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문화·라이프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블록체인
IT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연예
서지훈, 훈훈한 겨울 일상 사진 공개…‘물오른 잘생김’
2023-12-19 10:17:39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폰트크기 변경
폰트크기1
폰트크기2
폰트크기3
폰트크기4
폰트크기5
폰트크기6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배우 서지훈이 훈훈한 일상을 공개했다.
지난 18일 서지훈은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영상 한 개를 업로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서지훈은 흰색 니트를 입고 “영하 12도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
바로가기
헤드라인
여천NCC 부도 위기 피했지만…'이중 대주주 체제' 한계 드러나
여천NCC가 부도 위기에서 벗어났지만 이중 대주주 구조의 한계를 고스란히 드러냈다는 지적이다. 평상시에는 안정성과 리스크 분산이 경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만 경기 침체와 공급 과잉, 원가 상승 등이 겹친 불황기에는 빠른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구조적 한계를 보여줬다는 해석이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DL그룹은 전날 오후 긴급 이사회를 개최하고 자회사 DL케미칼의 주식 82만3086주를 약 1778억원에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아울러 이날 오전 DL케미칼은 약 2000억원의 유상증자를 승인했다. 따라서 이번에 확보한 자금은 여천NCC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여천NCC는 한화그룹과 DL그룹이 지난 1994년 나프타분해시설(NCC)을 통합해 설
'마이크로 RGB TV' 승부수 띄운 삼성, '맹추격' 中업체와 격차 벌린다
삼성전자가 초대형·초고가 TV 시장에서 승부수를 띄웠다. 차세대 액정표시장치(LCD) TV인 '마이크로 RGB TV'를 세계 최초로 출시하고 100인치(대각선 길이 254㎝)급 고급 제품군 사이에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나섰다. 오랜 기간 혈투를 벌인 LG전자에 더해 하이센스와 TCL 같은 중국 업체가 매섭게 치고 올라오는 가운데 20년 가까이 차지한 왕좌를 지켜 내겠다는 전략이다.이종포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개발팀 상무는 12일 서울 강남구 삼성 강남에서 열린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 "삼성 마이크로 RGB TV는 일반 LED 백라이트나 미니 LED 백라이트 제품보다 한층 미세하게 빛과 색을 제어해 훨씬 더 선명하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마이크로
이랜드이츠, 외식 브랜드 선택과 집중…"자연별곡 존재감 키울까"
이랜드그룹의 자회사 이랜드이츠가 9개 F&B 브랜드를 매물로 내놓으며 사업 개편에 나선다. 전체 외식 브랜드 중 실적 기여도가 낮은 브랜드를 정리하고 핵심 브랜드에 사업 역량을 집중하기 위함이다.매각 추진 대상에서 제외된 주력 브랜드는 애슐리와 자연별곡 등이다. 이랜드이츠는 소수 브랜드에 '선택과 집중'하는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일각에서는 한식 뷔페 브랜드 자연별곡이 주력 브랜드로 발탁된 것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나타낸다. 애슐리는 이랜드이츠 전체 매출의 약 70% 이상을 차지하며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반면 자연별곡은 미미한 존재감 속에서 출점 확대마저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이랜드, 9개 브랜드 매각 추진…핵심
[BD위클리:호텔] 소노인터내셔널·시그니엘·롯데호텔 外 프로모션
국내 리조트·호텔 업계가 여름 시즌,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쏠비치 양양과 삼척에서 다양한 콘셉트의 야외 공간을 조성했으며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은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포로모션을 운영한다.롯데호텔 월드는 두 가지 타입의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글래드 호텔은 디뮤지엄 아트&라이프 전시와 협업 패키지를 운영하며 JW 메리어트 제주는 독일 프리미엄 필기구 브랜드 '라미'와 콜라보를 진행한다.◆소노인터내셔널, 쏠비치 양양·삼척서 오션뷰 '야외 BBQ존' 운영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여름 시즌 쏠비치 양양과 삼척의 야외 공간에서 '야외 B
[위클리BD: 게임] 넥슨·넷마블, 콘진원 '이달의 우수 게임' 수상 外
넥슨이 서비스 중인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이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2025 상반기 이달의 우수 게임' 일반 게임 부문에 선정됐다.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도 각각 일반 게임 블록버스터 부문, 일반 게임 프런티어 부문에서 수상했다.이밖에도 넥슨과 넷마블은 '퍼스트 디센던트'와 '슈퍼바이브',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엔씨소프트는 '저니 오브 모나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와 크래프톤 등도 신규 게임을 내놓는 등 여름이 절정에 달한 와중에도 다양한 소식이 이어졌다.◆[2025 상반기 '이달의 우수 게임'] 마비노기 모바일넥슨 자회사 데브
빅데이터 라이프
"주가 추가 상승 가능" KB금융지주, 5,6월 온라인 관심도 1위…하나·우리금융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KB금융지주로 조사됐다.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5~6월 10개 금융지주사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금융지주(105560) △하나금융지주(086790) △우리금융지주(316140) △신한금융지주(055550) △NH농협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071050) △BNK금융지주(138930) △메리츠금융
