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문화·라이프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블록체인
IT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문화·라이프
KT&G, "실전 마케팅이 궁금한 전국 대학생 위해 나선다"
2023-04-20 15:01:27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폰트크기 변경
폰트크기1
폰트크기2
폰트크기3
폰트크기4
폰트크기5
폰트크기6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
바로가기
헤드라인
아모레퍼시픽, 1분기 화장품 제조사 온라인 관심도 1위…LG생건·애경산업 순
올 1분기 국내 화장품 제조사 빅3 기업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아모레퍼시픽으로 조사됐다. 이어 LG생활건강, 애경산업 순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화장품 제조사 3곳에 대한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분기 관심도 순으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 등이다.아모레퍼시픽은 총 19만7,524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보이며 올 1분기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지난 3월 다***라는
"대통령 이재명" 외침…출구조사 50% 돌파에 들썩인 민주당과 지지자들
제21대 대통령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득표율이 50%를 넘긴다는 지상파 3사(KBS·MBC·SBS)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더불어민주당과 지지자들은 환호와 박수를 보냈다.3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 마련된 개표 상황실에는 오후 7시를 조금 넘은 시간부터 선거대책위원회 관계자와 주요 당직자들이 속속 모여들었다. 이어 오후 8시 이 후보가 안정적인 승리를 거둘 것이라는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상황실에서는 일제히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출구조사 결과 이 후보의 득표율이 50%를 넘고,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를 10%포인트(p) 이상 앞선다는 조사 결과에 참석자들은 모두 "와!" 하고 탄성을 터트렸다. 일부 참석자들은 주
지상파 3사 출구조사, 이재명 51.7%·김문수 39.3%…'이재명 낙승' 예상
제21대 대통령선거 지상파 3사의 출구 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를 오차범위 밖에서 앞서며 1위를 기록한 것으로 파악됐다.KBS, MBC, SBS 등 지상파 방송 3사는 3일 오후 8시 출구조사에서 이재명 후보가 51.7%, 김문수 후보가 39.3%를 기록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아울러 두 후보 간 격차는 12.4%포인트(p)다.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7.7%, 민주노동당 권영국 후보는 1.3%, 무소속 송진호 후보는 0.1%로 나타났다.출구조사를 세부적으로 들여다보면 연령대별로 이 후보는 40~50대에서 큰 격차로 앞섰다. 특히 40대에서는 72.7%를 차지했고, 50대에서도 69.8%를 받았다. 반면 김 후보는 40대 22.2%, 50대
동양·ABL생명 노조, 우리금융에 대화 요구…'총파업 불사' 강조
우리금융그룹이 동양·ABL생명 인수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피운수 기업에 대한 고용보장 및 권익보호 이슈가 다시 한번 수면 위에 올랐다. 동양·ABL생명 노동조합은 고용보장과 함께 매각 위로금을 요구하는 상황이다.2일 동양·ABL생명 노조는 우리은행 본점 앞에서 ‘동양·AB생명 매각 관련 합동 조합원총회 및 고용 안정 쟁취 총력투쟁 결의대회’를 개최했다.앞서 우리금융은 지난해 8월 이사회를 통해 중국 다자보험으로부터 ABL생명 지분 100%(2654억원), 동양생명 지분 75.34%(1조2840억원)을 합해 1조5500억원에 달하는 주식매매계약 체결을 한 바 있다.이에 따라 양 노조는 인수 후 통합에 따른 구조조정 가능성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
IT인재 양성 'KB국민은행'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NH농협·우리은행 순
올 1분기 1금융권 중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NH농협은행이 그 뒤를 따랐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1금융권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회사명' + '어르신, 청소년, 청
빅데이터 라이프
"고소한 참치" 줄 호평 '동원산업' 1분기 '간편식' 관심도 1위…대상·오뚜기 순
지난 1분기 국내 식품업계에서 소비자들의 '간편식'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동원산업'으로 조사됐다. 이어 대상, 오뚜기 순으로 나타났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식품업계의 '간편식'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8일 기준 증권시장 '식품'업종 시총 상위 10개사이며, 순위권에 포함되나 지주회사 격인 오리온홀딩스와 의료용품을 유통하고 동물사료를 생산, 판매하는 메지온은 조사에서 제
보안솔루션 호평 '에스원' 1분기 통합 보안업계 관심도 톱…SK쉴더스·KT텔레캅 순
지난 1분기 에스원이 국내 통합보안업계에서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 SK쉴더스와 KT텔레캅이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통합보안 업계 4곳의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에스원(012750) △SK쉴더스 △KT텔레캅 △슈프리마(236200) 등이다.에스원이 지난 1분기 총 2만3602건의 정보량을 기록, 여유있게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3월 잘**
