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유통·물류·섬유

SSG닷컴, ‘쓱1DAY배송’ 매출 84% 늘어…"G마켓 협업 성과 뽐낸다"

2023-10-25 09:50:33

이미지=SSG닷컴 제공
이미지=SSG닷컴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SG닷컴이 자체 익일배송 서비스 ‘쓱1DAY(원데이) 배송’ 성과를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SSG닷컴은 지난달 ‘쓱1DAY배송’ 매출이 론칭 첫 달인 7월과 비교했을 때 무려 84% 늘어났다고 25일 밝혔다.

‘쓱1DAY배송’은 당일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로 가공식품, 생필품과 유아동, 반려, 뷰티를 비롯한 라이프스타일 상품 중심으로 운영하며, G마켓 동탄 물류센터를 통해 전국으로 배송된다.
SSG닷컴 분석에 따르면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가 특히 높은 신장세를 기록했으며 유아동(516%) 이 가장 많이 늘었고, 반려(270%), 뷰티(134%)가 차례로 뒤를 이었다.

이에 SSG닷컴측은 ‘쓱1DAY배송’이 장보기 상품 중심으로 기 운영되던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효과적으로 확대, 보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론칭 이후 세 달 간 카테고리별 누적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 식품(40%)과 일상용품(25%)의 비중이 높았으며 식품 중에서는 통조림, 즉석밥, 음료 등 가공식품이, 일상용품에서는 화장지, 세제, 키친타월 등이 잘 팔렸다.

한편 SSG닷컴측은 ‘쓱1DAY 배송’ 안착이 G마켓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낸 새로운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덧붙였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