선착순 발행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매일 오전 8시 국내 숙소에 적용하는 88% 할인권을 선착순으로 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쿠폰은 국내 호텔, 펜션 예약시 적용 가능하다. 쿠폰은 다운로드 받은 당일 사용해야 하며,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국내 숙소의 특가 상품도 풍성하다. 전국에 위치한 약 800개 숙소에 최대 88% 할인율을 적용한다. 특가 상품은 이벤트 기간 내 주차별 리스트가 상이하다. 상품을 걸고 진행하는 게임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조건 없이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후 여행 상품을 예약하면, 매일 888번째 결제 고객에게 결제액의 100%를 포인트로 페이백 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포인트는 여기어때 앱
-
NH농협은행 자금시장부문, 충남 예산 호우 피해농가 일손 돕기 '구슬땀'
NH농협은행(행장 강태영) 자금시장부문은 지난 1일 충남 예산군 고덕농협 관내 수해피해 농가를 대상으로 복구 지원 활동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자금시장부문 손원영 부행장과 임직원 20여명은 고덕농협 임직원들과 함께 침수피해 농가를 찾아 토사와 침수된 농작물을 폐기하고 새 작물 식재환경 조성 등의 긴급 복구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일손 돕기는 충남예산 고덕농협의 요청으로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가을 출하를 앞둔 농가의 피해를 막기 위해 진행되었다. 자금시장부문 손원영 부행장은“수해복구로 인한 농가의 어려움을 듣고 힘을 보태고자 찾게 되었다”며, “작은 손길이지만 농가의 조속한 일상 회복에
-
현대로템, 65억달러 규모 폴란드 K2전차 2차 이행계약 체결
대한민국 육군의 주력지상무기 K2 전차가 폴란드에서 새롭게 양산된다.현대로템은 지난 1일(현지시간) 폴란드 군비청과 65억 달러 규모의 폴란드 K2 전차 2차 이행계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폴란드 K2 전차 긴급소요분 180대를 우선 공급하는 1차 이행계약에 이은 후속 계약으로 현지 기술이전과 생산을 함께 추진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번 계약에는 폴란드 K2 전차(K2GF MBTㆍMain Battle Tank) 추가 물량 116대와 최초 양산되는 폴란드형 K2 전차(K2PL MBT) 64대, K2 계열(구난ㆍ개척ㆍ교량)전차 81대, 폴란드군 유지보수정비(MROㆍMaintenance, Repair and Overhaul) 서비스ㆍ교육, 기타 탄약ㆍ수리부속 예비품 등이 포함됐다. 이번 계약 성
-
삼성물산, 94개월 연속 건설사 취업 인기도 1위 수성
삼성물산이 94개월(7년 10개월) 연속 1위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이어가며 건설사 취업인기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건설전문 구인구직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는 월간 건설사 취업인기순위를 의미하는 ‘2025년 8월 건설워커 랭킹’을 지난 1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조사 결과, 삼성물산은 2017년 11월 이후 무려 94개월째 종합건설 부문 1위를 고수하며 건설사 취업인기 최강자의 위상을 굳건히 지켰다.◆ 종합건설 부문 톱10 (괄호안은 2025년 토건 시공능력평가액 순위)1위 삼성물산(시평액 1위)에 이어, 2위 현대건설(2위), 3위 GS건설(5위), 4위 DL이앤씨(4위), 5위 롯데건설(8위), 6위 HDC현대산업개발(10위), 7위 대우건설(3위), 8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칵테일바 정규 매장 오픈…"백화점업계 처음"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하이엔드 라운지 콘셉트의 칵테일바인 ‘슈퍼스타(Superstar) by 폴스타’가 문을 열었다. 국내 백화점 시설에 칵테일바가 정규 매장으로 들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4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신세계 강남점 하우스오브신세계 지하 1층에 오픈한 ‘슈퍼스타(Superstar) by 폴스타’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감도 높은 도심 속 휴식을 원하는 백캉스(백화점+바캉스) 고객을 겨냥해 칵테일과 위스키, 그리고 최고급 레스토랑 수준의 음식 메뉴를 판매하는 매장으로 구성됐다. ‘슈퍼스타 by 폴스타’는 청담동 대표 위스키바인 폴스타(Polestar)의 캐주얼 브랜드다. 신세계백화점은 세계적인 위스키바들과 폭넓은 파
-
