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식품·화장품

hy 우덕윤덕병재단, 우덕미래장학금 수여식 개최

2023-11-30 14:22:25

사진=우덕윤덕병재단 제공
사진=우덕윤덕병재단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재단법인 우덕윤덕병재단은 30일 hy 본사에서 ‘2023년 우덕미래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재단은 올해 세 차례에 걸쳐 장학생을 선발, 장학금을 전달했다. 수여식은 지난달 베트남 유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3년 우덕글로벌장학금 수여식’에 이어 연내 두 번째다.

수여식에는 심재헌 재단 이사장, 김선창 한국과학기술원 교수, 유상열 서울대학교 교수, 이용호 서울대학교 교수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재단은 hy(옛 한국야쿠르트) 창업주인 윤덕병 선대회장의 출연으로 2010년 설립했다.

설립 이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의약학, 교육학을 위한 학술지원사업 등 다양한 공익사업을 진행하며 사회 발전에 기여 중이다. 올해 기준 누적 지원 인원은 총 1,168명이며 누적 장학금과 지원 금액은 42억 원에 이른다.

재단은 설립 취지인 의약학 및 교육학을 비롯한 기계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학생을 선정했다.

선정된 학생 25명에게는 학업 및 연구 지원을 목적으로 1인당 500만 원의 장학 증서가 전달됐다. 이번 수여식을 통해 전달한 총장학금 규모는 1억 2,500만 원이다.

심재헌 재단법인 우덕윤덕병재단 이사장은 “우덕윤덕병재단은 윤덕병 선대회장의 인재 육성에 대한 신념을 바탕으로 설립됐다”며 “과학 및 교육의 발전과 인재들의 성장을 위해 미력하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