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식품·화장품

하이트진로, 중소기업에 '두꺼비 캐릭터' IP 지원…"상생 지속"

2023-10-23 10:05:31

이미지=하이트진로 제공
이미지=하이트진로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하이트진로는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와 함께 다양한 중소기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신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으나,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두꺼비 캐릭터 지적재산권(IP)을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와디즈를 통해 펀딩 및 후속 유통을 진행한다.

지난해 4월부터 진행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아이템 펀딩의 누적 모집금액은 현재까지 13억 5,000만 원에 달한다. 일례로 ‘진로 디스펜서’는 지난해 4월 펀딩 금액 5억 1,000만 원을 달성, 현재까지 지속 판매되며 총 13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이 밖에도 중소기업이 두꺼비 캐릭터로 개발한 진로 미니 술장고, 코르크 미니 스피커, 블루투스 마이크 등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는 것이 하이트진로의 설명이다.
최근에는 ‘레디 투 드링크(Ready to Drink)’라는 콘셉트로 홈술에서 연말 파티까지 다양한 술자리에 새로운 재미를 주는 아이템 5종 ▲진로 핑크 디스펜서 ▲쏘맥메이커 ▲두껍어드벤처 주루마블 ▲병뚜껑 깨기 보드게임 ▲진로 두꺼비 룰렛 머신을 새롭게 공개됐다. 오는 30일까지 아이템 5종의 펀딩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다음달 중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