"혁신기술로 글로벌 선도" 현대모비스, 1분기 투자자 관심도 1위…한국타이어 뒤이어
지난 1분기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사 중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모비스'로 조사됐다. 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와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20일 기준 시가총액 1조원 이상인 상장사들이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모비스(012330) △한국타이어앤테크(161390) △금호타이어(073240) △에스엘(005850) △한국앤컴퍼니(000240) △
DL이앤씨 'e편한세상' MZ세대 관심도 비중 70% 넘었다…여성 비율도 높아 긍정적
지난해 DL이앤씨의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연령층은 30대로 조사됐다. 30대는 실질적으로 아파트 구매의욕이 가장 높은 연령대이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스토리·블로그·카페 등 유저의 프로필이 드러난 6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건설사인 DL이앤씨의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이편한세상 포함)에 대해 지난한해(2024.01.01~12.31) 연령별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공개한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하되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는 언론사 뉴스와 커뮤니티, 지식인 기업/조직·정부/공
코인원, 1분기 '고객' 관심도 228% 급등…"보안성·거래편의성 탁월" 잇단 호평
지난 1분기 코인원의 고객 관련 포스팅 수가 직전 1년 대비 200% 넘게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이는 코인원의 거래 환경에 대한 사용자들의 호평이 줄을 잇고 있기 때문이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중 한 곳인 코인원의 고객 관련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코인원' + '고객, 회원, 손님, 투자자' 등이며,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해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재계뉴스
카카오페이, 6월 할인 프로모션 '굿딜·꼬꼬페' 진행…기업 관심도↑
한전, 협력사 우수 시공관리책임자 선발…안전관리 역량 강화
카카오페이, 서울재즈페스티벌 단독 결제 파트너
카카오페이가 이날 개막하는 서울재즈페스티벌의 단독 결제 파트너로 나서며 축제를 즐기는 음악팬들의 두 손을 가볍게 한다.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은 사흘간 펼쳐질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의 공식 스폰서 및 '단독' 결제 파트너로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페스티벌 현장에 차려진 공식 MD 상품부터 다양한 F&B 판매 부스(올림픽공원 자체 시설 제외)에 이르기까지 오직 카카오페이로만 결제할 수 있다.카카오페이의 혜택 높은 결제를 경험할 수 있는 결제 리워드도 준비돼 있다. 서재페 현장에서 카카오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결제 횟수에 따라 카카오페이포인트 최대 3000P를 지급하는 스탬프 미션을 진행한다. 1, 3, 5, 7회차 결제 시
코빗, 웹 거래소 전면 개선…사용자 편의성 높여
코빗(대표 오세진)은 웹 거래소 사용자 환경을 전면 개선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선을 통해 코빗 웹 트레이딩 시스템(WTS)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대폭 재설계됐다. 코빗은 기존 사용자들의 피드백과 사용 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보다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투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새롭게 개선된 웹 거래소 UI는 PC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 구성과 정보 배치를 통해 시각적 명확성과 몰입도를 강화했다. 이번 개선안은 내달 4일부터 정식 적용되며, 모든 사용자는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 개선된 환경에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이정우 코빗 CTO 겸 CPO는 "이번 웹 거래소 UI 개선은 고객 중심 설계를 바탕으로 사
삼성화재 "어린이 절반, 보행중 스마트폰 사용…워크버디 앱으로 35%↓"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소장 김철진)는 30일 '어린이 보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를 발표했다.이번 캠페인은 전국 17개 초등학교(시도별 1개교) 435명의 어린이가 참여했으며, 모바일 앱을 활용해 어린이가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고, 보행시 주의사항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추진됐다. 캠페인은 행정안전부, 교육부,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4월28일부터 5월16일까지 3주간 진행했다.연구소는 행안부, 교육부, 삼성전자와 함께 어린이가 안전한 보행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앱기반 어린이 보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 사용된 보행안전 앱 워크버디는 삼성전자가 AI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앱으로 보행중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