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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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라이프스타일 특화 알파벳카드 5종 공개…현대카드 고객 관심도↑
국내 첫 라이프스타일 카드, 현대카드 알파벳카드(이하 알파벳카드)가 돌아왔다.현대카드는 16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특화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알파벳카드 5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D는 다이닝(Dining), 현대카드H는 홈(Home), 현대카드O는 오일(Oil), 현대카드S는 쇼핑(Shopping), 현대카드T는 트래블(Travel)을 뜻한다.현대카드는 점차 세분화∙개인화된 소비 패턴의 변화와 함께 신용카드 회원들이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업종 특화 카드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주목했다. 현대카드는 개인별 소비 패턴에 맞춤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회원들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알파벳카드 5종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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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펼쳐…사회공헌 활동 관심도↑
대한항공이 최근 지역사회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16일 대한항공은 유기견 보호부터 해외 봉사, 지역 아동을 위한 야외 물놀이 행사 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유기견 봉사단 25명은 이달 15일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유기견 보호소 '아지네마을'을 찾아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양사 임직원들은 유기견들이 생활하는 보호소 내 견사 청소 및 시설 보수 등 환경 정화와 사료 배급, 산책·놀이 활동 등을 함께했다.대한항공 사내봉사단 '사랑나눔회'는 이달 10일부터 15일까지 엿새간 캄보디아 뜨람크나 지역에서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뜨람크나 지역은 캄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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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오픈AI와 'B2C 동맹'…첫 사업은 '챗GPT 1+2 구독'
SK텔레콤이 국내 통신사 중 처음으로 오픈AI와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부문에서 손을 맞잡았다. 오픈AI와 'B2C 동맹'을 맺은 SK텔레콤은 자사 이동통신 가입자를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 유료 서비스 구독 마케팅을 선보이며 AI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SK텔레콤은 16일 오픈AI와의 첫 B2C 사업으로 '챗GPT 플러스 1+2' 구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입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3개월 간 유료 버전인 챗GPT 플러스를 구독한 이력이 없는 SK텔레콤 이동통신 가입자가 대상이다. 1개월 구독 시 2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게 골자다. 프로모션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다.양사 간 동맹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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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銀 "CJ PAY 우리통장’ 가입 고객에 티빙 혜택 쏜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와 함께 출시한 ‘CJ PAY 우리통장’신규 및 기존 고객을 위해 ‘TVING 이용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CJ PAY 우리통장’은 200만원 한도 내 최대 연 3% 이자를 제공하며, CJ PAY 결제 시 CJ ONE 포인트를 최대 2%까지 적립할 수 있는 입출금 상품이다.이벤트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CJ ONE 앱 내 이벤트 ‘통장 개설하면 티빙 3개월 이용권 100% 당첨’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우리은행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 1만명의 신규 가입 고객에게 티빙(TVING) 3개월 이용권과 CJ ONE 2천 포인트를 제공한다. 거래 이력이 없는 첫 거래 고객에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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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창의리더십 홈커밍데이 ‘2025 다함께 체인지’ 성료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9월 13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청소년 창의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 수료생 60여 명을 초청해 '다함께 체인지 아카데미 홈커밍데이’를 열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수료생 모임을 넘어, 프로그램 이후에도 청소년들의 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후속 지원으로 마련됐다. 2023년부터 2025년까지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들이 다시 모여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 진로를 함께 탐색하는 네트워크의 장이었다.행사에서는 △커리어 디자인 검사 △진로 특강 △축하 공연 △참여형 진로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통해 서로의 근황을 나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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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중앙회,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행사 진행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와 함께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 1층에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캠페인을 펼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출근길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었다.아침밥 먹기 운동 행사는 지난해 8월 14일 새마을금고중앙회, 농협중앙회, 신협중앙회, 수협중앙회, 산림조합중앙회 등 5개 협동조합기관이 체결한 ‘쌀 소비촉진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쌀 소비를 확대하고 협동조합 간 상생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행사 당일에는 출근하는 임직원들에게 국내산 쌀로 만든 간편식 도시락이 제공되었으며, 농협의 즉석밥‘밥심’과 쌀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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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시각장애인 위한 '음성 OTP' 도입…취약계층 지원 관심도↑
카카오뱅크가 장애인 복지 향상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높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가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부터 수령까지 가능한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 OTP(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발급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음성 OTP'는 비밀번호가 화면에 표시되지 않고 이어폰을 통해 음성으로 안내돼 노출 위험이 낮으며, 사용법이 단순하다.카카오뱅크는 금융권 최초로 앱에서 편리하게 신청하고 우체국 택배를 통해 '음성 OTP'를 받아볼 수 있는 절차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 고객이 직접 영업점을 찾아야 했던 불편을 해소했다.발급 절차는 한층 간편해졌다. 시각장애인용 '스크린리더(screen re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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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제로원 데이' 개최…혁신 프로젝트 한 자리에
