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정읍시, ‘2023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열어 추진 전략 논의

2023-01-19 16:13:43

2023년 주요업무 계획 보고회 모습 (사진제공 = 정읍시)
2023년 주요업무 계획 보고회 모습 (사진제공 = 정읍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정읍시가 지난 16일부터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열고 새해 역점사업과 주요 현안에 대한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한 해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평가를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내년도 정책 방향을 신속하게 정함으로써 속도감 있는 시정 운영으로 시민의 삶의 질과 도시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고회는 이학수 시장과 김형우 부시장, 각 소관 국·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학수 시장은 예산 절감을 위해 필요성이 없는 사업은 과감하게 없애고 시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으로 전환해야 한다특히 부서장이 직접 행정절차를 조기에 완료토록 독려해 예산을 확보하고, 사업 담당자는 사업의 관행적 추진을 지양해 어떻게 하면 더 나아질 수 있는지 항상 고민해 달라고 말했다.
시는 2023년은 민선 8기 중점사업들이 본격 시작되는 해인 만큼 보다 세부적이고 밀도 있는 논의를 위해 국소별 보고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부서별로 추진할 주요 핵심사업과 일반사업, 공약사업 등 367건 사업에 대해 보고하고 사업추진 시 예상되는 문제점과 그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했다고 설명했다.

시는 2023년 핵심 전략 사업으로 정읍문화관광재단 설립 정읍 문화유산 방문자센터 건립 정읍역~정읍천 연계 관광 핫플레이스 조성 정읍 무형문화재 복합전수교육관 건립 전북 정읍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기반 조성 농생명·바이오 첨단산업단지 조성 정읍 스포츠 타운 조성 어린이 기적의 놀이터 조성 평생학습관 건립 국도 1호선(용호교차로) 진출입로 개설공사 어린이 전용 병동 설치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반려동물 놀이동산 조성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