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소상공인

에스씨요리학원,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MOU)체결

2018-09-10 16:58:00

에스씨요리학원,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MOU)체결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가업에프씨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비훈련기관인 에스씨요리학원(대표 배승찬)과 강서구 건강가정 ·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정숙)가 결혼이주민의 안정적인 정착과 행복한 가정생활 영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결혼이민자들의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도와야 한다는 것에 인식을 같이하고 이를 위해 긴밀한 협약을 다짐했다.
협약에 따라 ㈜가업에프씨에서 운영중인 국비훈련기관인 에스씨요리학원이 09월 06일부터 10월 1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결혼이주민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직업 체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과정은 바리스타 직업에 대한경험과 실제 카페에서 판매하는 카페음료들을 제조해보는 체험을 통해 결혼이민자들이 진출할 수 있는 직업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적성이나 취업의지가 있는 대상자에게 보다 전문적인 직업훈련으로 연계하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가업에프씨는 비 내리는 감성주점 포장마차 브랜드 ‘포차어게인’과 정통 삼겹 프랜차이즈 ‘구이가’ 국비 지원 프로그램 운영의 요리아카데미(SCA)를 운영중인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구이가’는 중국 상해와 리양에서도 운영중인 글로벌 브랜드이기도 하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