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은행권, '인공지능·빅데이터·블록체인' 기술 인재 양성 나서

2017-09-20 16:59:00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시중은행들이 금융 디지털화에 앞장서고 4차 산업혁명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관련 기술 투자와 인재 양성에 발벗고 나섰다.

신한은행은 지난 7월 흩어져 있던 디지털 관련 부서를 디지털본부로 통합하고 디지털 전략본부 내 핀테크 신기술 중심의 6대 Lab인 AI 블록체인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디지털 얼라이언스(Digital Alliance) 페이먼트(Payment) 엠폴리오(M-Folio)를 신설했다.
인공지능(AI)전문가 장현기 박사를 디지털전략본부장으로 선임하면서 디지털 기반의 금융 비즈니스 및 서비스 발굴을 주도하고 신한은행의 디지털전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은 9월부터 직원 40명을 대상으로 서울대학교 도시데이터사이언스연구소에서 '4차 산업혁명 핵심인재 양성 교육'을 4개월 간 진행한다. 4차 산업혁명 관련 현업 이슈를 독자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내부 전문가 양성을 위해서다.

교과과정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다양한 기술의 기본 개념 및 원리,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글로벌 수준의 4차산업 관련 실전 비즈니스 문제 해결 능력 배양, 4차 산업혁명의 데이터사이언스(애널리스틱 머신러닝 인공지능 데이터마이닝 등)를 활용한 인사이트(Insight) 도출 등으로 이루어진다.

NH농협은행은 글로벌 4차산업 현장 탐방 및 선진금융 벤치마킹을 위해 'NH 글로벌 INDUSTRY 4.0 챌린지'도 실시한다. 교육생 스스로 4차 산업혁명 관련 글로벌 기업 및 연구소 등을 방문해 실제 4차산업 기술 적용 현장을 모니터링하고 미래 산업의 변화 방향을 고민하는 자리를 갖는다.
정백희 기자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