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키움증권, 중개형 ISA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은 중개형 ISA 신규 고객과 기존 투자자 모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중개형 ISA 계좌를 신규 개설 혹은 타사에서 이전하는 고객 전원에게 미국 주식을 최대 5주까지 랜덤으로 지급한다. 중개형 ISA 계좌 최초 거래 고객 중 추첨된 3000명에게는 국내 ETF를 최대 10주 지급한다.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 또한 진행한다. 중개형 ISA 계좌 순입금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타사에서 ISA 계좌를 이전하는 경우, 순입금 금액 산정 시 이전 금액의 2배가 입금 금액으로 인정된다.중개형 ISA는 국내 상장 주식 및 다양한 금융 상품을 하나의 계좌에서 직접 투자할 수 있는 장점을 갖
-
우리카드, 일본 여행 특화 '위비트래블 J 체크카드' 출시
우리카드(사장 진성원)는 일본 여행과 쇼핑에 특화된 신상품 '위비트래블 J(제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이 카드를 이용하면 일본 현지의 3대 편의점(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로손)과 스타벅스, 맥도날드에서 50%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일본 내 모든 가맹점에서도 결제 금액의 10% 캐시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존 위비트래블 체크의 주요 혜택도 그대로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 및 한도 제한 없이 해외 결제 시 서비스 수수료 건당 0.5달러와 국제브랜드 수수료 1%가 면제된다. △간편결제(우리WON페이, 네이버페이) △쇼핑(쿠팡, 무신사, 올리브영 등)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배달(배민, 쿠팡이츠, 컬리) 등 이용금액의
-
우리은행, 신보와 2300억원 규모 첨단전략산업 지원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과 함께 '첨단전략산업 분야 생산적 금융 확대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통상환경 변화, 지정학 리스크 등 대외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성장잠재력이 저하되고 있는 중소기업에 신보와 함께 자금을 공급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에 60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앞으로 약 2300억원 규모의 대출을 공급한다. 또한, △보증비율 상향(85%→100%) △보증료율 감면(0.5%p) 등 혜택을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벤처기업 △수출 및 해외진출기업 등에 제공해 첨단전략산업 육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정
-
LG유플러스, 대전 관광객 대상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는 대전 방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역 특색을 살린 프로모션을 진행해 소상공인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음달 2일까지 3주간 대전 중구 대흥동 일대에서 진행된다.프로모션은 대전 랜드마크인 '성심당'을 중심으로 발전한 '빵지순례'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다. 대흥동 일대 위치한 상생 매장 빵집 12곳과 빵보관소 '으능이랑 성심이랑 상생센터'가 참여한다.참여 방법은 으능이랑 성심이랑 상생센터 대흥점을 방문해 익시오 공식 영상을 시청하거나 앱을 설치한 후, 현장 직원에게 인증하면 된다. 영상 시청을 인증한 모든 방문객에게는 빵보관소 4시간 무료 이용권과 상생 매장 12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상
-
롯데웰푸드, 말차 디저트 시리즈 2차 출시…빈츠 말차 상시 판매
롯데웰푸드는 '말차 디저트 시리즈'의 두 번째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시리즈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빈츠 프리미어 말차'는 상시 판매 제품으로 출시된다.이번 신제품은 △빈츠 프리미어 말차 △프리미엄 몽쉘 말차&딸기 △프리미엄 가나 랑드샤 말차 쇼콜라 등 3종으로, 지난 5월 출시한 한정판 말차 디저트의 후속 시리즈다.빈츠 프리미어 말차는 초코 비스킷과 100% 제주산 녹차잎의 깊고 진한 말차가 잘 어우러진 제품이다. 지난 출시 당시 주요 판매 채널 일부에서 롯데웰푸드 전체 제품 중 매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이번 시리즈부터는 상시 판매 제품으로 전환 운영된다.프리미엄 몽쉘 말차&딸
-
