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건설·부동산

삼성물산 ‘매교역 팰루시드’ 사전 홍보관 오픈…"GTX C 완공시 삼성역 바로 연결"

2023-09-15 09:41:08

매교역 팰루시드 조감도 / 사진=삼성물산 건설부문 제공
매교역 팰루시드 조감도 / 사진=삼성물산 건설부문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SK에코플랜트·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매교역 팰루시드’가 올 하반기 분양을 앞두고 사전 홍보관인 ‘웰컴라운지’를 개관할 예정이다.

15일 삼성물산 건설부문에 따르면 경기 수원 권선 113-6구역을 재개발하는 매교역 팰루시드는 매교역 역세권 단지인데다 매교역 일대가 대규모 정비사업으로 인해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다. 특히 앞서 공급된 매교역푸르지오SK뷰 등이 입주하고 있다.

매교역 팰루시드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에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32개동, 총 2,178가구로 들어서며 이 중 1,234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는 ▲48㎡ 31가구 ▲59㎡ 170가구 ▲71㎡ 241가구 ▲84㎡ 734가구 ▲101㎡ 58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명인 팰루시드(Palucid)는 ‘Palace (궁전)’와 ‘Lucid(맑은, 빛나는)’의 합성어로 궁전 같은 주거 공간에서 빛나는 일상이 시작되는 주거단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매교역 팰루시드가 들어서는 매교역 일대는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약 1만 2천 가구의 미니 신도시급 주택 공급이 이뤄지고 있다. 매교역푸르지오SK뷰(2022년 7월 입주)를 시작으로 힐스테이트푸르지오수원(2022년 8월 입주), 수원센트럴아이파크자이(2023년 7월 입주) 등 정비사업이 대부분 마무리 되면서 신흥 브랜드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다는게 컨소시엄의 설명이다.

매교역 팰루시드는 지하철 수인분당선 매교역세권이고, 1호선·수인분당선·KTX·경부선 등이 정차하는 수원역과 1정거장 거리에 있으며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이 완공되면 강남 삼성역으로 한번에 이어진다.

이 단지는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의 권선초를 비롯해 수원중·고 등이 위치해 있고 수원시립중앙도서관 등도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으로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롯데몰, 홈플러스, 이마트, 수원시청 등이 있고, 수원역 및 수원시청 일대의 상권도 이용 가능하다. 수원천, 올림픽공원, 팔달공원과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도 가까우며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광교테크노밸리 등이 인근 지역에 위치해 있다.

한편, 매교역 팰루시드의 본격적인 분양에 앞서 9월 사전 홍보관인 ‘웰컴라운지’를 현장 인근에 마련, 전문 상담사를 통해 사업지 정보 제공 및 청약제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분양설명회도 열 계획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