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해남군, 교육재단 발기인 총회 및 창립이사회 열어…"교육도시 조성 나선다"

2022-12-26 16:14:19

지난 22일 열린 해남군 교육재단 발기인 총회 및 창립이사회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 = 해남군)
지난 22일 열린 해남군 교육재단 발기인 총회 및 창립이사회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 = 해남군)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해남군은 지난 22일 해남군청 상황실에서 해남군 교육전담기구인 재단법인 해남군 교육재단 발기인 총회 및 창립이사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남군 교육재단은 지역민과 함께 키우고 성장하는 교육도시 해남을 목표로 지역 교육 자원을 결집하고, 전문적인 교육정책을 발굴하는 지역인재 육성 핵심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교육재단 이사회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이사 12인과 감사 2인을 포함해, 당연직인 해남군수와 해남교육지원청장, 군청 총무과장 등 총 17인으로 구성됐다.
초대 이사장으로는 명현관 해남군수가 호선되었으며, 총회에서는 재단 설립취지문, 재단 정관 및 규정안과 재단 출연 재산안, 내년도 재단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안을 심의의결했다.

해남군은 이달 말까지 주무관청인 전라남도 교육지원청에 재단 설립허가를 신청할 예정으로 내년 1월 법원에 설립 등기 신청할 계획이며 재단은 해남군평생학습관내 사무실을 리모델링해 내년 4월경 교육재단을 출범하고 본격적인 교육재단 업무를 시작할 계획이다.

해남군 교육재단은 사무국을 총괄할 운영국장과 3개팀 10명으로 구성되어 총 11명의 직원이 근무할 예정으로 재단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 해남군과 교육지원청에서 직원이 파견되어 업무협업을 하게 된다.

해남군은 교육재단의 안정적인 기금 조성을 위해 사업비 및 운영비 외에 매년 30억원씩 출연해 2032년에는 장학사업기금 500억원 조성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