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식품·화장품

삼양·동서식품,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획득

2023-12-08 16:35:00

삼양·동서식품,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획득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삼양식품은 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2021년에 이어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고 이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개선해 나가는지 2년마다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삼양식품은 2021년 첫 인증을 획득한 이후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확산하고 체계적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노력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수출 증대, 신규 사업 분야 확대 등 역동적인 상황에서도 CCM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CCM 전담조직 신설, 소비자 불만 사전예방회의체 운영, 사회적 책임 활동 강화 등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한 점을 인정받아 2회 연속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중심경영 체계를 꾸준히 개선하고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양·동서식품,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획득
동서식품 역시 같은 날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CCM 재인증을 획득했다.

동서식품은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선포하고 같은 해 하반기에 CCM 신규 인증을 받았다. 이후 꾸준히 경영 활동 전반에 고객을 가장 중심에 두고 소비자가 만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노력을 펼친 결과, 2년이 지난 올해 CCM 재인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동서식품은 “그동안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사회공헌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 결과 CCM 재인증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기업 활동 전반에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며 소비자 만족도와 기업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