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제

전남혁신센터, 장흥서 찾아가는 품평․상담회

2019-06-25 18:36:11

보육기업 21개사 50여 우수 상품 판로 확대 지원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사진=전라남도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사진=전라남도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는 25일 장흥군민회관에서 장흥 보육기업과 유통업체 MD(Merchandiser), 전문무역상사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품평·상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품평·상담회’는 장흥군과 협업으로 진행했다. 장흥지역 농수축산 및 가공식품의 유통 활성화를 위한 제품 진단과 전문 컨설팅, 기술·수출·금융 포함 원스톱 상담을 지원했다.
행사에서는 또 기쁨농원, 농업회사법인 정남진장흥표고(주) 등 장흥 보육기업 21개사가 참여해 건강식품, 간식·차류 등 50여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GS리테일, GS홈쇼핑, 농협하나로유통, 한국우편사업진흥원, Y-MART 등 대형유통사와 무역상사 전문가들이 우수 상품 평가를 하고, 개선사항에 대해 1대1 밀착 품평 컨설팅을 해 판로 개척에 도움을 줬다.

기술보증기금, 광주본부세관 및 광주전남KOTRA지원단 등에서 금융·수출·기술 전문가가 참석해 기업의 애로사항이 해결되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아 참여 기업의 만족도를 높였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5년 6월 출범 이후 지금까지 우수 상품 품평·상담회 등 25회의 판로 지원 행사를 개최했다. 전남지역 중소벤처기업 202개사의 1천291억 원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정영준 센터장은 “중소기업은 새 제품을 개발하더라도 국내 시장에서 유통과 판로를 확보하기가 쉽지 않다”며 “이번 행사를 토대로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판로를 개척하는 여건을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중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