IBK기업은행, 헝가리 개발은행과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13일 (MFB)과 '양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타결했다고 밝혔다.지난 2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의 유럽시장 진출과 판로 다각화 지원을 위한 것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 진출 기업의 금융지원을 위한 공동펀드 조성 △국내 스타트업의 유럽진출 지원 △중소기업 금융 연구 교류를 추진한다. 헝가리는 낮은 인건비와 법인세율로 유럽연합(EU) 단일시장 중 접근성이 높은 국가다. 중소기업 정책 전문 금융기관 MFB와의 협력으로 국내 중소기업 역시 대외 통상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을 전망이다.김성태 은행장은 "국제 금융기관과의 협약 체결을 지
-
BBQ, 9월 한 달간 치킨 1000마리 기부
BBQ가 9월에도 지역사회에 치킨을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이어간다.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치킨대학이 지난 9월 한 달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 착한기부를 통해 치킨 1000마리를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나눔은 대한적십자사 성남시협의회, 화성시 그룹홈, 이천시 경찰서 등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전달됐다. BBQ는 한 마리 한 마리에 정성을 담아, 아이들과 어르신, 그리고 지역을 지키는 경찰관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패밀리(가맹점주)들이 교육 과정에서 직접 조리한 치킨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들어서도 매달 1000마리씩 꾸준히 기부
-
한화자산운용, 플러스 자사주매입고배당주 ETF 순자산 총액 1000억원 돌파
한화자산운용은 'PLUS 자사주매입고배당주 상장지수펀드(이하 ETF)'의 순자산 총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순자산 총액이 1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지난 9월 16일 상장한 이후 3주 만이다. PLUS 자사주매입고배당주 ETF는 상장 첫날 개인 투자자 자금이 326억원 유입되며 올해 상장한 ETF 중 상장 첫날 가장 많은 개인 순매수를 기록했다.PLUS 자사주매입고배당주 ETF는 코스피 상장 우량 기업 중 예상 배당수익률과 최근 1년 자사주 매입률을 합산한 총주주환원율 상위 30개 기업에 분산 투자한다. 주요 투자 종목은 △고려아연 △신한지주 △미스토홀딩스 △현대차 △우리금융지주 △기아 △KT&G △하나금융지주 △기업은행 △메리
-
오뚜기, 이수지와 함께한 로컬대표 국물요리 두번째 광고 공개
오뚜기가 '로컬대표 국물요리'의 두 번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로컬을 대표하는 국물 맛을 집에서 그대로 즐긴다'는 메시지 아래, 지역 고유의 국물요리 맛을 제품 속에 그대로 담아낸 점을 강조했다. 또한, 두번째 광고는 각 지역의 맛을 한층 더 실감나게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모델로는 다양한 캐릭터 해석 능력을 지닌 코미디언 이수지가 발탁됐다. 이수지는 종로 도가니탕, 대구 육개장, 청주 짜글이 등 광고의 메인 제품에 맞춰 지역 국물 맛집 사장님으로 등장한다. 이어 '슈블리맘' 등 부캐릭터로 변신해 집에서 국물요리를 즐기는 장면을 선보이며, '로컬의 맛, 집에서 그대로'라는 콘셉트를 완성했다
-
SKT, 자급제 서비스 '에어' 개통 시작
SK텔레콤이 13일 오전 10시부터 자급제 전용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air)'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SKT는 출시를 기념해 에어 신규 가입 및 번호 이동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매달 1만9000포인트부터 3만2000포인트를 지급하는 보너스팩 이벤트를 마련했다. 보너스팩 이벤트는 13일부터 별도 공지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가입 요금제에 따라 △7GB 요금제 (월 1만9000 포인트) △15GB 요금제 (월 2만 포인트) △30GB 요금제 (월 2만3000 포인트) △71GB 요금제 (월 3만 포인트) △100GB & 무제한 요금제 (월 3만2000 포인트)가 6개월 동안 매월 지급된다.적립된 포인트는 월 5000원까지 요금 납부에 적용할 수 있고, 1000여종의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아임 맨(IM MEN)’ 팝업스토어 개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7층에서 오는 30일까지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 이세이미야케(Issey Miyake)의 남성복 ‘아임 맨(IM MEN)’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13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아임 맨(IM MEN)과 함께 날아가다’를 테마로, 이세이미야케의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자유와 창의성을 표현한 2025 FW시즌 컬렉션을 소개한다. ‘아임 맨(IM MEN)’은 ‘한 조각의 천(A Piece of Cloth)’을 엔지니어링하는 콘셉트인 이세이미야케의 남성복 브랜드다. 상품은 △카수리(KASURI) 재킷 △스윙(SWING) 팬츠 △웨프트(WAFT) 블루종 등으로 구성됐다.
