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전라남도 광양에서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을 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광양시 마동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159㎡, 총 925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84㎡ 713가구 ▲115㎡ 208가구 펜트하우스(PH)인 ▲134㎡ 1가구 ▲137㎡ 1가구 ▲157㎡ 1가구 ▲159㎡ 1가구로 구성된다.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포스코이앤씨의 아파트 브랜드 ‘더샵’과 호수를 뜻하는 '레이크', 그리고 광양의 중심에 지어진다고 해 '센텀'이 합쳐진 단지명이다. 광양의 중심에서 가장 '더샵'다운 아파트를 선보이겠다는 마음으로 지어졌다는 설명이다.
단지는 가야산 조망이 가능하며 마동생태공원, 마동저수지가 인접해 있다. 중마로, 중마중앙로 등을 이용한 광양시내외로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동광양IC, 이순신대교 등을 통해 광양제철소와 산업단지로 이동할 수 있다.
대형마트 등 중심상권과 관공서 등도 인접해 있으며, 다양한 문화·체육·주민 편의시설 등이 갖춰져 있는 광양커뮤니티센터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한국창의예술고를 비롯해 초·중·고교가 가까이 있다. 공공도서관과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전 타석 스크린), 탁구장 등의 운동시설과 북카페&키즈플레이룸이 마련되며, 학습특화 공간인 에듀라운지 등도 함께 조성된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호재가 풍부한 광양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명당에 들어서는 중대형 브랜드 아파트"라며 "미래가치 높은 입지에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브랜드 대단지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