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T·전자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축제 ‘버닝비버 2023’ 개막

2023-12-01 09:54:52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3’ 포스터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3’ 포스터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주최하는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3’이 오늘 개막했다고 1일 밝혔다.

버닝비버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국내 인디게임 개발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창작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부터 시작한 인디게임 컬처&페스티벌이다.

인디게임 창작자 및 종사자, 대중이 함께 향유하는 이번 오프라인 전시는 이날부터 오는 3일까지 3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 아트홀 1관에서 열린다.
온라인 전시도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의 후원으로 마련된 ‘버닝비버 온라인 전시관’에서 10일까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무료 운영된다.

올해 행사에서 관람객들은 90 개의 인디게임 체험 부스, 인플루언서 무대 이벤트, 기획전시, 굿즈 스토어 등 인디게임 관련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올해 참여팀의 전시작 중 10개 작품의 프로토타입을 체험해보고 초기 개발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ver 0.0.1’ 기획 전시가 행사 기간 상시 진행된다.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게임 시연회, 사인회, 토크쇼 등 다양한 무대 이벤트도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오후 1시에 진행되며 일반 관람이 종료된 저녁 시간에는 ‘비버들의 밤’ 네트워킹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