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화자산운용, 플러스 자사주매입고배당주 ETF 순자산 총액 1000억원 돌파
한화자산운용은 'PLUS 자사주매입고배당주 상장지수펀드(이하 ETF)'의 순자산 총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순자산 총액이 1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지난 9월 16일 상장한 이후 3주 만이다. PLUS 자사주매입고배당주 ETF는 상장 첫날 개인 투자자 자금이 326억원 유입되며 올해 상장한 ETF 중 상장 첫날 가장 많은 개인 순매수를 기록했다.PLUS 자사주매입고배당주 ETF는 코스피 상장 우량 기업 중 예상 배당수익률과 최근 1년 자사주 매입률을 합산한 총주주환원율 상위 30개 기업에 분산 투자한다. 주요 투자 종목은 △고려아연 △신한지주 △미스토홀딩스 △현대차 △우리금융지주 △기아 △KT&G △하나금융지주 △기업은행 △메리
-
오뚜기, 이수지와 함께한 로컬대표 국물요리 두번째 광고 공개
오뚜기가 '로컬대표 국물요리'의 두 번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로컬을 대표하는 국물 맛을 집에서 그대로 즐긴다'는 메시지 아래, 지역 고유의 국물요리 맛을 제품 속에 그대로 담아낸 점을 강조했다. 또한, 두번째 광고는 각 지역의 맛을 한층 더 실감나게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모델로는 다양한 캐릭터 해석 능력을 지닌 코미디언 이수지가 발탁됐다. 이수지는 종로 도가니탕, 대구 육개장, 청주 짜글이 등 광고의 메인 제품에 맞춰 지역 국물 맛집 사장님으로 등장한다. 이어 '슈블리맘' 등 부캐릭터로 변신해 집에서 국물요리를 즐기는 장면을 선보이며, '로컬의 맛, 집에서 그대로'라는 콘셉트를 완성했다
-
SKT, 자급제 서비스 '에어' 개통 시작
SK텔레콤이 13일 오전 10시부터 자급제 전용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air)'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SKT는 출시를 기념해 에어 신규 가입 및 번호 이동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매달 1만9000포인트부터 3만2000포인트를 지급하는 보너스팩 이벤트를 마련했다. 보너스팩 이벤트는 13일부터 별도 공지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가입 요금제에 따라 △7GB 요금제 (월 1만9000 포인트) △15GB 요금제 (월 2만 포인트) △30GB 요금제 (월 2만3000 포인트) △71GB 요금제 (월 3만 포인트) △100GB & 무제한 요금제 (월 3만2000 포인트)가 6개월 동안 매월 지급된다.적립된 포인트는 월 5000원까지 요금 납부에 적용할 수 있고, 1000여종의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아임 맨(IM MEN)’ 팝업스토어 개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7층에서 오는 30일까지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 이세이미야케(Issey Miyake)의 남성복 ‘아임 맨(IM MEN)’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13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아임 맨(IM MEN)과 함께 날아가다’를 테마로, 이세이미야케의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자유와 창의성을 표현한 2025 FW시즌 컬렉션을 소개한다. ‘아임 맨(IM MEN)’은 ‘한 조각의 천(A Piece of Cloth)’을 엔지니어링하는 콘셉트인 이세이미야케의 남성복 브랜드다. 상품은 △카수리(KASURI) 재킷 △스윙(SWING) 팬츠 △웨프트(WAFT) 블루종 등으로 구성됐다.