현대차 정몽구 재단, 청년작가 발굴 위한 ‘ONSO ARTIST OPEN CALL 2025’ 개최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정무성)은 예술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그려나갈 청년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ONSO ARTIST OPEN CALL 2025’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공모는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미래(A Sustainable Future for All)’를 주제로, 회화, 설치,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통해 대중과 예술적 메시지를 나눌 청년작가를 선발한다. 선정된 작가에게는 온드림 소사이어티 전시 기회, 전문가 멘토링,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총 23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뉴욕한국문화원과 연계한 뉴욕 현지 전시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공모는 7월 15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
-
GC녹십자, 2분기 매출 5천억원 첫 돌파…경기 침체속 '어닝 서프라이즈'
GC녹십자(006280.KS)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 2분기 매출이 5,003억원으로 잠정 집계 됐다고 지난 1일 공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9.9% 증가한 수치로, GC녹십자가 분기 매출 5,000억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1% 성장했으며, 순이익은 327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주요 품목의 글로벌 사업 확대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고 설명했다. GC녹십자 별도 사업 부문별로는 혈장분획제제 매출이 1,520억원, 백신제제 1,029억원, 처방의약품 1,061억원, 일반의약품 및 소비자헬스케어 308억원으로 나타났다. 특히, 혈장분획제제 부문에서는 알리글로의 매출
-
SK이노베이션, 초록우산과 함께 가족돌봄아동 지원 낙낙(Knock樂) 투어 열어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일부터 1박 2일간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과 함께 가족돌봄아동을 위한 진로캠프 ‘낙낙(Knock樂) 투어’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낙낙투어’는 가족돌봄아동∙청소년이 느끼는 경제적∙시간적 부담을 줄이고 미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시작한 ‘SK이노베이션 행복배달 낙낙케어(Knock Knock Care)’ 사업의 일환이다. ‘낙낙’은 문을 두드린다는 의미의 단어(Knock)와 즐거움을 의미하는 한자(樂)의 합성어로, 아동들이 자신의 꿈에 다가가 노크할 수 있게 돕고, 문화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가족돌봄아동∙청소년은 질병, 장애, 정신건강, 알코올중독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
-
CU, 행안부와 함께 광복 80주년 기념 도시락 기부 캠페인 전개
"당신의 한 끼로 80년의 고마움을 전합니다."편의점 CU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행정안전부와 함께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알리고 독립운동가 후손에 기부를 위한 ‘태극기 도시락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CU가 행정안전부와 마련한 이번 광복절 캠페인은 광복의 기쁨과 의미를 되새기고, 일상 속 자연스러운 태극기 노출을 통해 국가기념일 국기 게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이를 위해 CU는 오는 15일까지 전국 1만 8,600여 개의 CU 오프라인 점포와 자체 커머스앱 포켓CU, 공식 인스타그램 등에서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을 동시 전개한다.CU는 전국 매장 내 POS 화면,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행정안전부가 제작한 광
-
신세계백화점, 손 안의 백화점 ‘비욘드신세계’ 5일 오픈…프로모션 ‘대방출’
신세계백화점의 온라인 쇼핑 채널 ‘비욘드신세계’와 프리미엄 여행 플랫폼 ‘비아신세계’가 5일 베일을 벗는다.4일 신세계백화점 공식 애플리케이션(앱)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고객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욘드신세계는 220여 개 브랜드의 상품 확인부터 온라인 결제*까지 가능한 원스톱 쇼핑의 경험을, 비아신세계는 패러다임을 바꾸는 고품격 여행의 경험을 선사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두 채널의 오픈을 기념해 5일부터 파격적인 프로모션과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 ’쇼핑 루틴의 완성’…매일매일 신세계백화점만의 온라인 쇼핑 만나보세요 먼저 비욘드신세계에서 엄선한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타임딜 행사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