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키움증권, ISA 고객 겨냥 '연 5% 특판 ELB' 출시

2024-09-11 10:25:15

오는 12일 오후1시까지 한정 판매

키움증권이 중개형 ISA 고객을 대상으로 연 5%(세전) 수익률의 특판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를 판매한다./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이 중개형 ISA 고객을 대상으로 연 5%(세전) 수익률의 특판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를 판매한다./사진=키움증권
[빅데이터뉴스 양민호 기자] 키움증권이 중개형 ISA 고객을 대상으로 연 5%(세전) 수익률의 특판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를 12일 오후 1시까지 한정 판매한다.

11일 키움증권에 따르면 이번 제 742회 특판ELB는 삼성전자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만기는 6개월이다. 최소 청약금액은 10만원이며, 키움증권 중개형 ISA 계좌에서 청약 가능하다. 만기 평가일에 삼성전자 주가가 최초 기준가의 200%를 넘으면 0.01%의 추가 수익을 지급한다. 중도상환 시에도 일할 계산해 세전 연 3% 수익을 보장한다.
총 판매 한도는 50억원이며, 청약 경쟁이 발생하면 안분(청약 경쟁률에 비례해 청약금액을 나누어 배정) 배정된다. ELB는 원금 손실 가능성이 낮지만, 발행사인 키움증권의 신용 위험에는 노출될 수 있다. 키움증권의 신용등급은 AA-이다.

한편, 키움증권은 ISA 신규 계좌 개설 및 500만원 이상 순증 고객 대상으로 최대 200만원 현금 지급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최근 정부의 ISA 혜택 확대로 중개형 ISA 가입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올해 7월 말 기준 중개형 ISA 가입자 수는 460만 명을 돌파했다.

양민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ymh@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