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는 창의 인재 육성 플랫폼 '제로원'은 17일부터 '2025 제로원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오는 21일까지 닷새 간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있는 현대 성수 복합거점에서 열린다. 제로원 데이는 예술가와 개발자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재들이 프로젝트와 사업 모델을 선보이는 전시·체험 행사다.올해 전시 주제는 '제로원 궤적(ZER01NE 0RB1T)'이다. 이는 제로원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스타트업, 현대차그룹 임직원 등 사내·외 인재가 각자 궤도를 따라 움직이면서 상호 작용한다는 의미다.제로원 데이에 공개되는 프로젝트는 인공지능(AI), 로보틱스, 모빌리티와 관련한 총 2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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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제5기 시청자위원회 출범…조항목 대표 온라인 관심도↑
NS홈쇼핑이 소비자 권익 보호와 방송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5기 시청자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지난 15일 시청자위원의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날 본사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10명의 신임 시청자위원이 위촉됐다.제5기 시청자위원회에는 학계, 소비자단체, 산업계 등 각계 전문가 10명이 위촉됐다. 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방송 전반에 대해 깊이 있는 조언을 제시하며, NS홈쇼핑은 이를 열린 마음으로 경청해 경영 전반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욱 투명하고 건강한 방송 문화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NS홈쇼핑의 시청자위원회는 단순히 법적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제도가 아니다. NS홈쇼핑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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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증권 ‘주식모으기’ 수수료 무료화 1년만 고객 수수료 32억원 절약
토스증권(대표 김규빈)은 지난해 8월 ‘주식모으기’의 수수료 무료화 시행 이후 지난 1년간 고객들이 절감한 거래 수수료 규모가 32억원에 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주식모으기는 고객이 원하는 주기와 금액을 설정해 국내 및 해외주식에 적립식으로 자동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매일·매주·매월 등 고객의 투자 계획에 따라 주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국내주식은 1주 단위로, 해외주식은 1,000원부터 소수점 단위로 투자할 수 있다. 토스증권은 지난해 개인투자자들의 장기적이고 꾸준한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주식모으기를 통한 거래 수수료 무료화를 선언했다. 토스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주식모으기를 통한 구매 시 투자 금액이나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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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2025 신한 영 아티스트 페스타 ‘인간(적) 자연’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서울시 역삼동 소재 신한갤러리에서 신진작가 육성 프로그램 ‘2025 신한 영 아티스트 페스타’의 네 번째 기획전시 ‘인간(적) 자연’을 개최한다.‘신한 영 아티스트 페스타’는 젊은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아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며, 2003년부터 23년간 총 171회 전시, 305명의 신진작가를 발굴하는 등 젊은 예술가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이번 ‘인간(적) 자연’ 전시는 자연이 오랫동안 인간의 언어와 시선으로 해석되어 온 역사에 주목했다. 자연은 단지 주어진 배경이 아니라 인간의 기술과 개입을 통해 끊임없이 재구성돼 왔으며, 이러한 과정에서 드러나는 긴장과 모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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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 추석 맞아 '우주간식탐험대' 선물세트 출시…해태 고객 관심도↑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주간식 탐험대'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해태 대표 과자 10종과 우주 윷놀이 세트를 담았다.우주 선물키트는 과자도 먹고 윷놀이를 통해 과학 공부까지 가능한 추석 선물세트로, 온라인 몰에서 2000세트만 한정 판매한다.온가족이 모이는 추석 명절에 알맞게 △오예스 미니 △홈런볼 △칼로리바란스 △에이스 △사브레 △버터링골드 △충전시간 △자유시간 △구운감자△ 신쫄이(사과맛) 10종으로 구성했다.서울 시립과학관과 손잡고 기획한 우주 선물세트는 단순한 놀이를 넘어 우주의 탄생과 비밀을 배우는 체험형 키트로 완성했다. 윷 판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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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렉스, 왕톡 홈쇼핑 방송 역대 최고 매출 기록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의 대한민국 1등* 단백질 브랜드 셀렉스가 다시 한번 ‘1등 단백질’의 저력을 입증했다. 셀렉스는 지난 13일 방송된 현대홈쇼핑의 대표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에서 방송 1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매출 15억 원을 달성했다. 이는 역대 왕톡에서 진행한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런칭 방송 이후 역대 최고 매출 성과다. 이번 방송은 2025년 올해의 마지막 왕톡 방송이자 추석 특집으로 진행했으며, 9캔 본품 구성에 1캔 추가 증정과 선물용 쇼핑백 증정 혜택까지 더해져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셀렉스는 △편의점 단백질 음료 부문 판매 1위(2025년 6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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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銀, 장애인·시니어·임산부·영유아 등 맞춤형 서비스 나서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장애인, 시니어, 임산부, 영유아 동반 고객이 은행 업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프리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배려-프리 캠페인’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장벽 없애기 운동인 Barrier-Free 개념에서 착안한 명칭으로, 금융 취약계층에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캠페인에 따라 장애인, 시니어, 임산부, 영유아 동반 고객은 ‘배려-프리석’에서 대기 시간 동안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다. 또한, 임산부 경우 배지를 제시하면 임산부 전용창구 ‘우리 맘 프리패스’를 통해 일반 창구보다 우선하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우리은행은 LG유플러스와 협업해 고객들에게 영유아용 ‘LG 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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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SK에코플랜트 시공 '차나칼레 대교'…해외건설 10대 프로젝트 선정
DL이앤씨와 SK에코플랜트가 시공한 튀르키예 ‘차나칼레 대교’가 국토교통부로부터 ‘해외건설 10대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차나칼레 대교의 성과를 담은 기록들은 이날 서울 중구 국토발전전시관에서 개막하는 해외건설 누적수주 1조 달러 기념 기획전 ‘기억을 넘어 미래로’에 전시된다.이번 전시는 해외건설 누적 1조 달러 수주의 의미와 원동력을 살펴보고, 이 여정을 함께한 국민과 근로자들의 노고를 조명하고자 마련됐다. 1965년 시장 개척기부터 중동 붐 시기, 현대에 이르기까지 60년간 이어진 해외건설의 발자취와 그 속에 담긴 역사적 의미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앞서 대국민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한 해외건설 1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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