-
CU, '음mmm! 생 미쉘 샤도네이' 출시…고객 와인 관심도↑
CU가 미국 워싱턴주의 유명 와이너리 생 미쉘과 협업한 차별화 와인 '음mmm! 생 미쉘 샤도네이'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음mmm!'은 CU가 2021년 1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고품질 가성비 콘셉트의 자체 와인 브랜드다. CU에 따르면, 지난해 3만원 미만 가성비 와인의 매출 신장률은 2020년 대비 50.8% 신장했고, 올해 1~9월도 전년 동기 대비 13.5% 올랐다. 그중 CU '음mmm!' 와인 시리즈의 매출은 전년 대비 2023년 6.3%, 2024년 15.1%, 올해 1~9월 60.3% 신장하고 있다. 유명 와이너리와 협업한 다양한 빈티지의 '음mmm!' 시리즈는 와인 애호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지난해 12월 출시한 '음mmm! 카베르네 쇼비뇽 더블오크'는 '앙시
-
동원F&B, 日 '마루하니치로'와 'WILDish 고추참치볶음밥' 출시
동원F&B가 일본의 수산 가공식품 기업 '마루하니치로'와 공동 개발한 'WILDish 고추참치볶음밥'을 12일 출시했다. 13일 동원F&B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한일국교정상화 60주년을 맞아, 양국의 수산기업 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해 이뤄졌다. WILDish 고추참치볶음밥은 동원F&B의 ‘동원 고추참치’와 마루하니치로의 볶음밥 브랜드 ‘WILDish’가 결합된 제품이다. 동원 고추참치의 매콤한 맛은 살리고 참치 살코기를 비롯한 다양한 재료를 200℃로 볶았다. 또 WILDish 고추참치볶음밥의 포장재에 마루하니치로의 기술력이 적용돼, 봉지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조리한 뒤 접시에 옮길 필요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다. 동원F&B는
-
엘지유니참 쏘피,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춘식이와 협업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의 생리대 브랜드 '쏘피(SOFY)'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이언', '춘식이'와 특별한 협업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쏘피의 팬티형 생리대 '안심숙면팬티'로, 신체 곡선을 적용한 볼록맞춤 구조가 특징이다. 소프트 이너 커버로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하며, 허리 부분의 '360핏 신축 허리밴드'가 전방향 밀착력을 높여 안정감을 더한다.엘지유니참은 이번 협업의 메인 콘셉트인 '라이언과 춘식이의 편안한 밤'을 주제로, 중형·대형·특대형 각 사이즈 별로 개성 있는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쏘피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프렌즈와의 협업를 통해 안심숙면팬티의 기능적 장점을 알리는 한
-
우리은행, 사장님대출 신규 고객 1개월 이자 캐시백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우리금융 다함께 페스타에서 '우리 사장님 대출' 신규 고객에게 1개월 이자를 캐시백하고, 노란우산공제 신규 고객에게는 2만 네이버페이상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이에 맞춰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지난 10일 연휴 이후 첫 공식 일정으로 남대문시장을 찾아 소상공인들과 포용금융 실천을 위한 현장 소통 시간을 가졌다. 정 행장은 이날 오전 11시에 남대문시장상인회(회장 문남엽)를 방문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은행의 맞춤형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정 행장은 취임 이후 소호사업부를 신설해 소상공인에 대한 포용금융 실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
-
한국타이어, TBX 멤버십 회원 대상 월동 준비 프로모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트럭·버스 전문 매장 TBX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타이어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월동 준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전국 TBX 멤버십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상용차 운전자의 겨울철 안전 운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용차는 차체 중량이 높기 때문에 빙판길 제동 거리가 급격히 증가할 수 있어 타이어 마모 상태 확인, 교체 등 세심한 월동 준비가 필요하다.행사 제품은 프리미엄 트럭용 타이어 브랜드 스마트플렉스 제품군 8종이다. 해당 제품은 한국타이어의 최첨단 기술 '스마텍'을 바탕으로 안전성, 마일리지, 칩앤컷(패임 또는 찢어짐) 방지, 재생 성능, 제동력 등 다
-
