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 구로 1기' 마무리 행사 진행

2019-04-03 16:31:14

사진 제공 = 기업은행
사진 제공 = 기업은행
[빅데이터뉴스 정지원 기자] 기업은행이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1기’ 기업들이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2019 IBK창공 데모데이’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작년 10월 ‘IBK창공 구로’ 개소 이후 진행된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로 ‘IBK창공 구로 1기‘ 중 14개 기업이 참가했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육성플랫폼으로, 마포와 구로 두 곳에서 운영 중이다.
기업은행은 현재까지 선발기업에게 총 107억원의 투자·대출 등 금융지원을 했으며, 그 중 ‘IBK창공 구로 1기’ 육성기업에게 62억원을 지원했다.

이날 행사는 창공 기업들의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과 홍보, 부스 참관, 네트워킹 순으로 이뤄졌다. 160여명의 벤처캐피탈리스트(VC), 액셀러레이터(AC)를 비롯한 기관투자자들과 50여명의 예비창업가, 스타트업 관계자 등 약 400명이 참석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창업기업이 투자유치와 사업파트너를 발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혁신성장 기업을 위한 투자생태계 조성과 금융지원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