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웰푸드, ‘빼빼로데이’ 맞아 다양한 콜라보 온팩 빼빼로 선봰다
롯데웰푸드가 다가오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온팩 ‘빼빼로’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캐치! 티니핑’, ‘이세계아이돌(ISEGYE IDOL)’ 등 다양한 소비자층을 위한 컬래버를 진행한다.빼빼로의 글로벌 앰배서더인 ‘스트레이 키즈’가 담긴 빼빼로데이 한정판 온팩은 ‘빼빼로 아몬드’와 ‘빼빼로 크런키’ 두 가지 맛에 적용됐으며 8개입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 각 맛마다 두 가지 버전의 디자인이 준비돼 있으며, 패키지 속에는 3종의 디자인을 모두 포함해 무작위로 8개 들어가 있다.‘SAMG엔터’의 인기 IP(지적재산권) ‘캐치! 티니핑’ 컬래버 패키지는 티니핑 시즌6의 로열
-
LG전자, 항균 기능성 신소재 ‘퓨로텍’ 유럽 시장서 첫 선
LG전자(대표 조주완)가 항균 기능성 소재 ‘퓨로텍(PuroTec™)’을 유럽 시장에 첫 선을 보인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는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 뒤셀도르프에서 8일(현지시간) 개막한 K 2025(이하 K쇼)에 LG 퓨로텍을 선보였다. 3년 주기로 개최되는 K쇼는 3년 주기로 개최되는 미국 NPE(National Plastics Exposition), 매년 개최되는 중국 차이나플라스(Chinaplas)와 함께 세계 3대 플라스틱 소재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 행사에는 66개국 320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LG전자는 이번 K쇼를 통해 가전·모빌리티·건축자재·의류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퓨로텍 솔루션을 글로벌 B2B 고객에게 소개하고, 잠재 고객 발굴과 시장 공략에
-
SK, 내달 'SK AI 서밋 2025 개최'…"한국 AI 기술 리더십 제시, 빅테크와 사업기회 모색"
SK가 국내외 인공지능(AI) 선도 기업들과 함께 AI 생태계의 오늘을 점검하고 내일의 청사진을 함께 제시한다.SK그룹은 오는 11월 3~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SK AI Summit(서밋) 2025’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SK AI 서밋은 반도체, 에너지설루션, AI 데이터센터, 에이전트 서비스 등 모든 영역에 걸친 SK그룹의 AI 경쟁력을 국내외 기업과 학계에 소개하고, 글로벌 빅테크와 최신 AI 동향을 공유하며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행사다. 지난해 온∙오프라인으로 3만명 이상이 참여해 국내 최대 AI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AI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조망하는 의미의 ‘AI Now & Next’를 주제로 열린다.올해 SK AI 서밋에는 최
-
CU, 매드포갈릭과 맞손 '갈릭 립아이 스테이크' 시리즈 선봰다
편의점 CU가 K-Cultured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과 손잡고 대표 메뉴인 ‘갈릭 립아이 스테이크’를 활용한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매드포갈릭은 2001년 론칭한 24년 차 대한민국 대표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로 이탈리아 메뉴에 마늘을 접목해 한국의 맛을 살린 독창적인 콘셉트를 자랑한다. CU는 이번 협업을 통해 매드포갈릭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갈릭 립아이 스테이크를 변주한 RMR 상품 4종을 내놓는다. 매드포갈릭과의 제휴를 통해 외식 브랜드의 대표 메뉴를 편의점 상품으로 확대하며 편의점 RMR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먼저, 갈릭 비프 고로케는 고소한 고
-
LG유플러스, U+멤버십 ‘유플투쁠’ 누적 참여 건수 1500만 넘었다
LG유플러스가 지난해 4월부터 시작한 대표 멤버십 프로그램 ‘유플투쁠’의 누적 참여 건수가 150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유플투쁠은 LG유플러스가 고객의 일상에 가치를 더하기 위해 운영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쇼핑/식음료/문화/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의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을 원하는 고객은 유플투쁠데이에 당신의 U+앱에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지난달까지의 누적 데이터를 보면 1500만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제휴사는 CGV로 집계됐다. 뒤를 이어 2위는 컴포즈커피, 3위는 다이소 순이었다. 연령별로 보면 10대는 롯데시네마/오션월드, 20대는 밀리의 서재/배달의 민족, 30대는 노브랜드/매드포갈릭을 주로 이용했다.