-
CU, '음mmm! 생 미쉘 샤도네이' 출시…고객 와인 관심도↑
CU가 미국 워싱턴주의 유명 와이너리 생 미쉘과 협업한 차별화 와인 '음mmm! 생 미쉘 샤도네이'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음mmm!'은 CU가 2021년 1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고품질 가성비 콘셉트의 자체 와인 브랜드다. CU에 따르면, 지난해 3만원 미만 가성비 와인의 매출 신장률은 2020년 대비 50.8% 신장했고, 올해 1~9월도 전년 동기 대비 13.5% 올랐다. 그중 CU '음mmm!' 와인 시리즈의 매출은 전년 대비 2023년 6.3%, 2024년 15.1%, 올해 1~9월 60.3% 신장하고 있다. 유명 와이너리와 협업한 다양한 빈티지의 '음mmm!' 시리즈는 와인 애호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지난해 12월 출시한 '음mmm! 카베르네 쇼비뇽 더블오크'는 '앙시
-
동원F&B, 日 '마루하니치로'와 'WILDish 고추참치볶음밥' 출시
동원F&B가 일본의 수산 가공식품 기업 '마루하니치로'와 공동 개발한 'WILDish 고추참치볶음밥'을 12일 출시했다. 13일 동원F&B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한일국교정상화 60주년을 맞아, 양국의 수산기업 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해 이뤄졌다. WILDish 고추참치볶음밥은 동원F&B의 ‘동원 고추참치’와 마루하니치로의 볶음밥 브랜드 ‘WILDish’가 결합된 제품이다. 동원 고추참치의 매콤한 맛은 살리고 참치 살코기를 비롯한 다양한 재료를 200℃로 볶았다. 또 WILDish 고추참치볶음밥의 포장재에 마루하니치로의 기술력이 적용돼, 봉지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조리한 뒤 접시에 옮길 필요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다. 동원F&B는
-
엘지유니참 쏘피,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춘식이와 협업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의 생리대 브랜드 '쏘피(SOFY)'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이언', '춘식이'와 특별한 협업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쏘피의 팬티형 생리대 '안심숙면팬티'로, 신체 곡선을 적용한 볼록맞춤 구조가 특징이다. 소프트 이너 커버로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하며, 허리 부분의 '360핏 신축 허리밴드'가 전방향 밀착력을 높여 안정감을 더한다.엘지유니참은 이번 협업의 메인 콘셉트인 '라이언과 춘식이의 편안한 밤'을 주제로, 중형·대형·특대형 각 사이즈 별로 개성 있는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쏘피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프렌즈와의 협업를 통해 안심숙면팬티의 기능적 장점을 알리는 한
-
우리은행, 사장님대출 신규 고객 1개월 이자 캐시백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우리금융 다함께 페스타에서 '우리 사장님 대출' 신규 고객에게 1개월 이자를 캐시백하고, 노란우산공제 신규 고객에게는 2만 네이버페이상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이에 맞춰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지난 10일 연휴 이후 첫 공식 일정으로 남대문시장을 찾아 소상공인들과 포용금융 실천을 위한 현장 소통 시간을 가졌다. 정 행장은 이날 오전 11시에 남대문시장상인회(회장 문남엽)를 방문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은행의 맞춤형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정 행장은 취임 이후 소호사업부를 신설해 소상공인에 대한 포용금융 실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