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인터내셔날  2위 휠라홀딩스  3위 코웰패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1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42,879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249,632개와 비교하면 22.5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0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 순위는 신세계인터내셔날, 휠라홀딩스, 코웰패션, F&F, 한섬, 배럴, 영원무역, 아가방컴퍼니, 대현, LF, 덕성, 백산, 제이에스티나, 코데즈컴바인, LS네트웍스, 크리스에프앤씨, 대한방직, 화승엔터프라이즈, 좋은사람들, 효성티앤씨, BYC,  국동, 유니켐, 신원, 골드퍼시픽, 화승인더, 신성통상, 한세실업, 형지엘리트, 쌍방울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07  미디어지수  104,398  소통지수  146,093  커뮤니티지수  46,013  시장지수  768,139  사회공헌지수  29,7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3,20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01,870와 비교하면 20.59% 하락했다.
2위,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880   미디어지수   44,473  소통지수   70,838  커뮤니티지수    23,332  시장지수   692,699   사회공헌지수  9,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4,926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08,810와 비교하면 42.36% 하락했다.
3위, 코웰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04,410   미디어지수   41,249   소통지수   123,131   커뮤니티지수   41,734  시장지수   201,049  사회공헌지수   9,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1,27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80,490와 비교하면 91.74% 상승했다.
4위,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9,192   미디어지수   39,099   소통지수   57,174   커뮤니티지수   22,566   시장지수  746,999   사회공헌지수   10,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5,70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84,248와 비교하면 25.21% 하락했다.
5위,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83  미디어지수  118,774  소통지수   262,624   커뮤니티지수   114,072  시장지수  286,094  사회공헌지수   14,5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5,503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38,268와 비교하면 55.0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 그룹인 신세계 그룹내 글로벌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 우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부문과 코스메틱부문으로 사업으로 나눠진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249,632개와 비교하면 22.5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93% 하락, 브랜드이슈 25.00% 하락, 브랜드소통 6.42% 하락, 브랜드확산 41.19% 하락, 브랜드시장 32.68% 하락, 브랜드공헌 20.88%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1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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