-
우리금융그룹, 그룹 공동 고객사은축제 '우다페' 이달말까지 개최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그룹 공동 고객 사은 행사인 ‘우리금융 다함께 페스타’(이하 우다페’)를 오는 13일부터 이달 말까지 그룹 유니버설뱅킹인 우리WON뱅킹앱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동양생명과 ABL생명 인수를 통해 종합금융그룹으로 거듭난 올해 첫 회를 맞는 ‘우다페’는 지난 1일부터 오픈 알림 신청을 받은 지 9일 만에 신청인 수 20만 6천 명을 돌파했다. 특히 최대 7% 적금, 미니 독감보험·깁스보험, 간단한 클릭만으로 최대 15,000 네이버페이포인트(이하 Npay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서민금융상품을 마련했다. 또한 클릭 1회당 우리금융이 1천원을 기부해 총 3억원을 소상공인연합회에 전달하는 ‘우리 다함께
-
코웨이, 2025년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산업 부문 약 1000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58.5점(1000점 만점)을 기록해 종합 32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의 제품과 서비스 품질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출산 초기 가정 육아교육 책자 지원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10일 보건복지부, 육아정책연구소와 함께 '출산 초기 가정의 실질적 양육교육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스란 보건복지부 제1차관, 황옥경 육아정책연구소장, 이종민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민관이 협력한 이번 업무협약은 보건복지부가 총괄하고, 육아정책연구소가 교육자료 개발을, KB국민은행이 재정지원을 담당한다. 저출생 극복, 육아 교육자료 제공으로 부모들에게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에 목적을 두었다.이번 협약의 핵심은 교육자료 편의성 개선이다. 이번 교육자료는 활자만 수록된 기존에서 QR코
-
iM뱅크, 한국형 녹색 채권 1100억원 발행
아이엠뱅크(iM뱅크)는 1100억원 규모 한국형 녹색 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10일 밝혔다.해당 녹색 채권은 지난달 26일 발행된 것으로 민간 자본 참여를 유도해 기후 변화 대응하고 탄소 중립을 달성한다는 목적이다. 조달된 자금은 이차전지 제조 시설, 태양광 발전 시설, 토양 정화 시설 등 관련 녹색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iM뱅크는 녹색 채권 발행을 위해 환경부의 한국형 녹색 채권 가이드라인(K-택소노미)에 부합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녹색 채권 관리 체계를 사전에 수립했다. 또한 한국신용평가로부터 적합성 검토를 받았다.iM뱅크는 추후 녹색 채권뿐 아니라 다양한 ESG 채권 발행을 통해 친환경 프로젝트에 대한 금
-
한국타이어, 英 전기차 박람회 참가…전용 타이어 '아이온' 소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영국 전기차 박람회에 참가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브랜드를 소개하고 유럽 고객사·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한다.한국타이어는 오는 11일부터 12일(현지 시간)까지 영국 햄프셔주 판버러 국제 전시 콘퍼런스 센터에서 열리는 '에브리싱 일렉트릭 판버러 2025'에 헤드라인 스폰서(대표 후원사)로 나선다고 10일 밝혔다.에브리싱 일렉트릭은 영국 전기차 전문 매체 풀리 차지드가 주최하는 박람회로 글로벌 전기차 산업 동향과 최신 기술 정보를 망라하는 행사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처음으로 해당 박람회에 참가했다.이번 박람회에서 한국타이어는 아이온 브랜드 부스를 마련하고 전기차 타이어 기술
-
현대바이오랜드,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9월 최대 매출 달성
현대바이오랜드의 헬스케어 스토어 '네슬레 헬스사이언스(Nestle Health Science) 스토어'가 최대 월매출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네슬레 헬스사시언스 스토어는 현대백화점그룹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제조 전문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손잡고 지난 4월 선보인 헬스케어 매장이다. 현대백화점 헬스케어 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지난 9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매장 매출이 전월 대비 41% 신장했다.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2일까지 매출은 기존 평균 대비 두 배 이상 높게 나타났으며, 명절 기간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의 개인 건강 상태 진단 서비스 이용 고객 수도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조회수 500만 달성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10일 'KB이숍우화'의 조회수가 5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KB이숍우화는 KB국민카드가 기획한 영상 캠페인으로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메세지를 담았다.KB국민카드는 지난 7월 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예고편 '사장님의 보석함'을 공개했다. 고객이 소상공인 사장들에게 전한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이 영상은 누적 조회수 228만 회를 기록했다. 이후 공개한 본편 '수수께끼 안경원'과 '요술 과자점'은 소상공인의 따뜻한 나눔의 이야기를 담아 누적 조회수 182만, 123만 회를 기록했다.댓글에는 소상공인의 실화에 감동했다는 반응과 자주 찾겠다는 응원이 이어졌다.KB국민카드 관계자는 "국민의 행복을 함께 키워가는
-
'비철금속 거목' 故 최창걸 고려아연 명예회장 영결식 종로 본사서 엄수
고(故) 최창걸 고려아연 명예회장의 영결식이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과 유중근 여사(전 적십자 총재) 등을 포함한 유가족과 이제중 부회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0일 오전 서울 종로구에 있는 고려아연 본사에서 엄수됐다. 약 1시간 동안 비공개로 치른 영결식은 약력 보고와 추모 영상 시청, 조사, 헌화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최 명예회장에게 직접 인사와 노무 등 조직관리 업무를 배운 백순흠 고려아연 사장(경영관리그룹장)은 약력 보고에서 “최 명예회장은 부친(故 최기호 창업 회장)의 기업가 정신을 이어받아 고려아연을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 제련기업으로 성장시켰고 평생을 기업 발전은 물론 국가와 사회를 위해 헌신했다”며
-
NH올원뱅크, '15초 건강측정' 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10일 NH올원뱅크에서 비대면 헬스케어 서비스 '15초 건강측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스마트폰 전면 카메라로 약 15초간 얼굴을 촬영하면 자동으로 건강 상태를 분석하는 것이 특징이다. 측정 결과를 통해 ▲심혈관 분포 ▲심박수 ▲스트레스 지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매일 기록되는 데이터로 건강 변화와 추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NH올원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며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금융 플랫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SSG닷컴, 카멜커피 베이커리 신제품 출시
SSG닷컴이 카멜커피의 베이커리 신제품 ‘초코마블식빵’과 ‘마블파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파트너사에 신제품 유통 판로를 제공하고, 디저트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신제품은 신세계푸드의 베이커리 기술력을 기반이며 커피와 어울리는 빵을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초코마블식빵은 16겹 데니쉬 식빵에 초코 크림이 함유됐고 마블파운드는 초코·커피·바닐라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윤정원 SSG닷컴 상품개발 MD는 “카멜커피의 신제품을 쓱닷컴에서 먼저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