카카오뱅크, 우리아이통장·적금 이용자 수 10만명 돌파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우리아이통장'과 '우리아이적금'의 이용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15일 부모가 미성년 자녀 명의로 개설 가능한 우리아이통장과 우리아이적금을 선보였다. 서비스 출시 이후 하루 평균 4000명의 고객이 꾸준히 찾은 셈이다. 편리한 가입 절차와 부모가 함께 참여해 자녀 계좌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버지가 '우리아이통장'을 개설하면 어머니에게 초대 링크를 보내 함께 자녀 계좌에 참여할 수 있다.특히, 입출금 시 남길 수 있는 메시지 기능은 소셜미디어(SNS)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부모가 "첫 걸음마 한 날", "첫 번째 세뱃돈" 같은 메시
-
KB금융그룹, 2024년 6조6545억원의 사회적 가치 창출
KB금융, 지난해 6조 6,545억 원의 사회적 가치 창출KB금융그룹이 지난해 총 6조6545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13일 밝혔다.KB금융그룹은 매년 사회적 가치 성과 보고서를 발간해 고객, 주주 및 투자자, 지역 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사회적 가치 규모는 총 6조6545억원으로 항목별 성과는 △환경(E) 3134억원 △사회(S) 2조7122억원 △지배구조(G) 및 기타 3조6289억원으로 측정됐다.사회(S) 부문에서는 금융 취약 계층을 위한 저금리 대출·금리 우대, 소상공인 금융 비용 완화 및 보증재원 출연 등의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의 성장을 이끌었다는 점이 크게 반영되었고, 지배구조(G) 부문에서는 자사주 소각에
-
컴투스홀딩스 웹3 'PLAY3', '슈빌: 슈퍼빌런 원티드'와 협업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웹3 커뮤니티 광장 'PLAY3(플레이쓰리)'와 방치형 액션 RPG '슈빌: 슈퍼빌런 원티드'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PLAY3는 XPLA 메인넷 기반의 웹3 커뮤니티 광장으로, 이용자는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어 가상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NFT 등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하면 별도의 앱 설치나 전자 지갑 연결 없이 XPLA 지갑이 자동 생성된다.PLAY3는 슈빌: 슈퍼빌런 원티드와 협업을 통해 '컬래버 상점'을 선보인다. 컬래버 상점에서는 PLAY3와 게임 내에서 동시에 착용할 수 있는 코스튬 NFT 패키지 4종을 판매한다.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슈빌: 슈퍼빌런 원티드에서 PLAY3로
-
삼성전자서비스, 매장서 제품 점검 받는 '바로 서비스' 시범 도입
삼성전자서비스가 삼성스토어 매장에서도 제품 점검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바로 서비스'를 13일부터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바로 서비스'는 △더현대 서울 △갤러리아 광교 △삼성스토어 삼송 △삼성스토어 상도 4곳에서 제공되며, '간단 점검 서비스'와 '하루픽 (맡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간단 점검 서비스'는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야 받을 수 있던 제품 점검을 삼성스토어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서비스 엔지니어가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제품의 상태를 전문 프로그램으로 꼼꼼히 진단해준다. 디스플레이 필름 부착 등 간단한 증상은 현장에서 바로 조치까지 가능하다.'하루픽 서비스'는 제품을 인근 서비스센터로
-
SSG닷컴, '영심이·경태' 앞세워 신선식품 브랜딩 캠페인 전개
SSG닷컴이 추억의 만화 캐릭터 ‘영심이·경태’를 앞세워 신선식품 브랜딩 캠페인에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신선함에 설레다’가 주제며 영심이와 경태가 등장해 캐릭터의 표정과 대사에 맞춘 작화컷과 레트로 감성이 특징이다. SSG닷컴에 따르면 영상 공개에 앞서 지난달부터 수도권 지하철 역사에 게재된 스크린도어 광고가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인증샷과 추억 소환 후기가 공유된 바 있다. 캠페인 론칭을 기념하는 행사가 오는 26일까지 열린다. 캠페인 영상에 댓글을 남긴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발뮤다 무선 스피커 △헐켄 롤링 토트백&카트 △데스커·일광전구 테이블 조명 △스탠리
-
LS에코에너지, 동남아 데이터센터에 첫 버스덕트 수출
LS에코에너지(대표 이상호)가 동남아시아 데이터센터(IDC)에 첫 버스덕트(Busduct) 수출에 성공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LS에코에너지가 베트남 생산법인 LSCV를 통해 인도네시아 바탐(Batam)에서 건설 중인 IDC에 버스덕트를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IDC는 50MW급 하이퍼스케일(초대형)로, 베트남 내수에 머물던 버스덕트 사업을 동남아 전역으로 확장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버스덕트는 금속 케이스 안에 판형 도체를 넣어 건물 내부에 대용량 전력을 공급하는 배전 시스템으로, 일반 전선 대비 에너지 손실을 30% 이상 줄이고 화재나 누전 위험을 낮출 수 있다. LS에코에너지는 LS전선의 기술력과 경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