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해 전국민 동참 릴레이 캠페인 진행

2023-01-03 16:00:17

답례품 공급업체·농협조합장 참여 독려
나주시립국악단, 공무원 드라마 패러디 영상 유튜브 채널 홍보 눈길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릴레이 캠페인에 첫 참여한 답례품 공급업체 대표·조합장들과 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 = 나주시)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릴레이 캠페인에 첫 참여한 답례품 공급업체 대표·조합장들과 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 = 나주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거주지 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이 제공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이달 1일부터 본격 시행된 가운데 나주시가 제도 활성화를 위한 전 국민 동참 릴레이 캠페인을 시작했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고 자발적 참여를 독려하는 나주 고향사랑기부제 함께 가치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 첫 참여자는 지난 해 연말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업체 4곳 대표들이다.

나주시 답례품 공급업체(품목)인 나주시농협공동사업법인(나주배), 나주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나주쌀), 세지농협(멜론), 공산농협(잡곡세트) 조합장과 대표 4명은 이날 협약식 이후 캠페인 1~4호 동참자이다.

이들은 나주를 사랑하고 응원합니다’, ‘나주사랑 고향사랑기부제 함께해요등의 응원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으며 고향사랑 기부제 참여를 독려했다.

나주시 답례품은 나주산 농산물 4종을 비롯해 자연 그대로의 색감을 담은 천연염색제품’, ‘나주몰 마일리지(포인트)’, ‘나주사랑상품권’, 하룻밤 묵으면 옛 나주목사의 기를 받아 좋은 일이 생긴다는 나주목사내아 숙박체험권등 총 8종으로 구성돼있다.
공급업체 대표들에 이어 나주시립국악단에서도 신명나는 우리의 소리와 춤사위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릴레이에 힘을 보탰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