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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고 新 글로벌 BI 공개…“K-푸드 세계화 박차”

2024-02-05 13:10:00

비비고 글로벌BI를 적용한 신규 패키지 /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비비고 글로벌BI를 적용한 신규 패키지 /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CJ제일제당은 자사의 식문화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글로벌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우선 이달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일본, 유럽, 동남아, 미국 등에서 순차적으로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BI)를 제품 포장에 적용한다. 새 BI는 우리나라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으로 형상화했다. 또한 돌솥 모양의 비빔밥을 넘어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으며, 이전에 영문만 표기했던 것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 브랜드임을 강조했다.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치킨’과 ‘K-Street Food’를 ‘넥스트 만두’로 선정해 두 가지 품목을 해외 시장에서 대형 카테고리로 육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아울러 국내에서 성과를 낸 ‘소바바치킨’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글로벌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떡볶이, 붕어빵, 냉동김밥 등의 판매를 확대한다.

비비고는 ‘한식으로 더 맛있는 일상’을 뜻하는 브랜드 슬로건인 '리브 딜리셔스(Live Delicious)’를 내세운 다양한 캠페인으로 글로벌 젠지(Gen-Z)세대 소비자들과 계속해서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기준 비비고는 70여 개국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소비층의 해외 비중은 50%를 넘어섰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재정비를 통해 주요 국가뿐만 아니라 K-푸드 미개척시장까지 비비고의 영향력을 확대하여 한국 식문화를 전 세계 구석구석에 전파하는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올해 ‘K-푸드 불모지’로 여겨지는 서유럽과 무슬림 인구를 겨냥한 할랄 시장 개척 등을 목표로 ‘신영토 확장’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브랜드를 재정비해 전 세계에서 ‘K-푸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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