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플랫폼

TIPO, ‘폐쇄형 공급 체인사이클’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2018-08-30 15:38:02

TIPO, ‘폐쇄형 공급 체인사이클’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오늘날 점점 더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전자상거래는 여러 장점이 있으나 부정적인 요인도 몇 가지 존재한다.

전자소매 매출이 오는 2021년 지금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이라는 통계도 나와 있는 만큼 앞으로 더욱 확대될 전자상거래 시장을 대비한 솔루션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 가운데 TIPO는 '폐쇄형 공급 체인사이클'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4가지 역할(상인, 제휴판매, 선적인, 구매자)을 포함하는 상인, 제휴판매, 선적인, 구매자 등 역할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목표를 갖는다.

대표적으로 ▲상인들이 부담하는 부스임대, 마케팅 및 거래비용 등 추가비용(상인) ▲초기자본 및 창고의 한계(제휴판매) ▲거짓주문(선적인) ▲제품 원산지 및 가격비교(구매자)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또 이 플랫폼은 블록체인기술로 구동되는 만큼 거래를 질적으로 올릴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이 만족할 만한 솔루션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전자상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은 공통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다. 바로 시장 정보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TIPO, ‘폐쇄형 공급 체인사이클’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TIPO 플랫폼은 정보부족 문제의 해결을 도울 수 있다. 또 구매 및 판매에만 국한되지 않도록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기능의 최대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다.

TIPO는 사용자들에게 시장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상거래플랫폼으로 TIPO의 공유데이터스토리지는 시장추세권장사항, 제안 등을 제공하기 위해 생성됐다. 실시간시장데이터 및 고객목록은 효과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된다.

광고주는 마케팅전략의 잠재적인 목표를 결정하고 TIPO가 제공하는 적절하고 검증된 정보를 바탕으로 발행인을 선택할 수 있다.

판매제휴사 및 공동작업자 역시 데이터스토리지를 활용해 추세와 제품시즌을 파악하고 추후 구매를 위해 상인들에게 연락을 취한다. 동시에 TIPO는 추가거래 및 수수료를 청구하지 않는다는 점이 주요특징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는 최상의 조건과 상호이익이 되는 가격으로 거래를 할 수 있다.

이밖에도 TIPO의 특징은 모든 사용자가 다중역할이해관계자(Multi Role Stakeholder) 비즈니스모델을 통해 생태계에서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