롯데웰푸드, 올 상반기 제과3사중 사회공헌 관심도 1위…크라운해태, 상승률 1위
올 상반기 국내 제과 3사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롯데웰푸드로 조사됐다. 오리온과 크라운해태가 뒤를 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6월까지 제과 3사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브랜드는 국내 제과 기업 중 세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웰푸드(280360) △오리온(271560) △크라운해태(005740) 등이다.조사 방법은 '기업명' + '어르신, 청소년, 청년, 기부, 기탁,
HD한국조선해양, 최근 1년간 '주주환원' 관심도 1위…한화오션·삼성중공업 순
최근 1년간 국내 주요 조선사 가운데 주주환원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HD한국조선해양'으로 조사됐다. 한화오션과 삼성중공업이 뒤를 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조선사 3곳의 주주환원 관련 게시물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조선사는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HD한국조선해양(009540) △한화오션(042660) △삼성중공업(010140) 등이다.조사 방법은 '기업명' + '주주환원, 주주가치'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노후 전 여정 보장 '삼성생명' 2분기 '건강보험' 관심도 1위…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이 올 2분기 생명보험업계에서 가장 높은 '건강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화생명이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생보사 '건강보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생명 △흥국생명 △KB라이프생명 △교보생명 △DB생명 △미래에셋생명 △신한라이프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동양생명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기업명' + '건강보험' 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
매일유업, 최근 1년간 '락토프리' 관심도 압도적 1위…동원F&B 뒤이어
매일유업이 최근 1년간 주요 유제품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락토프리'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동원F&B, 남양유업 순으로 나타났다.2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1년간 유제품 기업 7곳의 '락토프리'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매일유업 △동원F&B △남양유업 △서울우유 △빙그레 △hy △연세유업
재계뉴스
LS그룹, AI·데이터센터 전력망 사업에 통합 솔루션 제공
CJ제일제당, 2분기 영업익 2351억원…전년比 11.3↓%…온라인 관심도는 상승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가입자 1000만명 눈앞…고객 관심도 상승
하나카드(대표 성영수)가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수 900만을 돌파, 1000만 초읽기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여행을 선도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2023년 1월 해외 체크 M/S 1위에 올라선 이후 30개월 연속 압도적 1위를 차지한 바 있다.지난 2022년 7월 출시한 트래블로그는 2023년 6월 100만을 시작으로 300만(2023.11), 500만(2024.06)을 넘어서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후 불과 1년여만에 900만을 돌파하며 연내 트래블 서비스 사상 최초로 가입자 1000만 카운트다운을 앞두고 있다.트래블로그 환전액은 4조5000억원을 돌파했다. 서비스 가입자가
NHN, 2분기 영업익 219억원·전년比 23% 감소…온라인 관심도 급등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이 2025년 2분기 경영실적을 12일 발표했다. 이와 함께 2026년부터 적용될 3개년 주주환원 정책을 공개했다.NHN의 연결기준 올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9%, 전 분기 대비 0.8% 증가한 6049억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0%, 전 분기 대비 20.7% 감소한 219억원을 기록했다.2분기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게임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 전 분기 대비 3.9% 감소한 1149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웹보드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으며, 특히 '한게임포커클래식'은 신규 경쟁 콘텐츠 '챌린지 배틀' 도입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6% 성장했다. 모바일 게임
수출입은행, 중소·중견기업 해외진출 펀드에 2000억원 출자…온라인 관심도 상승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직무대행 안종혁, 이하 '수은')은 대내외 경제여건 악화에 직면한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원활한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펀드조성에 총 2000억원을 출자한다고 12일 밝혔다. 수은이 밝힌 최종 펀드 규모 목표는 1조원 이상이다. 수은은 국가 균형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펀드가 비수도권 소재기업에 투자하거나, △펀드의 피투자기업이 비수도권으로 본사를 이전할 경우, 수은에 귀속되는 수익의 일부를 운용사에 인센티브로 지급할 방침이다. 수은의 출자사업은 이날 수은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며, 운용사가 선정되면 기획재정부 장관의 승인 절차를 거쳐 내년 상반기 중 최종적으로 펀드를 결성할 예정이다. 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